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소비자평가와 (사)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2022년 브랜드고객만족도 조사결과가 발표되었다. 본 조사는 고객이 느끼는 브랜드의 전반적인 만족도, 요소 만족도 및 추천 의향을 점수화 하여 발표하는데 올해가 8회째 이다. 금년 조사에서 처음으로 서비스 산업이 824.4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내구재(821.9)와 소비재(820.6)가 그 뒤를 이었다. 조사명: 2022 제8회 브랜드고객만족도영문명: 2022 8th. BCSI(Brand Customer Satisfaction Index)조사대상: 국내 소비생
2022.11.08 21:38
-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대표 김석환)가 ENA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를 테마로 다양한 도서를 소개하는 ‘당신에게도 동그라미가 있나요?’ 기획전을 진행한다.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가 인기를 모으며, 관련 도서가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예스24는 드라마 속 에피소드의 원작 도서, 장애 키워드 도서, 드라마 명대사를 주제로 한 도서 등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를 테마로 다양한 도서 큐레이션과 사은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는 ‘당신에게도 동그라미가 있나요?’ 기획전을 마련했다.이번 기획전 도서 큐레이션에서는 극 중 다뤄지는
2022.08.05 15:39
-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가 서점가의 뉴트로 도서 판매량을 분석했다.예스24에 따르면, 출간 25주년을 기념해 애장판으로 지난해 5월 복간된 ‘풀하우스’ 만화책 일반판 세트는 드라마 ‘스물다섯 스물하나’ 방영이 시작된 2월에 3월 대비 판매 성장률이 1044%까지 증가했다. 3월에도 2월 대비 24.3% 판매 증가 흐름을 보였다. 구매 연령층은 40대가 69.4%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으며, 남녀 성비는 약 2:8로 여성 독자 비중이 높았다. 당시 학창 시절을 보낸 여성 독자들이 그 시절을 회상하며 다수 구매한 흐름을 보이는
2022.04.25 21:49
-
(사)한국마케팅협회와 (주)소비자평가가 '2022 디지털고객만족도(HTHI; Heart To Heart Index, 이하 HTHI)'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HTHI는 SNS 경쟁력을 파악하는 조사로, 게시물 수, 팔로워 수, 댓글 수 등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는 데이터를 수집한 후, 이를 1,000점 만점으로 환산하여 산업군별로 순위를 산정한다. 조사는 소비자의 생활과 밀접한 3개의 대분류 (제조 32, 서비스 49, 공공 11) 총 92개 산업군에서 304개 기업 및 기관을 조사 대상으로 선정했다. 데이터는 기업 및 기관
2022.01.17 10:32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 공동주관하는 '2021 브랜드고객만족도(Brand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이하 BCSI)' 조사결과가 발표되었다. BCSI는 브랜드 관점의 고객만족도 조사로서 미래 시장을 예측하는 의미가 있다. BCSI 조사는 올해로 7회 째를 맞이하였으며, 지난 7월 6일부터 7월 24일까지 국내에서 상품 및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사용자 1,017명을 대면조사하여 '전반적 만족도', '요소만족도', '추천의향' 등을 평가하여 산출한다. ◈ 코로나19 장기화코로나19 감염증 장기화로
2021.08.30 17:00
-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대표 김석환)가 언택트 소비 및 선물 트렌드에 맞춰 모바일 플랫폼 내 ‘선물하기’ 서비스를 론칭했다.새롭게 선보인 예스24 모바일 선물하기는 코로나19와 사회적 거리두기 등으로 직접 만나 안부 및 마음을 전하기 어려운 요즘 사용하기 좋은 비대면 서비스로, 상대방의 휴대전화 번호만 알고 있으면 간편하게 마음을 담은 선물을 보낼 수 있다.예스24 모바일 앱(APP)에서 마음을 전하고 싶은 사람에게 선물하고 싶은 상품을 선택하고 선물하기를 통해 결제하면 상대방의 카카오톡 또는 문자로 메시지 카드가 발송된다.휴
2021.08.10 10:26
-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대표 김석환)가 다가오는 8월 15일 광복절을 맞아 국제 주거복지 비영리단체인 한국해비타트와 ‘광복, 잊혀진 독립운동가의 빛을 찾아서’ 기획전을 진행한다.이번 기획전은 한국해비타트가 진행하는 독립유공자 후손의 주거 환경 개선 캠페인을 알리고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캠페인을 알리는 참여 이벤트 진행과 경성감옥(서대문형무소)의 옥사와 옥문을 모티브로 제작된 ‘대한독립옥중 연필세트’를 예스24에서 한정으로 선보인다.‘대한독립옥중 연필세트’는 유관순, 강우규, 채기중, 이수홍 등 6인의 독립운동가
