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대표 SNS 서비스인 '웨이보'에 업로드된 삼성전자의 갤럭시S20 모조폰 리뷰 영상이 화제가 되고 있다. 해당 영상은 지난 3월 6일에 갤럭시S20이 정식 출시된 이후 두 달도 되지 않은 4월26일에 업로드 되었다. 영상에 따르면 해당 제품은 중국 선전에 위치한 전자상가 화창베이(华强北)에서 구입했으며, 포장 박스에는 ‘S20’이라는 모델명도 적혀있지 않다. 'S21 울트라'라는 이름을 가진 해당 모조품은 갤럭시S20 울트라와 똑 같은 6.5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으며 전원 버튼과 음량 조절 버튼을 우측에, 충전 포트를 하단 측면에 배치하는 등 진품과 비슷한 외관을 가지고 있다. 특히나 카메라 렌즈 부분 밑에 'SPACE ZOOM 100X'라는 문구는 진품과 똑같이 새겨져
◈ 삼성전자, 갤럭시 Z플립, 톰 브라운과 콜라보레이션 진행대부분의 스마트폰이 고기능을 탑재하고 사양이 비슷해지면서 기능이 아닌 외적 부분에 변화를 주고 있다. 최근 스마트폰 제조사들은 다양한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을 펼치고 신제품 공개 행사를 패션쇼 형식으로 진행하는 등 패션 마케팅을 활발히 펼치는 중이다.지난 2월 삼성전자는 바(Bar) 형태의 스마트폰이 아닌 색다른 형태의 폴더블 스마트폰을 출시했다. 갤럭시Z플립은 접혀서 한 손에 들어오는 작은 크기, 빛에 따라 다르게 보여지는 색상을 강조한 감각적인 디자인의 스마트폰이다.갤럭시Z플립 출시 당시 진행했던 미국 명품 브랜드 톰 브라운과의 협업은 패션 아이템으로서의 갤럭시Z플립 이미지를 더욱 공고히 하는 데 일조했다. 당시 톰 브라운 한
지난 6일, 삼성전자가 신제품 갤럭시S20을 출시했다. 삼성전자는 그동안 갤럭시 라인 신제품 출시 후, 갤럭시 스튜디오를 운영하며 체험 마케팅을 진행해왔다. 갤럭시 스튜디오는 소비자가 삼성 갤럭시 제품의 다양한 기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갤럭시 스튜디오를 방문한 소비자들은 신제품 또는 에코백을 증정하는 SNS 이벤트, 사진 인화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갤럭시 스튜디오에는 유니크한 공간과 포토존이 준비되어 있어 소비자들의 방문이 끊이지 않았다.기업들은 재미와 경험을 중시하는 밀레니얼 세대를 사로잡기 위해 다양한 체험 마케팅을 진행해왔다. 갤럭시 스튜디오 운영 또한 소비 시장의 대세인 밀레니얼 세대를 고려한 체험 마케팅 전략이다. 갤럭시S9 출시 당시 5일 만에
지난 19일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가 8,500명을 넘어섬에 따라 시민들이 사람들과의 접촉을 피하는 '잠시 멈춤 캠페인'을 자처하고 있다. 시민들의 잠시 멈춤은 코로나 확산에 긍정적 영향을 끼치고 있지만, 오프라인 소비 또한 급감함에 따라 여러 기업들은 언택트 마케팅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식당의 손님은 줄어든 한편, 배달의 수는 증가했다. 집밖에 나서지 않고 소비하는 비대면 소비 경향이 떠오른 것이다. 이에 발맞춰 기업들은 온라인 채널을 통한 비대면 마케팅에 주력하고 있다. 일명 언택트 마케팅의 시대가 도래한 것이다. 언택트 마케팅(Untact Marketing)이란 접촉하지 않는다는 의미로 키오스크, VR, 스트리밍 등의 첨단 기술을 활용해 비대면으로 서비스와 상품 등을 판매하는 마케팅 방식이다.
다음 달 6일 출시되는 삼성의 ‘갤럭시S20’이 벌써 큰 기대를 받고 있다. 20일부터 사전예약이 시작됐고 14일부터 19일까지는 SNS를 통해 IT업계 인플루언서들이 ‘갤럭시S20’을 사용한 후기를 공개했다. 또한 유명 연예인들이 '갤럭시S20'으로 촬영한 사진이 어떤 기능으로 촬영됐는지 맞히는 이벤트가 다음 달 5일까지 진행된다.이 중에서도 현재 KT의 ‘갤럭시S20+’ 광고에 사람들이 집중하고 있다. KT에서 공개한 ‘갤럭시S20+’의 아우라 레드 색상 광고에는 블랙핑크 ‘제니’가 등장했다. 이 광고는 유튜브에 공개된 지 하루 만에 200만 뷰를 돌파하는 등 사람들의 큰 관심을 모았다.KT는 ‘갤럭시S20+’ 아우라 레드 색상을 ‘제니 레드’로 표현했다. 광고를 제작한 제일기획 관계자는
지난 20일, 삼성전자의 갤럭시S20, 갤럭시S20플러스, 갤럭시S20울트라 등 총 3가지의 ‘갤럭시S20 시리즈’의 사전예약 판매가 시작된 가운데, 기본으로 출시된 코스믹 그레이, 클라우드 화이트, 클라우드 블루 등의 3가지 색상 외에도 국내 이동통신 3사가 각 사의 독특한 단독 컬러의 갤럭시S20를 내놓아 ‘컬러 마케팅’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 ○ SK텔레콤의 온·오프라인 채널을 이용한 ‘블루 마케팅’ 이 중 SK텔레콤은 갤럭시S20 시리즈 중 ‘갤럭시S20+’모델에 ‘아우라 블루’ 색상을 적용했다. SK텔레콤은 공식 온라인 샵인 ‘T월드 다이렉트’에서 갤럭시S20를 예약·구매한 고객들 중 선착순으로 3,000명을 선정해 아우라 블루 에코백과 신세계 백화점 3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