왁티(WAGTI)가 운영하는 스포츠 컬처 브랜드 골스튜디오가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 황희찬 선수의 소속팀 울버햄튼 원더러스 FC의 2022/23 시즌 공식 슬리퍼 파트너로 선정됐다.지난해 프로 야구 SSG 소속 추신수 선수에게 ‘슬리퍼계의 신세계’라는 평가를 받은 그래비티밸런스는 손연재, 이천수 등 한국을 대표하는 스포츠 선수들의 추천과 수천개의 구매 후기에 힘입어 지난해에만 10만 켤레가 판매했다. 이런 발 피로 해소 기능을 인정받아 세계 최고 축구 리그인 프리미어리그까지 진출하게 됐다.골스튜디오 그래비티밸런스는 발을 가장 격하게
배우 유아인이 광고모델인 모던 베이식 캐주얼 패션 브랜드 무신사는 첫 번째 플래그십 스토어 ‘무신사 스탠다드 홍대’ 오픈을 성공리에 마쳤다고 지난 31일 밝혔다.주말까지 사흘간 총 6500여 명이 플래그십 스토어에 방문하고, 1억 7000만원의 누적 매출을 기록하는 등 눈에 띄는 성과를 달성해 무신사 스탠다드에 대한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28일 개점 당일부터 주말 동안 무신사 스탠다드 홍대 앞에는 매장 오픈을 기다리는 사람들로 긴 대기 줄이 만들어지기 시작했다. 특히 비가 내리는 상황에도 대기 인원이 줄지 않을 만큼 많은 인파가 이
최근 '라이브커머스'는 많은 기업들이 적극적으로 뛰어들며 큰 성장을 이루고 있는 시장으로 꼽히고 있다. ‘라이브커머스’란 실시간을 뜻하는 ‘라이브(Live)’와 상업을 의미하는 ‘커머스(Commerce)’의 합성어로, 실시간 인터넷 방송과 쇼핑이 결합한 형태의 새로운 이커머스(e-Commerce)이다. 네이버 쇼핑라이브, 카카오 쇼핑라이브, 티몬 등 IT 기업들이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을 구축하면서 영상 포맷과 쌍방향 소통이 익숙한 MZ세대 소비자를 공략하기 위해선 없어서는 안 될 필수 채널이 되었다. 그렇다면 급부상한 라이브커머스만
전 세계 경제는 코로나19 팬데믹(Pandemic)으로 인한 감염병 위기로 인적·물적 교류가 과도하게 위축되면서 사상 유례 없는 위기를 맞고 있다.코로나19로 촉발된 ‘거리두기’는 우리 생활 방식의 근본적 변화를 일으키고 있다. 전문가들은 코로나19 이후 경제·사회 분야의 구조적 변화로 비대면화(Untact)와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이 가속화될 것으로 전망한다.사티아 나델라 마이크로소프트 CEO는 “2년치에 해당하는 디지털 전환이 단 두 달 만에 일어났다”라고 말했으며, 세계경제포럼은 “디지털 대전환
2019년 최고의 신조어 중 하나로 “ㅈㅂㅈㅇ”가 선정되었다. “ㅈㅂㅈㅇ”는 “정보좀요”의 초성만 딴 말로, 마음에 드는 패션 코디나 제품에 대한 구매 정보를 알려 달라는 뜻의 신조어이다. 이 유행어를 유행시킨 장본인, 바로 국내 최대 패션 뷰티 어플 중 하나인 스타일쉐어(StyleShare)다. 스타일쉐어는 지난 2011년 설립된 후 급속도로 성장한 온라인 패션 플랫폼으로, 국내 10대 여성의 약 80%가 가입했을 정도로 인기가 높다. 이 인기의 비결은 생각보다 단순했다. 회원들이 옷이나 패션 뷰티 아이템을 찍은 사진을 스타일쉐어에 업로드하고, 관련된 정보를 공유하거나 제품을 편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한 것이다.이 모든 아이디어의 장본인은 바로 스타일쉐
패션 매거진에 나열된 명품브랜드들은 대학생이 착용하기엔 부담스럽고 실용적이지 않다. 강의실 옆자리에 앉은 사람, 지나가는 사람들의 옷이 맘에 들어 패션 정보를 알고 싶었을 뿐인 전기전자공학과 학생은 자신의 니즈를 발전시켜 연간 거래액 1200억 원대(18년 기준) 규모의 온라인 쇼핑 플랫폼을 창업하게 된다. SNS 기반 쇼핑 플랫폼인 ‘스타일쉐어’의 창업자이자 대표인 윤자영 대표는 2011년 그녀의 나이 23살에 선후배 6명과 팀을 만들어 자사를 런칭했다. 스타일쉐어는 평범한 사람들이 패션팁을 공유하고 패션 스타일의 정보를 공유한다는 의미를 담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다. 기존에 없었던 패션 산업의 창업 아이디로 윤대표는 해외에서도 주목 받아 16년 포브스 아시아의 ‘30세 이하 영