2021.08.02 12:10
-
본격 여름휴가 시즌이 다가왔지만 다시 불거진 코로나19 확산으로 올여름 휴가도 ‘홈캉스’, ‘호캉스’, ‘차박’ 등 언택트 휴가 트렌드가 지속할 예정이다. 이에 여행을 떠나지 못하는 아쉬움을 달래기 위해 활동적인 액티비티 대신 혼자 또는 실내에서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도서·영화·음악 등 콘텐츠 소비가 증가하는 추세다.실제로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가 코로나 이전 2019년 대비 2020년 7월과 8월의 도서 구매율을 비교 분석한 결과 7월에는 7.5%, 8월에는 32.5%로 도서 구매율이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도 지난해
2021.07.29 16:23
-
교육 출판 전문기업 미래엔이 여름방학을 맞아 초등학생 학부모 대상 방학 기간의 자녀 학습 계획에 관한 온라인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하고, 홈스쿨링 학습서 ‘하루 한장’의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미래엔이 12일부터 일주일간 ‘미래엔 에듀 초등맘’ 네이버 카페 회원 285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대다수의 학부모(97%)가 여름방학 동안 자녀의 기초학력 보강을 계획하고 있으며, 학습 방법은 ‘홈스쿨링’(87%)을 하겠다는 응답이 압도적으로 많았다. 이어서 ‘온라인 학습’(5%), ‘학원 및 과외교습’(4%) 순이었다.코로나
2021.07.23 10:00
-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대표 김석환)가 어린이 독서 문화 확산 캠페인의 하나로 ‘제18회 어린이 독후감 대회’를 개최한다.올해로 18회차를 맞은 ‘어린이 독후감 대회’는 예스24와 소년한국일보가 공동 주관하고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한국아동문학인협회가 후원하는 대표 문화 행사 중 하나다. 어린이들에게 독서 동기를 부여하고 독서 교육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자리인 만큼 만 6세 이상 전국 유치원생과 초등학교 어린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대회 참여 방법은 도서 분야 구분 없이 ‘가장 감명 깊게 읽은 책’이란 주제로 독후감을 작
2021.07.15 10:49
-
자신의 일상과 자기 발전을 중요시 여기는 MZ세대를 중심으로 규칙적인 습관을 통해 자신의 일상을 가꾸는 ‘리추얼 라이프’가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리추얼’이란 삶의 에너지를 불어 넣는 일상의 습관이라는 의미로, 일상 속 자신을 위한 좋은 습관을 꾸준히 유지함으로써 삶의 변화를 이끄는 것이 핵심이다.이처럼 MZ세대들이 ‘리추얼 라이프’에 주목하는 대표적인 이유로는 코로나 블루를 꼽을 수 있다. 코로나19로 인한 일상생활의 제약으로 스트레스와 우울감, 무기력감을 겪고 있는 MZ세대들이 일상 속 소소한 성취감을 통해 이를 해소하고 삶의
2021.07.03 10:06
-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대표 김석환)가 현대카드와 함께 예스24 이용자들에게 특화된 혜택을 제공하는 ‘예스24 현대카드’를 선보인다.‘예스24 현대카드’는 전월 실적 조건이나 한도 등 제한 없이 결제 금액의 최대 3%를 YES포인트로 적립해 주는 카드다.예스24 홈페이지에서 예스24 자체 간편결제 서비스인 ‘seypay’로 ‘예스24 현대카드’를 사용하면 예스24에서 제공하는 기본 혜택과 더불어 3%의 추가 적립 혜택을 제공하며 일반 결제로 사용 시에는 2%를 적립해 준다. 그 외 일반 가맹점에서 사용 시에는 1%를 YES포인
2021.07.01 11:17
-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대표 김석환)가 7월 4일까지 예스24의 다양한 문구·GIFT 상품들을 체험할 수 있는 서포터즈 ‘그래잇’ 1기를 모집한다.올해 처음 모집하는 예스24 문구·GIFT 서포터즈 ‘그래잇’은 소비자들에게 예스24의 다양한 문구·GIFT 상품들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상품들을 널리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서포터즈 ‘그래잇’ 지원은 평소 문구와 생활용품에 관심이 많고 개인 SNS 활동이 활발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예스24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제출을 통해 지원할 수 있다.최종
2021.06.21 11:00
