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차세대마케팅리더 콘텐츠 4팀 (정새라, 이가영, 이솜결)
2023.01.16 08:00
-
연초 마케팅 2023년 새해가 밝아오면서 새해 시즌 마케팅이 나타나고 있다. 시즌 마케팅은 해당 시즌에 맞는 트렌드와 구매 심리 및 콘텐츠를 반영하여 진행된다. 새해 시즌에는 한해를 시작하는 다짐과 한국 정서 특성상 특정 해의 동물과 관련된 컨텐츠가 늘어난다. 새해에 포함 되어 있는 설날시즌 역시 큰 마케팅 이벤트이다. 계묘년 토끼띠의 해, 토끼 캐릭터 마케팅 2023년 계묘년 검은 토끼의 해를 맞이하여 토끼를 활용한 마케팅이 펼쳐지고 있다. 앞서 토끼는 귀엽고 친숙한 이미지로 이전에도 다양한 캐릭터로 소비되었다. 제품 패키지에 토
2023.01.09 09:06
-
계절이 바뀌는 즈음이나 각종 기념일과 공휴일이 찾아올 때면 기업들은 바빠진다. 특수성을 지닌 시즌이 다가오면 제품의 소비가 활발해지기 때문이다. 이렇게 계절이나 공휴일 등의 기념일의 특성을 활용해 매출을 극대화하기 위한 홍보 및 광고 전략을 ‘시즌 마케팅’이라고 한다. 스타벅스의 크리스마스 시즌 메뉴, 하이트진로의 여름 한정판 등을 그 예시로 들 수 있다. 기업은 해당 기간의 제품 수요를 예측하고 시즌에 맞는 콘셉트를 기획한다. 시의적절한 시즌 마케팅 전략을 세운다면 기업에 대한 인지도, 친숙도를 구축할 수 있다. 또한, 소비자의
2022.01.21 05:12
-
전통문화 테마파크 한국민속촌이 정월대보름을 맞아 ‘장승제’(2월 27일)와 ‘달집태우기’(2월 28일)를 선보인다. 특히 올해는 안전한 관람을 위해 거리 두기 전담 직원들이 있어 다양한 볼거리를 안전하게 즐길 수 있다.예로부터 정월대보름에는 한 해의 건강과 소원을 빌고 앞으로의 계획을 준비한다. 이에 맞춰 한국민속촌이 마을을 지키는 장승을 세워 이웃끼리 화합을 도모하는 ‘장승제’와 새해 첫 보름달 아래 풍요와 액막이를 기원하는 ‘달집태우기’ 놀이를 선보인다. 특히 한국민속촌 달집에는 부정한 것을 정화하는 역할인 생대나무, 솔가지를 넣어 ‘탁탁’ 대나무 터지는 소리가 크다. 액을 활활 태우는 ‘달집태우기’를 보며 마음속 짐을 날려버리고 사랑하는 사람의 건강과 소원을 담아보자.잊혀가는 정월대보름
2021.02.24 11:00
-
국립한국농수산대학(이하 한농대, 총장 조재호)은 설 명절을 맞아 8일 학교 인근 한빛노인복지센터에 농축산물로 구성한 선물을 전달했다.‘공직자 설날 착한선물 나눔 캠페인’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업인과 이웃을 위해 공직자들이 솔선수범해 우리 농축산물을 구매, 나눔을 실천하고자 시작됐다. 한농대 교직원들도 뜻을 모아 이에 적극적으로 동참했다.한농대는 교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모금한 165만원 상당의 성금으로 지역 내 사회적 경제 기업을 통해 구매한 사과, 천혜향, 한우 등의 농축산물을 비대면 방식으로 복지 시설에 전달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조재호 총장은 “우리 대학 교직원들의 마음을 담아 마련한 설 명절 선물이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들께
2021.02.08 18:00
-
전통문화 테마파크 한국민속촌이 민족 최대 명절 설날·정월대보름을 맞아 2월 11일부터 3월 1일까지 특별 행사 ‘새해가 밝았소’를 진행한다. 특히 올해는 안전한 관람을 위해 거리 두기 전담 직원들이 있어 다양한 볼거리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새해를 시작하는 만큼 한 해의 복을 기원하는 다채로운 행사가 기다린다. 신축년 특별 전시 ‘소복소복 복순이네’를 시작으로, 2021년 대박을 기원하는 달집태우기와 지신밟기, 행운을 불러오는 그림 ‘세화’ 탁본 체험과 매성이 심기, 부럼 깨기 같은 무병장수를 기원하는 우리 고유의 민속 풍습을 쉽고 재밌게 즐길 수 있다.소복소복 복순이네는 신축년 소띠 해를 기념해 한껏 치장한 민속촌의 소(복순이)와 기념 사진을 찍을 수 있고, 건강하고 힘찬 민속촌의 복순이
