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펭수의 귀환’ 광고 5일 만에 500만 조회 수 돌파

'펭수의 귀환' / 정관장 공식 유튜브 채널

KGC 인삼공사는 EBS 대세 캐릭터인 펭수와 함께 ‘펭수의 귀환’ 정관장 광고로 큰 화제를 모았다. 광고가 공개된 이후 5일 만에 500만 조회 수를 돌파하면서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다.

KGC 인삼공사 정관장이 만든 ‘펭수의 귀환’ 스토리는 설날을 앞두고 남극이 고향인 펭수가 부모님을 그리워한다. 펭수는 부모님을 뵙기 위해 씨름, 제기차기 등 설날 명절 대회에 참가해 1등으로 받은 정관장 제품을 들고 부모님을 찾아뵙는 내용이다.

시청자들은 이 광고를 보고 “펭수 때문에 정관장 광고를 여러 번 보고 있다”, “펭수 때문에 정관장 제품 여러 개 구매했다” 등 긍정적인 효과를 나타냈다. 이 상승세를 통해 KGC 인삼공사는 펭수의 정관장 광고 기념으로 ‘펭수티콘’ 만들기 이벤트도 열었다. KGC 인삼공사 민경성 마케팅 실장은 “펭수가 출현한 정관장 광고에 대한 반응이 폭발적이므로 현재 다양한 이벤트를 정관장에서 준비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KGC 인삼공사는 ‘20년 설, 20살 마음을 선물하세요’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1월 3일부터 1월 29일 동안 정관장 선물세트를 비롯하여 홍삼톤, 홍삼달임액, 화애락, 굿베이스 등 인기 제품을 구매하면 혜택을 제공한다.

정관장과 펭수가 제작한 ‘펭수의 귀환’ 광고는 정관장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