-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대표 김석환)가 환경의 달을 맞아 친환경 가치 확산을 위해 ‘지구사랑 캠페인’과 다양한 이벤트 기획전을 진행한다.예스24는 지구 환경 보호에 앞장서고자 불필요한 쓰레기를 최소화한 ‘친환경 배송 상자’ 도입을 비롯해 중고서점 전자 영수증 시스템 도입, 지속 가능한 소비 독려를 위한 ‘제로 웨이스트 굿즈’ 증정 등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러한 예스24의 친환경 활동을 알리고, 고객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상품권 또는 친환경 기획 상품을 증정하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준비했다.이번 ‘지구사랑 캠페인
2021.06.04 14:10
-
강력한 팬덤으로 유명한 브랜드 14곳의 실무자들이 직접 고객들을 ‘찐팬’으로 만든 노하우를 알려주는 클래스가 열린다.사회혁신기업 더함(대표 양동수)은 ‘그들이 노는 세상, 찐팬을 당기는 기술’이라는 제목으로 더나은 우리를 위한 베터클래스2를 5월 11일부터 7주간 매주 화, 목요일 저녁 7시 30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베터클래스는 더함에서 기획, 운영하는 ‘웰커뮤니티 프로젝트’ 가운데 하나로 경험 공유가 가능한 실무자 중심의 강연형 프로그램이다. 웰커뮤니티 프로젝트는 개인과 기업·사회가 직면하는 어려움과 고민을 도심 내 다양한
2021.04.20 15:10
-
최근 SNS에서 해시태그 챌린지가 유행이다. 루게릭병 환자를 돕기 위해 시작된 ‘#아이스버킷 챌린지’에서 시작된 챌린지는 지코의 ‘#아무노래챌린지’, 매일우유의 ‘#우유속에어쩌구 챌린지’ 등 각종 마케팅 수단으로 쓰이기도 한다.이러한 챌린지가 이제는 지브리 신작 애니메이션 ‘아야와 마녀’의 주인공 성우를 뽑는 데에 쓰인다고 한다.□ 스튜디오 지브리 신작 가 뭐길래?, 등 애니메이션 영화로 유명한 스튜디오 지브리는 신작으로 3D 애니메이션인 를 제작해 일본에서 방영
2021.04.08 12:00
-
교육 출판 전문기업 미래엔이 인기 초등 학습서 하루 한장과 연계해 공부 스케줄을 관리할 수 있는 ‘하루 한장 앱’을 출시했다.이번에 선보인 하루 한장 앱은 교재를 학습하는 아이들이 캐릭터 ‘하루’와 계획을 세우고 자신이 정한 목표에 도달하면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모바일 앱 서비스로 하루 한장 교재를 구매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앱과 함께 개발된 공부 친구 ‘하루’는 종이의 특징을 살린 호랑이로 학습 시작부터 끝까지 아이들을 응원하고 격려하며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도록 해준다.하루 한장 앱은 카메라로 표지를 비추면 손쉽게 교재 등록이 가능하며 학습 계획을 세우면 미리 알림을 받을 수 있어 계획적으로 공부할 수 있다. 학습 플래너 메뉴를 통해 일별, 주별로 학습 계획을 확인하
2021.03.02 10:00
-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대표 김석환)가 삼일절을 맞아 국제 주거복지 비영리 단체인 한국해비타트와 손잡고 독립유공자 후손의 주거 환경 개선을 돕는 ‘희망을 이어가는 손글씨 편지 캠페인’을 실시한다.이번 캠페인은 대한 독립을 앞당기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던 독립운동가들의 ‘밀서’를 모티브로 기획됐다. 독립운동가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은 희망 편지를 손글씨로 작성해 밀서를 보내듯 개인 SNS에 업로드 하면 참여 수를 환산해 독립유공자 후손들의 주거 환경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는 방식이다.캠페인 참여 시에는 #한국해비타트, #YES24, #삼일절 등의 해시태그와 함께 캠페인 릴레이를 이어갈 다음 참가자 2명을 지목하면 된다. 캠페인 참여자 전원에게는 예스24 포인트 1000원이 증정되며 추첨을
2021.02.26 12:00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2021 디지털고객만족도(HTHI; Heart To Heart Index, 이하 HTHI)'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HTHI는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소셜미디어 운영 현황을 파악하는 조사모델이다. 소셜미디어 채널에서 게시물수, 팔로워수, 댓글수 등 데이터를 수집한 후, 이를 평가모델에 반영하여 산업군 별로 순위를 산정한다.HTHI 조사는 올해로 9회째를 맞이했으며, 소비자의 실생활과 밀접한 90개 산업군에서 328개 기업 및 기관을 조사 대상으로 선정했다. 각 소셜미디어 채널에서 2020년 9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의 3개월간 생성된 게시물에 데이터를 수집했다. ◆ 소셜미디어 마케팅, 영원한 강자는 없다새롭게 조사한 산업
2021.01.25 1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