2021.02.08 12:00
-
한복 맞춤 및 대여 전문점 단한복(원장 박선이)이 사단법인 따뜻한 하루(대표 김광일)에 1000만원 상당의 유아 한복을 기부했다.단한복은 설날을 맞아 다문화 가정과 미혼모, 미혼부 가정 등 취약계층 가정 아이들의 희망찬 새해를 응원하는 마음으로 1세, 3세, 5세, 7세 아이들에게 전해달라며 유아 한복 100벌을 전달했다.박선이 단한복 원장은 “지금처럼 어려운 시기가 없었는데 요즘 코로나19로 정말 힘들다”며 “그래도 이렇게 어려울 때 더 힘든 시기를 보내는 아이들에게 작게나마 희망과 응원을 전하고 싶어 기부하게 됐다”고 밝혔다.따뜻한 하루 김광일 대표는 “이제 설날이 얼마 남지 않았는데 아이들에게 한복으로 따뜻한 나눔을 실천할 수 있어 감사하다”며 “도움이 필요한 다문화 센터와 미혼모
2021.01.28 17:00
-
다사다난했던 한 해가 지나고 민족 대명절 설날을 앞두고 있다. 올 설 연휴도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 두기의 지속으로 귀향을 비롯한 장거리 이동이 어려워질 것으로 보이는 만큼 ‘비대면 선물’이 대세를 이룰 전망이다. 또한 최근 혼산, 산린이 등 아웃도어 트렌드가 주목받으며 실속 있는 아웃도어 아이템을 찾는 소비자들도 늘고 있다.이에 대한민국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레드페이스(대표 유영선)가 신축년 설을 맞아 아웃도어 선물을 준비하고 있는 소비자들을 위해 ‘설맞이 특별 기획전’을 실시한다.이번 이벤트는 레드페이스 전국 매장에서 1월 28일(목)부터 진행된다. 레드페이스는 설맞이 특별 기획전을 통해 가을/겨울 이월 의류를 최대 70% 할인 판매해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은 플리스 재킷, 경량
2021.01.28 09:30
-
도서출판 컬처플러스가 30년간의 공연무대를 기록한 ‘민병구 무대미술’을 11일 펴냈다.1, 2권 양장제본으로 제작된 이 책은 무대미술가인 민병구 중부무대미술연구소장이 1990년부터 2020년까지 제작했던 무대사진들로 꽉 차 있다.1권에는 극단 상당극회의 ‘품바’(이창구 연출, 청주예술의전당 소공연장)를 시작으로 1990년부터 2012년까지의 90여 연극작품이, 2권에는 2012년부터 2020년까지의 연극, 무용, 이벤트(행사) 등 70여 개 작품이 소개되어 있다.이 책에는 국내의 내로라하는 연극, 뮤지컬, 행사 등의 무대미술 사진과 함께 연필로 그린 무대 스케치, 무대 평면도가 들어있다.권말에 실린 작가연보와 ‘고마운 분들과 함께’라는 챕터에서는 저자가 국가무형문화재 92호 태평
2021.01.11 09:00
-
GS칼텍스는 1967년 창립 이래 ‘에너지로 나누는 아름다운 세상’이라는 슬로건을 걸고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회사의 생산 거점인 전남 여수시에서는 사회봉사단 활동, 소외계층 결식 우려 해소, 문화-예술 사업 지원, 지역 인재 육성, 명절 온정 나눔 총 다섯가지 테마를 중심으로 지역사회와 상생하고 있다. ◈ 사회공헌활동의 주축 봉사단 운영GS칼텍스 여수공장 임직원은 지역 사회공헌활동의 주축으로서, 봉사단을 조직해 지역 사랑과 나눔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관심과 재능에 따라 자유롭게 9개 봉사대를 조직해 매월 1회 이상 환경보전, 장학교육, 사회복지 등 3개 분야의 봉사활동을 펼친다.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임직원 봉사대가 자발적으로
2020.11.18 09:00
-
