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뷰티업계에 ‘언택트 마케팅’ 바람이 불고 있다. 소비자가 직접 화장품을 사용하고 구매했던 오프라인 구매에서 온라인을 중심으로 소비 트렌드가 변화하고 있기 때문이다. 뷰티업계는 ‘언택트’ 소비 트렌드에 맞춰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마케팅과 비대면 서비스를 강화하며 분주히 움직이는 중이다. ◈ 아모레퍼시픽, '언택트' 소비 트렌드 반영한 '아모레스토어' 오픈아모레퍼시픽은 '언택트'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뷰티 매장 '아모레스토어'를 롯데백화점 청량리점에 오픈했다. 아모레스토어에서는 설화수와 헤라 등 7개의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으며, 직원과 대면하지 않아도 QR코드로 제품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알 수 있다. 얼굴에 제품을 직접 테스트하지 않더라도 증강현실(
2020.08.09 23:36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사태의 장기화로 다중이용시설 기피 현상이 지속되며 상반기 오프라인 유통업체는 큰 위기에 봉착하였다. 산업통상자원부의 ‘2020년 상반기 주요 유통업체 매출 동향’에 따르면 전체 매출은 전년 대비 3.7% 증가하며 성장세를 보였으나, 이는 오프라인 매출이 6% 감소하고, 온라인 매출이 17.5% 증가한 결과이다. 사회적 거리 두기와 비대면 소비의 영향으로 특히 외부활동과 관련된 패션/잡화 상품군의 매출 비중은 2.6%가량 감소하였다.이에 따라 전통적으로 오프라인 판매를 고수해오던 기업들도 온라인 사업을 시작해야만 하는 지경에 다다랐다. 신동빈 롯데 회장은 “실 점포에서의 성공 경험을 모두 버리겠다”고 이야기하며 올해 안에 총 200개의 점포를 정리할 계획이라고
2020.08.02 18:25
-
이제는 숙소를 예약할 때나 어떤 물건을 구매를 해서 결제로 이어지는 과정에서 사람은 어디에도 없다. 키오스크로 결제하고 카페에서 어플로 음료를 주문하는 요즘, 상담 서비스 영역에도 사람이 아닌 AI가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바로 ‘챗봇’ 서비스다. ‘챗봇’은 단순히 대화 상대가 되었던 ‘심심이’에서 발전해 2019년 디지털 마케팅을 선도하고 있다. 처음은 단순히 심심풀이를 해주는 대화 상대에 불과했다 ‘챗봇’은 말 그대로 ‘채팅’과 ‘로봇’의 합성어로써 사람처럼 대화하는 로봇을 의미한다. 2000년대 초반 스마트폰 이전 세대는 한 번쯤 들어봤을 ‘심심이’가 우리에게 친숙한 ‘챗봇’ 서비스의 시초다. 분명 기계라는 것을 알아도 사람이라 믿
2019.11.04 01:39
-
지난 8월경 BGF리테일은 시가 총액 약 3조 원을 달성하며 이마트, 롯데쇼핑, GS리테일 등을 제치고 유통업계에서 1인자로 올라섰다. CU편의점(이하 CU)의 '1인 가구 맞춤 서비스'와 '맞춤 기획 상품'덕분이다. CU는 필요한 것을 간편하고 빠르게 해결하는 서비스를 제공해 편의점을 생활공간으로 만들었다. 택배 외에도 세탁 서비스, 각종 공과금 납부를 편의점에서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 맞춤 기획 상품 중 'CU 도시락'은 높은 퀄리티, 보다 다양한 종류로 출시돼 고객의 니즈를 세분화한 상품이라고 평가된다. 또한 다이어트 손님을 위한 '한 컵 과일'이나 '한 끼 샐러드'를 출시하기도 했다. CU의 인기는 유통업계가 제조시장으로 진출한 후, 'CU PB Product'가 등장
2019.10.07 08:27
-
동아오츠카의 오로나민C CM송의 파급력이 커짐에 따라 '덕후 마케팅'이 마케팅 키워드로 급부상 중이다. '덕후 마케팅'이란 일본어 '오타쿠'를 한국식으로 표현한 단어인 동시에 광팬을 뜻하는 '덕후'를 주 타깃층으로 하는 마케팅 기법이다. 오타쿠라는 단어는 과거에 사회를 등한시 한 채 본인만의 세계에 빠져 지내는 은둔자를 가리키며 부정적인 의미를 지녔지만, 현대 사회에서는 스스로의 행복을 추구하며 본인의 관심 분야에 몰두하는 사람으로 여겨지고 있다. 다양한 개성과 취향이 존중받는 요즘에는 자신이 덕후임을 알리고 타인과 공유함으로써 그 의미가 더해지고, 덕후들끼리는 SNS 상에서 공개적으로 소통하곤 한다. 이에 따라 덕후는 마니아이자 전문가로, 또 소비자에서 참여자로 진화하며 프로컨슈머(생산자와 소비