IT기술이 발전하면서 인터넷과 모바일을 이용한 의류 쇼핑을 즐기는 소비자가 급증하고 있다. 최근 직원과의 접점을 불편해하는 소비자의 증가로 인해 기업은 언텍트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 온라인 쇼핑은 직원의 부담스러운 시선을 피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시간의 단축이라는 장점이 있어 소비자의 환영을 받는다. 하지만 온라인 쇼핑의 소비자의 발목을 잡는 한계점 중 하나는 바로 ‘피팅(Fitting)’이다. 구매하고 싶은 옷의 사이즈는 적절한지, 나와 잘 어울리는지를 확인하지 못하고 구매해야한다. 이에 기업은 소비자의 마음을 간파하듯 최근 가상으로 피팅이 가능한 기술을 선보이며 소비자를 사로잡고 있다. 국내 온라인 몰에서 최초로 가상 피팅을 개발한 기업은 생활문화기업 LF(대표 오규
(소비자평가=문지준기자)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와 소비자평가는 국내 모바일 사용자 추천을 바탕으로 ‘2019 제3회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고 싶은 100대 어플’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협회와 소비자평가는 11월 1일부터 13일까지 전국에 거주하는 만 20세~60세 남녀 3,2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소비자 패널조사를 거쳐 ‘가장 추천하고 싶은 100대 어플’을 선정했다. 조사는 총 2단계로, 1차는 국내 모바일 사용자 1,200명을 대상으로 카테고리별 추천하고 싶은 어플 조사로 진행되었고, 2차에서 2,000명을 대상으로 1차 결과에 대해 순위를 매기는 방식으로 최종 결과가 산출되었다. 이번에 선정된 어플로는 카카오톡,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대표 SNS 어플이 3년 연속 선정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원장 이두원)은 2,3세 경영자를 대상으로 미래 사회를 주도할 리더를 육성하고자 "연세대학교 미래 최고위 후계자 과정”을 개설하였다.미래 최고위 후계자 과정은 가업을 승계하는 후계경영자만을 위한 과정으로 20~30대의 후계자로서 가지는 비슷한 고민에 대하여 공감하며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교류할 수 있다는 강점을 가지고 있다.주요 교수진으로는 연세대 신현한 교수, 연세대 성태윤 교수, 연세대 이준기 교수, 연세대 김형철 교수, 연세대 박헌준 교수, 연세대 정동일 교수, 연세대 이봉규 교수, 광운대학교 이홍 교수, 한양대 홍성태 교수, 코웨이 이해선 대표, 시몬느 박은관 회장, TBWA코리아 박웅현 대표, 김태원 구글코리아 상무, 한국예술종합학교 양정무 교수, CEO 리더십
모바일 앱 상에서 이미지 다운로드 시간 11배 빨라져 글로벌 종합 패션 플랫폼으로 진화서울--(뉴스와이어) 2015년 07월 29일 --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CDN) 분야의 글로벌 리더 아카마이코리아(대표 손부한, www.akamai.com/kr)는 한국을 대표하는 패션 플랫폼 스타일쉐어(대표 윤자영, www.stylesha.re)가 아카마이 미디어 딜리버리(Media Delivery) 솔루션을 성공적으로 도입해 안정적인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스타일쉐어는 아카마이 솔루션을 활용해 국내는 물론 전세계 약 150만 사용자에게 고 용량의 다양한 패션 콘텐츠를 지연 없이 안정적으로 제공 중이다. 일반인이 자신의 옷과 패션 소품 사진을 올리고 제품 가격과 구입처를 공유하는 패션 플랫폼 스타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