세상에 단 하나뿐인, 당신만을 위해 준비한 선물. 종근당건강이 2019년 11월 25일부터 2020년 1월 10일까지 소비자들의 신청을 받아 ‘락토핏 커스텀박스 이벤트’를 진행했다. 사랑하는 사람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와 사진을 이벤트 신청서에 첨부하면, 세상에 단 하나뿐인 커스텀박스를 제작하여 입력한 배송지로 배송해 주는 이벤트다.종근당건강의 락토핏은 개개인의 상황, 연령, 목적에 맞는 "맞춤형 프로바이오틱스"를 지향하며, 2초에 한 통씩 판매되고 있는 국민 유산균 제품이다. 사람마다 장내 환경이 다르고, 장내 미생물 구성이 다르기 때문에 맞춤형 유산균 필요하다는 생각에서 출발한 락토핏은, 현시점에서 국내 프로바이오틱스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현재 국내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의 대중화
2020.01.29 23:15
-
2020년 경자년 설날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이에 롯데호텔은 설 연휴에 호캉스를 떠나는 고객들을 겨냥한 ‘해피 홀리데이(Happy Holiday)’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설날을 앞두고 다양한 프로모션과 마케팅들이 진행되고 있다. 이 가운데 롯데호텔은 설 연휴를 호텔에서 보내고자 하는 '호캉스' 고객을 타겟으로 삼았다. 롯데호텔의 ‘해피 홀리데이(Happy Holiday)’ 프로모션에서는 국내 16개의 롯데호텔에서 호텔별 특색에 맞춘 패키지 상품을 판매한다. 시그니엘서울과 롯데호텔제주에서는 레저를 포함한 패키지를 제공하고, 롯데호텔월드점은 복주머니, 윷놀이 세트 제공과 같은 패키지를 제공한다. 롯데호텔의 설맞이 프로모션 ‘해피 홀리데이(Happy Holiday)’은 1월 13일부터
2020.01.12 18:29
-
대형마트 브랜드 이마트가 민족 대명절 설날을 2주 앞두고 파격적인 프로모션으로 '고객 사로잡기'에 한창이다. 이마트는 2020년 설을 맞이하는 소비자를 위해 가격대별로 다양한 선물 세트와 와인 세트를 준비했다. 또, 사전예약 구매자에게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특별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이마트는 지난 달 13일부터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사전예약은 내달 23일까지 진행되며 인기 품목을 최대 40%까지 할인 판매한다. 이 기간 안에 선물 세트 주문 후 발송 희망일을 지정하면 지정한 날짜 이후 2~3일 이내에 택배로 받아볼 수 있다. 소비자가 무거운 상품들을 직접 들고 오지 않아도 신선한 상품을 바로 배송 받을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또한 이 선물세트를 행사카드(이
2020.01.12 17:38
-
‘20년 설, 20살의 마음을 선물하세요.’한국인삼공사 정관장, 설맞이 펭수 콜라보 진행… 지난 6일, KGC인삼공사 정관장이 다가오는 설을 기념해 ‘20년 설, 20살의 마음을 선물하세요’ 캠페인을 진행했다. 서울 중구 충무로 한국의 집에서 진행된 이 행사에는 정관장 모델로 활동 중인 대세 캐릭터 ‘펭수’가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또한, 화목한 한 가정이 함께 설날을 맞이하여 한해의 건강을 기원하는 퍼포먼스를 선보이기도 했다.이 프로모션은 오는 29일까지 27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전국 정관장 매장에서 진행하며, 정관장 선물세트 브랜드 ‘다보록’ 24종을 비롯해 홍삼톤, 홍삼달임액, 화애락, 알파프로젝트 등 인기 제품을 구매할 시 혜택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2020.01.12 17:04
-