2018.09.05 10:00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가 소비자의 라이프 사이클 및 유통 트렌드 변화를 익힘으로써 다양한 유통채널 전략을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는 ‘제5기 채널마케팅 최고경영자과정’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지난 20일 밝혔다.2015년 처음 개설된 ‘채널마케팅 최고경영자과정’은 1기부터 4기까지 약 백여 명의 수료생을 배출한 최고의 유통 전문가 과정으로 평가 받고 있다.제5기 채널마케팅 최고경영자과정은 CVS(편의점)을 포함하여 MLM 채널, 대형마트, 홈쇼핑, 오픈마켓, 소셜 커머스 등 다양한 유통 채널 별 이슈나 트렌드를 접목한 프로그램으로 짜여 있으며, 10회의 강연과 3회의 굿모닝컨퍼런스 형식으로 진행된다.주요 강사진은 백인수 롯데쇼핑 자문, 신승현 한국암웨이 부장, 신상엽 (전)티켓몬스터 본
2017.03.07 09:25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가 급변하는 디지털 시대에 혁신적인 시장 선도자를 양성하는 ‘제5기 디지털마켓혁신 mini MBA’ 프로그램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한다.디지털마켓혁신, 채널이노베이션, 커스터머밸류, 글로벌트렌드 크게 네 가지 섹션으로 구성된 이번 ‘디지털마켓혁신 mini MBA’는 급변하고 있는 시장과 소비 트렌드를 선도하는 혁신적 마케팅을 읽어 내고, 이를 현업 실무에 적용 진행할 수 있는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이다. 합격한 수강생들은 총 4주차 에 걸쳐 ‘세상은 문 밖에 있다’, ‘소셜미디어 커뮤니케이션전략’, ‘확장된 UX시대의 대응전략’, ‘옴니채널 쇼핑-호모 옴니쿠스’ 등의 강의를 듣게 된다.주요 강사진은 서울대 및 연세대의 저명 교수진뿐만 아니라 LF, SK 플래닛, 롯데쇼
2016.12.22 15:52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는 현직에 있는 유통채널 담당자들이 직접 강연하여 현실에 최적화된 교육을 배울 수 있는 ‘제5기 채널마케팅 경영자과정’에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한다. 작년에 시작된 ‘채널마케팅 경영자과정’은 1기부터 4기까지 약백여 명의 수료생을 배출한 최고의 유통과정으로 평가 받고 있다. 제5기 채널마케팅 경영자과정은 총12주차 교육과정으로 프로그램은 1)신유통전략 2)소비트렌드의변화에 따른 미래 유통방향 3)오프라인 유통채널의 이해 4)CVS 산업의이해 5)MLM채널, 협력업체와의 동반성장 관계 6)유통의 변화와 홈쇼핑의 혁신 7)오픈마켓 비즈니스 이해와 해외온라인 진출 8)소셜커머스시대, 채널플랫폼 고도화 대응전략 9)소셜미디어 기반의 바이럴마케팅
2016.08.02 10:43
-
중국 인민망과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2016 중국인이 사랑하는 한국의 명품" 조사 결과를 발표하였다. 본 조사는 중국 소비자가 느끼는 한국 상품 전반의 만족도를 측정함으로써 한중 양국의 공동산업발전에 기여하기 위하여 2014년부터 실시한 조사로 금년이 3회째이다. 조사 내용에는 가장 만족하는 상품 여부, 전반적인 상품의 만족 정도, 타인 추천에 대한 고객의 태도가 포함되어있으며 1,000점 만점으로 발표된다. 조사대상 산업은 총 51개 분야로 빅뱅, 태양의 후예, 송중기, 런닝맨을 포함한 4개의 문화부문이 포함되었다. 4월 8일부터 5월 4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된 이번 조사는 한국 상품과 서비스 이용 경험이 있는 1,298명의 중국인 소비자를 대상으로 대면설문 하여 진행되었
2016.06.02 15:30
-
중국 공산당 기관지 인민일보(인민망) 한국지국(대표 저우위보)과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가 "2016 요우커 만족도" (YKSI: Youke Korea Satisfaction Index)를 조사하여 발표하였다. 본 조사는 중국 소비자가 느끼는 한국 상품 전반의 만족도를 측정함으로써 한중 양국의 공동산업발전에 기여하기 위하여 2014년부터 실시하는 조사로 한국 제품 및 서비스를 경험한 중국인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조사 기준에는 가장 만족하는 상품 여부, 전반적인 상품의 만족 정도, 타인 추천에 대한 고객의 태도가 포함되어있으며 1,000점 만점으로 평가된다. 올해는 총 47개 산업부문에 대한 조사가 이루어졌다. 본 조사를 공동으로 진행한 한국
