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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평가와 (사)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2022년 브랜드고객만족도 조사결과가 발표되었다. 본 조사는 고객이 느끼는 브랜드의 전반적인 만족도, 요소 만족도 및 추천 의향을 점수화 하여 발표하는데 올해가 8회째 이다. 금년 조사에서 처음으로 서비스 산업이 824.4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내구재(821.9)와 소비재(820.6)가 그 뒤를 이었다. 조사명: 2022 제8회 브랜드고객만족도영문명: 2022 8th. BCSI(Brand Customer Satisfaction Index)조사대상: 국내 소비생
2022.11.08 21: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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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마 전, 스타벅스의 리유저블컵 증정 행사가 SNS상에서 큰 관심을 끌었다. 이날 하루 음료를 주문하면 해당 음료를 리유저블컵에 담아주는 것이었다. 스타벅스 코리아 측은 이 행사를 통해 친환경적 메시지를 담고, 지속가능성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주최한 행사라고 밝혔다. 하지만, 일부 환경운동가들은 리유저블컵 또한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져 있어서 오히려 소비자에게 플라스틱 사용을 유도하고, 새로운 자원 낭비를 만들어내고 있다고 지적했다.이외에도 친환경적 이미지를 가진 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에서는 ‘페이퍼 보틀 리미티드 에디션’을 판매하
2021.12.21 12: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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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슬레코리아가 집에서 즐기는 스타벅스 커피, 스타벅스 앳홈 신제품 4종을 출시하며 제품 포트폴리오를 강화한다.네슬레코리아는 네스카페 돌체구스토와 네스프레소 캡슐 커피 머신으로 즐길 수 있는 커피 캡슐 제품 3종과 분쇄원두(Roast & Ground) 1종 등 총 4종류의 신제품을 선보인다.학업과 업무에서부터 취미활동에 이르기까지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집안에서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돕는 취미 가전의 인기가 지속하고 있다. 이에 네슬레코리아는 스타벅스 카페에서 즐기던 개성 뚜렷한 인기 메뉴의 맛과 향을 집에서도 그대
2021.03.31 09: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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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환경을 중요시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며 여러 기업들은 ‘친환경’을 앞세워 제품을 홍보하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다. 실제로 코로나 19 이후 환경에 관심을 갖는 소비자들인 그린슈머(Greensumer)가 늘어나며 기업들이 ‘친환경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실천해나가고 있다. 환경부에 따르면 2019년 환경부가 발급한 환경표지 인증을 받은 956개의 기업 중 852개(89.1%)의 기업 매출이 평균 20.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이러한 추세에 따라 이를 악용하는 기업들도 늘어나고 있다. 일명 ‘그린 워싱(Green Wash
2021.03.10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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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현대인들은 재택근무를 하며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부쩍 늘어났다. 이른바 집에서 소비활동을 하는 ‘홈코노미 트렌드’ 가 강화됨에 따라 집에서 커피를 내려 마시는 수요도 급격히 증가하는 추세다. 코로나 사태 발생 이후 홈카페의 인기가 지속되는 가운데 지난해 원두 수입은 약 7억 달러 어치로 전년도 대비 28% 신장해 사상 최대를 기록했다. 한 잔의 커피라도 더 특별하고 맛있게 즐기고 싶은 홈카페족이 늘면서 홈카페 시장에는 고급화 바람이 불고 있다. 가정에서도 고급스러운 커피의 풍미를 느끼고 싶은 홈카페족은 캡슐커피머신, 홈커피머신, 커피드리퍼 등 홈카페 관련 제품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이는 단순히 집에서 인스턴
2021.03.03 1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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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슬레코리아가 연말을 맞아 스타벅스의 시그니처 시즈널 제품을 집에서도 즐길 수 있는 스타벅스 앳홈 홀리데이 커피 3종 및 토피넛향 라테를 시즌 한정으로 출시한다.국내에서 처음으로 출시되는 스타벅스 앳홈 홀리데이 커피 및 인기 제품은 네스카페 돌체구스토와 네스프레소 캡슐 커피 머신으로 즐기는 커피 캡슐 제품 2종과 분쇄원두(Roast & Ground)와 홀빈(Whole Bean) 등 원두커피 제품으로 구성됐다.매년 연말 시즌의 시작을 알리는 스타벅스 홀리데이 라인은 해마다 다른 종류로 구성되어 겨울 기간 한정으로 스타벅스 매장에서 제공된다. 시즌이 지나면 다시 만날 수 없어 커피 애호가들의 큰 사랑을 받는 메뉴다.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홈카페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 보다 높아진 이때
2020.10.26 1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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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슬레코리아가 스타벅스 커피를 집에서도 즐길 수 있는 신제품 ‘스타벅스 앳홈 커피 원두’ 6종을 출시하며 제품 영역을 확장한다.신제품 스타벅스 앳홈 커피 원두 제품은 분쇄원두(Roast & Ground)와 홀빈(Whole Bean) 두 가지 종류로 구성돼 있으며 스타벅스 고유의 3단계 로스팅인 블론드, 미디움, 다크 로스트를 포함한다.이번에 출시된 스타벅스 앳홈 커피 원두 제품은 지난해 네슬레코리아가 네스카페 돌체구스토와 네스프레소의 머신으로 즐길 수 있는 스타벅스 앳홈 캡슐 제품 16종을 출시한 이후 국내에 두 번째로 선보이는 라인업이다. 2018년 네슬레와 스타벅스는 글로벌 커피 제휴를 체결한 바 있다.카스텐 퀴메 네슬레코리아 대표는 “2019년 출시한 스타벅스 앳홈 캡슐 커피에 대
