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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중공업그룹1%나눔재단이 성남시 한마음복지관(관장 허영미)에 3일 후원금을 전달했다.이번 후원금은 ‘한마음 드림키트’ 사업과 ‘한마음 여가생활’ 사업에 사용된다. ‘한마음 드림키트’ 사업은 코로나19로 인해 외출이 어려운 장애인의 생계유지를 위해 간편식품, 위생용품, 생필품으로 구성해 지역 저소득 장애인 150가정에 전달했다.성남시 한마음복지관 허영미 관장은 “코로나19 기간 우울하고 힘든 상황이 계속되는 가운데 현대중공업그룹1%나눔재단의 후원으로 지역 장애인이 풍요롭게 명절을 보낼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이 외에 ‘한마음 여가생활’ 사업은 원예, 제과제빵 등의 여가활동을 성인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프로그램 운영은 2월부터 12월까지이다.한편 현대중공업그룹1%나눔재단
2021.02.16 1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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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평가는 '2020 소비자평가 밀레니얼 10대 브랜드' 스포츠웨어 부문을 발표했다. 본 조사는 지난 10월 14일부터 10월 15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되었으며, 조사에는 2~30대 100명(복수응답 허용)이 참여하였다. 조사결과 2020 소비자평가 스포츠웨어 부문 10대 브랜드로는 ▲아디다스▲나이키 ▲뉴발란스 ▲휠라 ▲푸마 ▲컨버스 ▲노스페이스 ▲리복 ▲데상트 ▲언더아머가 이름을 올렸다.가장 선호하거나 자주 이용하는 스포츠웨어 브랜드로 아디다스와 나이키가 1, 2위를 차지하였다. 이 두 브랜드를 2020 소비 트렌드와 관련지어 눈여겨 볼 점은, 최근 의류업계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슬럼프에 빠졌음에도 아디다스와 나이키는 회복세를 보이며 온라인 매
2020.10.22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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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화는 자기관리와 건강을 위한 남녀노소의 필수품이다. 또한, 운동할 때가 아닌 평상시에도캐주얼하게 신을 수 있도록 디자인의 범위가 넓어졌다. 이에 따라 국내 브랜드뿐만 아니라 수입 브랜드를 포함한 다양한 브랜드에서 운동화를 제작 및 판매하며 소비자의 선택 폭도 넓어진 것을 볼 수 있다. 이런 다양함을 바탕으로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 평가인증본부는 ‘2019 소비자평가 10대 브랜드(운동화 부문)’를 조사 및 발표했다. 조사는 전국 온라인 패널 1,500명을 대상으로 11월 14일부터 11월 19일까지 총 2회에 걸쳐 진행됐다.2019 소비자평가 10대 브랜드(운동화 부문)로는 ▲나이키 ▲뉴발란스 ▲데상트 ▲르까
2019.11.21 20: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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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의 본질은 가치입니다’ 애플을 세계적 기업으로 만들어낸 스티브 잡스가 1997년 애플에 복귀해 강연 중 남긴 말이다.2011년 10월 5일, 애플의 스티브 잡스가 세상을 떠났다. 스티브 잡스는 IT/콘텐츠 기업 애플의 공동 창업주이자 전 CEO/회장이다. 잡스는 21세기 혁신의 아이콘, 유비쿼터스 시대의 발판을 마련한 인물로 평가된다.스티브 잡스는 창의적인 제품 개발뿐만 아니라 애플의 광고전략, 프레젠테이션까지 직접 진두지휘하면서 기존에 볼 수 없었던 독특한 마케팅 전략과 프레젠테이션 기술로 신제품 발표회를 대성공시키며 마케팅업계에선 신화적인 광고인으로 유명하다. 마케터, 광고인이라면 그의 프레젠테이션을 연구하지 않은 사람이 없을 정도이다. 단순 기업인을 넘어 비범한 생각과 행
2019.10.06 23: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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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재'이미지로 내리막길을 걷던 휠라(FILA)가 밀레니얼 세대와 교감하는 브랜드로 변신하면서 완벽한 부활을 보였다.휠라는 1911년 이탈리아에서 탄생해 1980~90년대까지 나이키, 아디다스, 리복 등과 견줄 만큼 성장했으나, 혁신에 뒤처지고 마케팅 전쟁에서 밀리며 2000년대 초반에는 파산 위기까지 겪었다.그런 휠라가 부활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일까?사실, 휠라는 2016년 이전에도 끊임없이 신상품을 내놨다. 그러나 뒤쳐지지 않으려는 강박감이 브랜드 정체성을 흔드는 결과를 초래했다. 대표적인 상품이 '전문가용 등산화(2013년)'와 다이얼을 돌려 끈을 조이는 '보아 트레킹화(2014년)' 등 아웃도어가 유행할 당시 내놓은 상품이다. 하지만 고객의 사랑을 받지는 못했다.
