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캡슐형태의 차를 출시하다

▲ 국내 최초로 출시한 캡슐 형태의 차 '티젠_캡슐티'

 

차(茶) 전문 기업 티젠이 2017 제5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 히트예감브랜드로 선정됐다. 선정 제품은 국내 최초로 출시된 캡슐 형태의 차인 '티젠 캡슐티'로 간편하게 차를 내려 마실 수 있는 실용성 및 창의성 등이 심사위원단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티젠 캡슐티는 네스프레소 머신과 호환 되며 고압을 이용한 에스프레소 추출로 차의 맛을 더 깊고 진하게 즐길 수 있어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티 소믈리에가 직접 내려주는 것 처럼 누구나 깊은 맛의 차를 내릴 수 있다.

 

또한 캡슐티의 등장으로 차를 마시기 위한 과정이 훨씬 줄어들었다. 물을 끓이고 차를 우려내는 과정이 생략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캡슐티는 머신을 이용해 버튼만 누르면 30초 안에 진한 차 한 잔을 마실 수 있다. 잎차를 우려냈을 때처럼 진한 맛에 간편함까지 더해져 이보다 좋을 수 없다.

특히 차를 우려 마시기 더 번거로운 여름에는 컵에 얼음만 담아 머신을 작동 시키면 금새 시원한 아이스티를 맛 볼 수 있다. 게다가 땅속에서 분해되는 생분해 재질로 캡슐을 만들고 천연 펄프로 된 리드지를 사용해 친환경적이다.

 

국내 최초로 출시한 캡슐 형태의 차이다 보니 출시를 앞두고 페이스북 이벤트는 물론 현대백화점 시음행사에서도 고객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다. 최근 참가한 서울디자인리빙페어에서도 방문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종류도 프리미엄 녹차, 굿나잇티 등 10종으로 다양하다. 향긋하고 진한 블렌딩티를 캡슐티로 만나볼 수 있는데 자스민과 장미가 블렌딩 된 천사의 향기와 실론 홍차와 베르가못, 오렌지가 블렌딩 된 얼그레이 오렌지 등이 있다. 루이보스와 오렌지가 블렌딩 된 아프리칸 루비와 캐모마일과 꿀이 블렌딩 된 허니캐모마일은 무카페인 허브차로 카페인 걱정 없이 남녀노소 즐길 수 있어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티젠 마케팅 관계자는 “캡슐티에 많은 성원을 보내주고 계신 고객들에게 감사드린다.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제품으로 차에 익숙지 않은 소비자들에게 더욱 적극적으로 다가갈 계획이다. 앞으로도 끊임 없는 제품 연구와 마케팅 활동을 통해 세계적인 차 전문회사로 성장할 것이다” 라고 말했다.

 

대한민국마케팅대상은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마케팅관련 시상제도로서 IMO국제마케팅기구가 후원한다.  고객가치중심의 혁신적인 마케팅활동으로 시장 성과를 거둔 기업, 개인 및 활동 사례에 대하여 매 년 시상을 진행한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