2020.03.30 20: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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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는 국내 소비자의 평가를 바탕으로 ‘2018 소비자평가 100대 혁신상품’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소비자평가 100대 혁신상품은 11월 1일부터 26일까지 전국에 거주하는 만 14세~60세 남녀 2천여 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소비자 패널조사를 거쳐 후보군을 선정한 후 4천명을 대상으로 순위 평가를 진행하여 선정됐다. 이번에 모바일기기 분야는 △삼성전자 갤럭시S9, 갤럭시 노트9, 갤럭시 워치, △LG전자 V40, W7 △애플 아이폰X, 에어팟 등이 뽑혔다. 생활가전 분야로는 △LG 스타일러, 프라엘, 코드제로 청소기, 트롬, 360케어 공기청정기, △삼성 건조기 그랑데, 에어드레서, 무풍에어컨, 퀵드라이브 세탁기, △코웨이 공기청정기, △다이슨 싸이클
2018.12.11 16: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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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누적 매출 4조원 돌파, 대한민국 국민 1인당 먹은 개수 280개'이렇게 대단한 기록을 가진 제품이 무엇일까? 바로 '오리온 초코파이 정(情)'이다.초코파이의 역사는 1970년대 초, 동양제과의 한 연구원이 해외연수 중 호텔식당에서 우유와 함께 나온 초콜릿을 코팅한 과자를 보고 영감을 받은 것에서 시작되었다. 2년여에 걸친 실험과 개발을 통해 1974년 오늘날과 같은 최초의 초코파이가 탄생하였으며, 출시 초기부터 소위 말하는 '대박' 상품으로 이름을 알렸다.초코파이가 대박 상품으로 성공가도만을 달린 것은 아니다. 경쟁사들의 유사 제품 출시, 장수 제품에 대한 식상함 등으로 매출액 하락이라는 위기를 맞이한 것이다. 이와 같은 위기를 극복할 수 있었던 원동력은 바로 '情 캠페인'이
2018.08.14 1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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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V란 사회적 기업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동시에 경제적 이윤을 추구하는 경영 방식을 말한다. 미국 하버드대 경영학과 마이클 포터 교수와 경영 컨설턴트 마크 크레이머가 2011년 발표한 논문에서 개념화한 뒤 널리 퍼졌다. 이익 창출이 목표라는 점에서 자선·기부 행위와 구별된다. 기업이 환경·인권·윤리 등의 측면에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사회책임경영(CSR: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의 확산 과정에서 나타난 새로운 트렌드다.CSV는 기업들 사이에서 마치 유행처럼 번져나갔다. 그 결과, 기업의 경제적 수익을 사회적 가치 창출과 동시에 추구 할 수 있다는 점으로 인하여 사내 조직 구조를 바꾸는 현상이 일어나기도 하였다. 실제로 국내 기업 중 아모레퍼시픽의 경우 사회공헌팀
2018.05.13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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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7년, 우리나라에 처음으로 캡슐커피가 선보인 이후 캡슐커피 시장은 급격하게 성장하였다. 캡슐 커피란 분쇄된 원두를 밀봉하여 캡슐 형태로 만든 것으로, 캡슐 커피 머신에 장착하면 손쉽고 간편하게 커피를 내려마실 수 있는 특징이 있다. 특히, 집에서 간편하게 커피 전문점에서 마시는 커피를 만들 수 있다는 점이 소비자들에게 큰 매력으로 다가왔다고 할 수 있다. 소비자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만큼, 국내에 진출한 해외 캡슐커피 브랜드들의 각축전도 심화되고 있는데, 국내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는 대표적인 브랜드 3곳을 소개하려고 한다. 네스카페 네스프레소한번 쯤은 할리우드 영화 배우 조지 클루니가 광고에서 "What else?" 라는 말을 하는 것을 본 적이 있을 것이다. 그가 광고하는
2018.02.05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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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茶) 전문 기업 티젠이 2017 제5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 히트예감브랜드로 선정됐다. 선정 제품은 국내 최초로 출시된 캡슐 형태의 차인 '티젠 캡슐티'로 간편하게 차를 내려 마실 수 있는 실용성 및 창의성 등이 심사위원단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티젠 캡슐티는 네스프레소 머신과 호환 되며 고압을 이용한 에스프레소 추출로 차의 맛을 더 깊고 진하게 즐길 수 있어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티 소믈리에가 직접 내려주는 것 처럼 누구나 깊은 맛의 차를 내릴 수 있다. 또한 캡슐티의 등장으로 차를 마시기 위한 과정이 훨씬 줄어들었다. 물을 끓이고 차를 우려내는 과정이 생략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캡슐티는 머신을 이용해 버튼만 누르면 30초 안에 진한 차 한 잔을 마실 수
2017.03.23 11: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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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우이자 영화감독, 그리고 미술 작가로 활동해온 하정우는 호림아트센터에서 1월 22~31일 열린 '네스프레소X하정우, #왓엘스(WhatElse)'전의 주역으로 참여했다. 일상 속 최고의 순간 및 커피에서 얻은 영감을 그린 작품들을 전시하는 자리였다. 이처럼 기업과 미술이 공생하는 '비즈아트(bizart)' 시대가 본격화되고 있다. 일본 팝아트 작가 무라카미다카시와 루이비통, 데이미언 허스트와 리바이스, 제프 쿤스와 BMW 의 협업이 큰 성공을 거둔 가운데 국내에서도 미술과의 상생에 열을 올리는 기업이 늘고 있는 추세이다.명화가 그려진 동원 F&B의 덴마크 우유가 아트마케팅 활용의 대표적 사례이다. 세계적인 명화 작품을 사용하여 제품의 프리미엄 이미
2016.02.12 2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