2016.05.26 09:46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는 현직에 있는 유통채널 담당자들이 직접 강연하여 현실에 최적화된 교육을 배울 수 있는 ‘제4기 채널마케팅 경영자과정’에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작년에 시작된 ‘채널마케팅 경영자과정’은 1기부터 3기까지 약백여 명의 수료생을 배출한 최고의 유통과정으로 평가 받고 있다. 제4기 채널마케팅 경영자과정은 총12주차 교육과정으로 프로그램은 1)신유통전략 2)소비트렌드의변화에 따른 미래 유통방향 3)오프라인 유통채널의 이해 4)CVS 산업의이해 5)MLM채널, 협력업체와의 동반성장 관계 6)유통의 변화와 홈쇼핑의 혁신 7)오픈마켓 비즈니스 이해와 해외온라인 진출 8)소셜커머스시대, 채널플랫폼 고도화 대응전략 9)소셜미디어 기반
2016.05.10 13:53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지난 23일 오후 6시 베스트웨스턴 프리미어 가든호텔 로즈홀에서 김길환 이사장을 비롯한 과정 원우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6 제3기 KMA 채널마케팅경영자과정 입학식을 갖고 올해 교육과정을 본격 시작했다. 이날 입학식에서는 과정 소개와 원우 소개가 이어졌으며, 2기 원우중 개근상을 받은 명철학원 김동환 원장의 축사와 함께 진행되었다. 이어 롯데쇼핑 백인수 자문의 ‘신유통전략’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펼쳐 큰 호응을 얻었다. 제 3기 KMA 채널마케팅경영자과정은 기업에 꼭 필요한 채널혁신의 방법론을 학습할 뿐만 아니라, 유통업 책임자와 교육생이 비즈니스네트워크 영역을 확장시킬 수 있음으로써 각 사의 사업 목표 달성과 지속 성장을 돕고 있다. 국내
2016.03.31 12:29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는다양한 유통채널 진출에 필요한 전문지식을 배울 수 있는 ‘제3기채널마케팅 경영자과정’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5일밝혔다. 작년부터 시작된 ‘채널마케팅 경영자과정’은 현재까지 약 백여명의 수료생을 배출한 최고의 유통과정으로 평가 받고 있다.제3기 채널마케팅 경영자과정은 대형마트, 편의점, 홈쇼핑, 오픈마켓, 소셜 커머스 등 다양한 유통 채널 별 이슈나 트렌드를 접목한 프로그램으로 짜여 있으며, 주요 강사진으로는 백인수 롯데쇼핑 자문, 신승현 한국암웨이 부장, 신상엽 (전)티켓몬스터본부장, 이마트 , CU, 신세계 그리고 이베이코리아(G마켓,옥션)등 현직 유통채널책임자 및 전문가로 구성된다.지원 자격은 기업체 최고경영자 및
2016.01.25 15:17
-
한국마케팅협회 소비자평가(대표 서연선)는 중국 인민일보 인민망과 공동으로 "2015 요우커만족도(YKSI: Youke Korea Satisfaction Index)"를 조사하여 발표하였다. 본 조사는 급격히 늘어난 요우커(중국관광객)를 통하여 중국 소비자가 느끼는 한국 상품 전반의 만족도를 측정함으로써 한중 양국의 공동산업발전에 기여하고자 실시되었다. 조사는 한국을 방문한 경험이 있는 중국인 2,373명을 대상으로 2015년 6월 22일부터 9월 4일까지 1차 온라인 조사와 2차 대면조사방식으로 이루어 졌다. 금번에 발표된 1차 조사대상 산업군은 화장품, 편의시설, 식품, 생활용품 등 총 25개 산업이다. 조사항목은 전반적인 만족수준, 품질 가격 등의 요소만족수준, 타인추천여부 등
2015.10.18 16:45
-
중국 공산당 기관지 인민일보 인민망(한국대표 저우위보)과 한국마케팅협회(대표 김길환)가 "2015 요우커 만족도" (YKSI: Youke Korea Satisfaction Index) 생활용품 부분을 조사하여 발표하였다. 본 조사는 급격히 늘어난 요우커(중국관광객)의 한국 재방문률이 떨어지고 있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2014년 중국인이 사랑하는 한국의 명품' 후속 조사로 실시되었으며, 중국 관광객이 한국 여행시 경험하는 전반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조사항목은 전반적인 만족도, 품질, 가격, 디자인, 서비스, 구매편의, 타인 추천의 총 7개이며 1,000점 만점으로 발표된다. 화장품, 편의시설, 식품 산업군 만족도에 이어 요우커가 한
