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후기 업로드로 사후 마케팅까지 성공한 락토핏 커스텀박스 이벤트

락토핏 커스텀박스 이벤트 페이지 첫 화면 / 락토핏 커스텀박스 이벤트 공식 웹사이트

세상에 단 하나뿐인, 당신만을 위해 준비한 선물. 종근당건강이 2019년 11월 25일부터 2020년 1월 10일까지 소비자들의 신청을 받아 ‘락토핏 커스텀박스 이벤트’를 진행했다. 사랑하는 사람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와 사진을 이벤트 신청서에 첨부하면, 세상에 단 하나뿐인 커스텀박스를 제작하여 입력한 배송지로 배송해 주는 이벤트다.

종근당건강의 락토핏은 개개인의 상황, 연령, 목적에 맞는 "맞춤형 프로바이오틱스"를 지향하며, 2초에 한 통씩 판매되고 있는 국민 유산균 제품이다. 사람마다 장내 환경이 다르고, 장내 미생물 구성이 다르기 때문에 맞춤형 유산균 필요하다는 생각에서 출발한 락토핏은, 현시점에서 국내 프로바이오틱스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현재 국내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의 대중화가 급속히 이루어지고 있으며, 국내 프로바이오틱스 시장은 현재 100여 업체의 2천여 제품이 격돌 중이다. 시장 경쟁이 점차 치열해지며, 제약·바이오 업계의 일명 ‘유산균 전쟁’이 진행 중이다. 유산균 전쟁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차별화된 제품과, 단순한 가격할인 이벤트가 아닌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 수 있는 획기적인 마케팅이 필요하다.

락토핏은 차별화와 획기적인 마케팅, 두 가지를 모두 성공한 제품이다. 락토핏은 다른 프로바이오틱스 제품과 차별화된, 맞춤형 제품을 지향하며 이미 많은 소비자의 지지를 받고 있다. 또한 최근 세상에 단 하나뿐인 커스텀박스 이벤트라는 획기적인 마케팅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락토핏 커스텀박스 이벤트 지원 화면 / 락토핏 커스텀박스 이벤트 공식 웹사이트

‘세상에 단 하나뿐인 락토핏으로 사랑을 전하세요!’라는 슬로건 하에 진행된 커스텀박스 이벤트는, 맞춤형 프로바이오틱스라는 락토핏의 브랜드 이념에 딱 들어맞아 제품 홍보에 아주 적합한 마케팅이었다. 또한, 2차에 걸친 당첨자 발표가 끝난 이후 민족 대명절인 설날이 있었기 때문에, 시기적으로도 매우 적절한 마케팅 전략이었다.

적절한 이벤트 시기로 인해 민족 대명절 설을 맞아 소중한 사람에게 의미 있는 선물을 보내고 싶은 소비자들이 대거 이벤트에 참여했다. 11월 25일부터 1월 10일까지 총 2만여 명이 참여한 본 이벤트는, 최종 2020명이 선발 후 락토핏 커스텀 박스를 증정하며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이벤트를 통해 주는 사람과 받는 사람 모두에게 의미 있는 선물을 전달하며, 락토핏의 판매와 홍보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쳤다.

종근당건강 락토핏의 커스텀박스 이벤트의 마케팅 효과는 여기서 끝나지 않았다. 최종 선발된 2020명의 당첨자들이 사진과 함께 락토핏 커스텀박스 이벤트의 후기 글을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 개인 SNS에 업로드하며, 자발적으로 사후 마케팅에 참여했다. 락토핏 측에서 따로이 SNS 후기글 이벤트를 진행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소비자들이 자발적인 후기 글을 업로드함으로 인해 브랜드와 제품 홍보 효과를 톡톡히 보았다.

락토핏은 향후에도 락토핏 생유산균이 ‘나에게 꼭 맞는 맞춤형 생유산균’이라는 사실을 자연스럽게 소비자들에게 인식시키기 위해, 세상에 단 하나뿐인 나만을 위한 락토핏 커스텀박스 이벤트를 계속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