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9 팬더믹으로 비대면 온라인 추세가 확산되면서 메타버스(Metaverse) 가 주목을 받고 있다. 메타버스는 ‘가상’, ‘초월’ 등을 뜻하는 영어 단어 '메타'(Meta)와 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이며 시공간 제약을 넘어 현실세계와 같은 사회·경제·문화 활동이 이루어지는 가상세계를 가리킨다. 2020년에 발생한 코로나 팬데믹과 5G 상용화에 따라 비대면 활동이 선호되고 있으며 디지털에 익숙하며 현재 시장의 주 타겟인 MZ 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와 1990년대
“바람의 나라: 연”,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등 올드 IP 기반의 모바일 게임으로 제 3의 전성기를 구가하고 있는 넥슨이 어린이 치료 및 건강 분야에도 힘을 쏟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넥슨이 운영하는 사회공헌 활동 단체인 넥슨재단은 지난 29일, 서울대학교 병원과 국내 최초의 독립형 어린이 완화의료센터 건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기금 100억 원을 기부하기로 약정했다고 공식 발표했다.넥슨 김정주 회장이 대표로 있는 지주회사 NXC, 넥슨코리아, 네오플이 공동으로 조성한 기금 100억 원은 센터 건립, 부지 매입 등 의료 센터 운영 전반에 걸쳐 사용될 예정이다.오는 2022년 개원을 목표로 서울시 종로구에 설립을 추진 중인 ‘서울대학교병원 넥슨 어린이 완화의료센
게임 제작 및 배급사 넥슨은 pc, 모바일 등 폭넓은 종류의 게임을 배급하며 성장한 기업이다. 크레이지아케이드, 메이플스토리부터 피파온라인, 서든어택, 던전 앤 파이터까지 과거부터 높은 pc방 지분율을 보이며 유저들을 사로잡은 업체로, NC소프트, 넷마블과 함께 국내 게임업계 빅3로 꼽히기도 한다. 많은 게임 유저의 사랑을 받은 넥슨은 2010년 11월 사회공헌 대표 브랜드 ‘넥슨핸즈(NEXON HANDS)’를 창설해 본격적으로 사회적 가치 실현에 나섰다. 지구와 사람의 손을 형상화한 심벌을 가진 넥슨핸즈는 ‘재미와 즐거움’을 통해 문화적, 창의적, 기술적 감성을 사회와 공유하는 것을 지향점으로 삼고 있고 특히 어린이들의 행복한 삶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그들의 건강과 교육에 필요한
K-푸드는 세계에서 연평균 매출이 30%씩 성장하며 음식문화의 한류를 이끌고 있다. 그 중에서도 CJ제일제당은 글로벌 시장에서 '비비고 만두'를 앞세워 그 열기를 더욱 뜨겁게 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이 해태와 장기간 냉동만두 시장의 1위를 다투다가 2014년 CJ의 '비비고 왕교자'의 출시 후 압도적으로 시장 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다. '국민 만두'로 자리매김 하여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비비고 왕교자는 CJ제일제당에 의하면 올해 상반기 역대 최대 매출인 800억원을 달성했다. 4년 전의 매출액과 비교했을 때 약 8배가 상승했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국내 시장에서의 우세에 이어 K-푸드로서 글로벌 냉동만두 시장의 1위 등극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신현수
지난 2017년 5월 코엑스가 ‘별마당 도서관’으로 새롭게 단장했다. 별마당 도서관은 휴식과 만남, 그리고 책을 주제로 소통하는 문화 감성 공간이다.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모두에게 열려 있는데 아름다운 조명으로 아름답기까지 하다. 힐링과 낭만 그리고 지식을 제공하는 별마당 도서관은 이제 코엑스의 자랑이자, 우리나라에서 손꼽히는 도서관이기도 하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인 C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란 기업이 발전함에 있어서 자발적으로 국가의 경제와 환경, 사회적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에게 이익이 되는 방향으로 이끌어내는 것을 의미한다. 기업들은 이러한 사회적 책임을 실현함으로써 긍정적인 브랜드 인지도 상승 등의 직, 간접적 영향으로 기업의 수익 증대와 긍정적인 사회 효과를 창출하는데 목적이 있다.국내에서 게임사들 중 ‘넥슨’이라는 기업은 부정적 이미지가 유저들에게 가장 강하게 잡혀있는 기업 중 하나이다. 게임사 뿐만 아니라 전체 기업들 가운데에서도 평균을 훌쩍 뛰어넘는 비용을 사회적 활동에 사용하는 넥슨은 기업의 CSR 활동에 대하여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지 않다. 그저 진심으로 다가가고 창의적인 가치를 나누고
색은 그 자체로 이미지가 된다. 민트 색 물건으로 가득 찬 동기의 주변은 온통 환한 민트 향으로 가득 차 있고 분홍색을 좋아하는 친구의 곁엔 사랑스러움이 만발한다. 이와 같이 색이 내뿜는 이미지는 사람들의 뇌리 속에 강하게 박힌다. 파커 사의 빨간 만년필을 시작으로 색의 중요성이 대두되었고 컬러마케팅이란 용어가 1950년부터 쓰이기 시작했다. 컬러마케팅이란 말 그대로 색을 가장 중요한 변수로 설정하여 마케팅 전략을 펼치는 것을 말한다. 컬러마케팅은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는 데 활용될 뿐만 아니라 제품 및 서비스 선택에 영향을 미치는 전략이다. 우선 브랜드 이미지에서의 컬러마케팅은 제품과 가장 잘 어울리는 색만을 광고, 브랜드에 사용하는 것이다. 일치된 색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보다 강력하게 메시지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