2015.09.17 16:41
-
한국마케팅협회(대표 김길환)가 '2015 가을학기 채널마케팅 CEO과정' 개설한다. 이번 과정은 △다양한 유통채널의 특성 △유통트렌드 현상 분석과 거시지표의 변화.관찰의 중요성 △유통경영혁신 △저성장시대의 유통채널전략 등 유통채널에 대해 정통으로 다룰 계획이다. 주요 강사진으로는 티켓몬스터, 롯데쇼핑, CU, 이베이 암웨이 올리브영으로 유통업계 최고 전문가들이 참여한다. '2015 가을학기 채널마케팅 CEO과정'의 교육목표는 소비자의 라이프 사이클 및 유통 트렌드 변화 등 기업에 꼭 필요한 채널혁신의 방법론을 학습하도록 하는 것이다.위나라 팀장(한국마케팅협회)은 "아무리 기업이 연구개발을 잘하고 제조경쟁력을 갖추었다고 하더라도 판매경쟁력이 뒷받침 되지 않는 다면 수익으로 이어지지 않는다."며 유통채널의 중
2015.09.17 16:26
-
한국마케팅협회 연수원(원장 민선아)는 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 임채운)과 함께 6월 12일(금) 서울 용산구 소재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영업혁신 성공 노하우 컨퍼런스’ 를 개최하였다. 영업혁신에 관심이 있는 경영자 및 임직원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였다. ‘영업혁신 성공 노하우 컨퍼런스’는 기업 경영자, 영업 및 마케팅 실무자가 기존 영업, 마케팅 방식과는 차별되는 최신 영업 및 마케팅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이번 컨퍼런스에서는 영업마케팅 분야 경험이 풍부한 국내 성공 기업가들이 영업 혁신전략, 통합적 유통채널 역량 강화, 영업혁신 트렌드, 영업 성공사례 등의 주제로 강연되었다.주요 강연으로는 한국인 최초 한국 3M 대표이사로 취임한 정병국 대표의 ‘영업인재 양성
2015.06.15 15:17
-
한국마케팅협회가 중소기업진흥공단과 함께 12일 서울 용산구 소재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영업혁신 성공 노하우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영업혁신 성공 노하우 컨퍼런스'는 기업 경영자, 영업 및 마케팅 실무자가 기존 영업, 마케팅 방식과는 차별되는 최신 영업 및 마케팅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영업·마케팅 분야 경험이 풍부한 국내 성공 기업가들이 영업 혁신전략, 통합적 유통채널 역량 강화, 영업혁신 트렌드, 영업 성공사례 등의 주제로 강연한다.주요 강연으로는 한국인 최초 한국 3M 대표이사로 취임한 정병국 대표의 '영업인재 양성', OB맥주 장인수 부회장의 '영업인력의 마인드 함양', 코리아세븐(세븐일레븐) 정승인 대표의 '차별화된 유통전략', 롯데쇼핑 자문 백인수 박
2015.06.07 10:00
-
3일(수) ‘롯데백화점·국방부 문화컨텐츠 제휴 기념식’ 진행, 백승주 국방부 차관, 롯데백화점 이원준 대표이사 등 참석할 예정 호국안보 전시 ‘끝나지 않는 이야기展’, 도심 속 대한민국 병영체험전, 쇼핑 혜택 제공 등 전개서울--(뉴스와이어) 2015년 06월 02일 -- 롯데백화점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방부와 함께 ‘당신이 자랑스럽습니다’를 테마로 한 마케팅을 전개한다. 문화 마케팅 제휴를 기념하는 기념식을 시작으로 호국안보 전시전, 군 생활관 체험 이벤트존 운영, 쇼핑 혜택 제공 등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나라의 소중함과 안보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진행하게 되었으며, 국방부가 기업과 함께 문화 마케팅을 진행하는 것 이번이 처음이다. 우선 롯데백화점은 6월 3일(수) 11
2015.06.03 15: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