KGC 인삼공사는 EBS 대세 캐릭터인 펭수와 함께 ‘펭수의 귀환’ 정관장 광고로 큰 화제를 모았다. 광고가 공개된 이후 5일 만에 500만 조회 수를 돌파하면서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다.KGC 인삼공사 정관장이 만든 ‘펭수의 귀환’ 스토리는 설날을 앞두고 남극이 고향인 펭수가 부모님을 그리워한다. 펭수는 부모님을 뵙기 위해 씨름, 제기차기 등 설날 명절 대회에 참가해 1등으로 받은 정관장 제품을 들고 부모님을 찾아뵙는 내용이다.시청자들은 이 광고를 보고 “펭수 때문에 정관장 광고를 여러 번 보고 있다”, “펭수 때문에 정관장 제품 여러 개 구매했다” 등 긍정적인 효과를 나타냈다. 이 상승세를 통해 KGC 인삼공사는 펭수의 정관장 광고 기념으로 ‘펭수티콘’ 만들기 이벤트도 열었다. KGC 인삼공
2020.01.11 23:36
-
하이트진로는 지난 2016년부터 소주를 세계에 알리기 위한 현지 마케팅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특히나 하이트진로는 북미와 동남아시아 시장을 위주로 공략하면서 현지 문화에 걸맞는 마케팅 행사 기획에 힘쓰고 있다. ‘술’이라는 소재를 바탕으로 술이 빠질 수 없는 각 나라의 클럽파티, 축제, 음악페스티벌의 현장에 하이트진로의 제품을 선보이며 시선을 끌었다. 현지 문화와 어우러지는 행사를 기획함으로써 현지인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내는 데 성공했다는 평이다. 하이트진로의 미국법인 ‘하이트진로 아메리카’는 미국인의 파티를 즐기는 성향을 고려해 소주를 ‘파티주’로 포지셔닝 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해 왔다. 하이트진로 아메리카가 매년 할로윈
2018.12.21 10:00
-
원스톱 여행 솔루션 카약이 카약 검색 데이터 분석을 토대로 다가오는 2019년 여행지 트렌드를 전망했다고 26일 밝혔다. 2019년 공휴일은 2018년보다 3일 줄어든 66일로 3일 이상 연휴는 설날과 추석 명절을 포함해 총 4차례로 예상된다. 가장 가까운 연휴는 설날이다. 2월 5일 설날이 화요일이어서 2일 토요일부터 6일 수요일까지 총 5일가량 쉴 수 있다. 나흘 연휴는 추석 연휴 한차례다. 2019년 추석은 9월 13일로 금요일이어서 12일 목요일부터 15일 일요일까지가 연휴다. 카약이 한국 여행객의 호텔 검색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2주가량의 장기 여행을 위해서는 평균적으로 59일 전에 호텔 예약 정보를 검색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금이 바로 설 연휴를 앞두고 항공권과 호텔
2018.11.27 09:45
-
※레시피 제공 : 문성실 심플 레시피
2018.02.14 14:57
-
아모레퍼시픽의 한방 프리미엄 샴푸 브랜드인 려(呂)가 ‘중국인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은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이자 ‘중국인이 사랑하는 한국의 명품’으로써 선정되었다. 려(呂)는 8년 연속 국내 한방 샴푸 시장에서 40% 이상의 높은 점유율을 기록하며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전체 샴푸 시장의 약 3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탈모 샴푸 시장에서도 올해 1월 기준 33.7%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하며 1위에 올랐다.국내 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도 선전하고 있다. 중국 시장의 경우 출시 첫 해인 2013년 챵샤해피고, 동방 CJ 홈쇼핑 등 중국의 주요 홈쇼핑 채널에서 단시간 내에 완판을 기록한 바 있다. 2015년에는 려의 대표 상품 라인인 자양윤모 라인을 중국 현지에 출시해 125억원의 매출을
2017.05.28 18: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