2019.04.01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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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웨어와 일상복의 경계가 무너진 시대.‘에슬레저(Athelisure) 룩’의 중심 요가복 요가는 한국인들에게 익숙한 운동법으로 자리 잡았다. 인도 철학의 하나인 요가는 이미 정신 수련법을 넘어섰으며 국내에서는 하나의 트렌드 축을 형성하고 있다. 방송프로그램에서도 요가에 대한 정보를 접하는 게 어렵지 않다. 그에 요가복 시장이 함께 커졌다. 거리에서 요가팬츠를 입고 있는 여성들을 보는 것은 어렵지 않다. SNS의 몸짱스타들의 사진에 빠질 수 없는 것 역시 기능성 요가복이다. 다이어트를 하기위해 운동복을 사는 것을 넘어 일상에서 더 편하게 생활하기 위해 요가복을 사는 것이 더 이상 어색하지 않은 시대가 왔다. 요가복은 러닝복 같은 동적인 움직임에 최적화된 옷과
2018.07.11 08: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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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수명주기가 짧아지고 그로 인해 신제품의 등장빈도가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그만큼 시장에서 빛을 보지 못하고 사라지는 제품도 많은 것이 현 시장 상황이다. 이미 대부분 시장은 포화상태인 레드오션을 넘어 더 들어갈 미세한 구멍조차 보이지 않는 것이 현실이다. 이로 인해 기업은 소비자들에게 새로움을 주고자 더욱 노력하고, 소비자들 또한 기존과 다른, 참신하고 이전에 느끼지 못했던 것을 원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기술과 제품을 개발하는 방법도 있지만, 기존의 제품 출시∙판매 전략을 조금만 바꾸어도 해당 시장을 공략해 볼 수 있는 길이 열린다. 그중 하나의 방법이 바로 언어의 힘을 이용한 ‘슬로건 마케팅’이다. 슬로건은 단순히 한 문장으로 제품을 소개하는 것에
2018.06.29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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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이 스포츠를 활용한 마케팅을 시작한 것은 1928년 네덜란드 올림픽에 코카콜라가 대표 스폰서로 나서면서이다. 이후 TV가 보급되기 시작한 1960년대 스포츠 마케팅은 더욱 활성화되며 다양한 기업들이 이 대열에 참여하게 되었다. 현대에 들어서는 단순 스포츠 경기 후원이나 선수 개인을 후원하는 것이 아닌, 선수의 이름을 따서 만든 ‘시그니처 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최근 아디다스는 NBA 농구 스타 제임스 하든의 Harden Vol.1의 후속작인 2번째 시그니처 농구화를 출시하였다. 이처럼 유명 스포츠 브랜드에서 스포츠 스타를 활용한 광고는 다양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소비자들도 해당 제품에 열광하며 시리즈별로 수집하는 마니아층까지 형성되고 있다. 가장 성공적인 시그니처 제품은 나이
2018.03.25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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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는 이제 개인적인 공간을 넘어 이미 수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소통의 장으로 자리잡았다. 즉각적이고 촘촘한 연결망을 통해 수많은 정보가 오고 가는 이 가상의 공간엔 자연스럽게 시장(Market)이 생겨나기 시작했고 기업들은 그곳에서 마케팅을 한다. SNS 플랫폼을 통한 마케팅은 일방적인 광고와는 달리 소비자들로 하여금 컨텐츠를 능동적으로 생산하고 더 나아가 확산하게 하기 때문에 기업 마케팅에 있어서 핵심적인 커뮤니케이션 채널로 성장하고 있다.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는 이러한 시대 트렌드를 반영하여 지난달 23일, "2017 대한민국공감받는브랜드 (Heart To Heart Index, 이하 HTHI)” 를 발표하였다. 올해로 5회째
2016.12.08 15: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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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2017대한민국공감받는브랜드(Heart To Heart Index, 이하 HTHI)”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HTHI는 SNS마케팅 경쟁력 평가모델로, 인터넷 공간상에서 고객과의 소통 능력을 양적(활동성, 충성도) 및 질적(쌍방향성, 공감성, 확산성) 지표로 분류하여 1,000점 만점으로 수치화한 것이다. 이번 조사는 상장사와 매출기준 1,000 대 기업중에서 SNS활동을 활발히 하고있는 266개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조사결과 올해 조사한 76개 산업군 중 26개 산업군에서 1위 기업이 바뀌었다. 신규조사 산업군 4개를 제외하면 2016년도 1위를 차지한 기업 중 약35%가 올해는 그 자리를 지키지 못한 것이다. 이
2016.12.05 16: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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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마리소비자패널"에서 실시한 대학생 80명(남여 각 40명)대상 '대학생이 가장 선호하는 스포츠브랜드' 설문조사결과 나이키 51%, 아디다스 28%, 언더아머가12%로 1,2,3위를 각각 차지했다. 이 중에서도 나이키는 50%를 넘는 선호도를 보이며 국내 스포츠브랜드에서 탄탄한 입지를 확인했다. 해당 브랜드를 꼽은 이유로는 제품의 품질과 디자인 그리고 홍보 및 브랜드이미지가 균형있는 다득표를 보였다. 소비자가 느끼기에 어느 하나 빠지지않는 강점을 나타낸 것이다. 또한 마이클 조던을 모델로 내세운 'Air Jordan'에 대한 은 층의 꾸준한 지지는 나이키를 더욱강하게 만들었다. 나이키를 포함한 국내 스포츠 브랜드 Top 2 스포츠브랜드인 아디다스의 경우 나이키 비슷한 선호도를 나타낼 것 같았던 예상과
2016.07.26 17: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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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순위 42~100위 전체순위 기업명 총점 42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734.0 43 소니 733.3 44 SK텔레콤 730.8 45 KT 725.8 46 예스24 725.2
2013.04.19 1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