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코웨이가 자사 공기청정기 3종과 ‘KT 기가지니’를 연동한 음성인식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는 인공지능 스피커인 기가지니를 통해 손을 이용하지 않고 음성만으로 공기청정기를 관리하거나 제어할 수 있는 서비스다. 제품 작동, 공기질 상태, 풍량 조절, 모드 제어 등이 가능하며, 주요 음성 인식 명령어로는 △ ‘공기청정기 켜줘/꺼줘’ △ ‘거실 공기질 상태 어때?’ △ ‘공기청정기 강풍으로 해줘’ △ ‘공기청정기 자동 모드 설정해줘’ 등이 있다.이와 더불어 실내외 공기 오염 시 기가지니 스피커를 통해 경고 알람과 행동 가이드를 제공한다. △ 황사로 외부공기가 오염된 경우 ‘황사 알림’ △ 미세먼지로 외부공기가 오염된 경우 ‘실외 미세먼지 알림’ △ 실내공기가 오염된 경우 ‘실내공기질 매우 나쁨
인공지능과 IOT 등의 기술 혁신은, 생산·소비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형성했다. 소비자는 자신의 상황을 확실하게 개선할 수 있는 '맞춤형 제품'을 원하고 있으며, 생산자는 소비자의 구체화된 요구에 응하기 위해 ‘혁신’과 ‘스마트’에 집중하고 있다. 웅진코웨이는 이런 시장 상황을 정확히 파악해, ‘IoCare(Internet of Care)'란 라이프 케어 솔루션을 선보였다.IoCare는 웅진코웨이의 핵심가치인 'Care'에 'IOT'가 결합된 형태로, 첨단 기술을 통해 상이한 고객의 욕구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관리하겠다는 코웨이의 포부를 드러낸다. 빅 데이터를 활용해 고객별로 최적화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앱을 통한 간편한 제품 관리로 고객 만족을 높이고 있다. 이외에도 제품군별로 안심·
코웨이가 ‘2019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orea Purchase Ease Index, 이하 KPEI)’비데 부문 6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는 소비자가 구매 활동 중 느끼는 전반적인 안심수준을 평가하는 지수이다. 코웨이는 한국 대표 정수기, 비데 브랜드로 1989년 첫 제품 출시 이후 28년간 시장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다. 코웨이는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상품 다각화에 성공했을 뿐 아니라 서비스 전문가 코디를 통한 철저한 사후관리를 제공하고 있다. 작년 국내 3대 서비스품질조사에서도 모두 1위를 차지한 바 있으며, 그 비결로 차별화된 서비스 전문성이 꼽힌다. 코웨이는 2016년 고객 서비스 질을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CSQ(Cus
대한민국은 연일 미세먼지로 몸살을 앓고 있다. 미세먼지는 10마이크로미터보다 작은 지름과 2.5마이크로미터 보다 큰 입자이다. 주로 우리나라 산업단지나 도로에서 발생하며 50% 이상 한국 내에서 만들어진다. 미세먼지는 실제로 건강에 해롭다. 미세먼지에 급성으로 노출될 경우 호흡 곤란과 기침이 발생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만성으로 노출될 경우 폐기능 감소와 만성 기관지염 악화로까지 이어질 수 있다. 이렇듯 미세먼지가 심각한 사회현상으로 부각하면서, 미세먼지를 걸러주고 청정한 공기로 탈바꿈 시켜주는 공기청정기가 급부상하고 있다. 시중에는 다양한 제품들이 각축전을 벌이고 있는데, 2018년 2월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국내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사랑받는 공기청정기 브랜드 18개에 대한
코웨이는 지난 2017년 3월에 ‘마이한뼘 정수기 IoCare(CHP-482L)’을 출시했다. 마이한뼘 정수기는 스마트 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24시간 정수 성능의 실시간 모니터링과 스스로 정수기 내부를 순환살균, 배수하여 신경을 쓰지 않아도 위생을 챙겨주는 똑똑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IoT(Internet of Things)를 연계해 특별 소재를 적용해 머리카락 굵기 수십만 분의 1 수준의 물질까지 걸러내는 고성능 필터인 RO멤브레인 필터 시스템이 정수 성능 이상 감지 시 안심케어 LED로 알람이 되고 자동으로 콜센터에 AS 연결이 되도록 필터 성능 실시간 모니터링을 해준다. 또한 물 사용량에 따라 필터 교체와 스스로 살균 주기가 자동으로 변경되도록 물 사용량의 실시간 모
코웨이는 생활환경가전 업계에서 시장점유율, 고객만족도, 브랜드가치 면에서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는 라이프케어 기업이다. 이러한 코웨이의 1위에는 분명한 이유가 있다.코웨이는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매트릭스와 같이 ‘건강’과 ‘생활’에 직결되어 있는 제품을 판매하는 기업이다. 때문에,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기업이 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그리고 기업이 지향하는 가치와 위기 대처 능력은 이러한 ‘신뢰’를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 이다.코웨이는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간다는 믿음을 가지고 나아가고 있다.그리고 이러한 믿음은, 실천으로 이어지고 있다.착한 정수기 캠페인, 캄보디아 우물파기, 기부문화 한뼘나눔, 코웨이 한뼘사랑, 창업사관학교 위스쿨, 리스타터 뷰티 컬리지 등 다 언급할 수 없는 다양한 사회
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는 1월 5일부터 8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전시회 ‘2017 CES(Consumer Electronics Show)’에 2년 연속 참가해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결합한 고객 안심 케어 솔루션을 세계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CES는 전미소비자기술협회(CTA. Consumer Technology Association) 주관으로 매년 1월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가전전시회로 세계 3대 전자 및 IT 전시회로 인정받고 있다.코웨이는 이번 ‘2017 CES’ 코웨이 전시장에서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등의 제품에 코웨이의 핵심 역량인 빅 데이터 기반 사물인터넷을 접목해 고객 안심에 초점을 둔 고도화된 IoCare 제품 및 케어 솔
‘코웨이’가 한국마케팅협회가 발표하는 2016 대한민국공감받는브랜드(Heart To Heart Index)의 정수기 부분에서 4년 연속 1위에 선정되며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렌탈사업 특성상 고객과의 소을 중시하는 ‘코웨이’의 올 해 전략은 바로 사물인터넷(IoT)을 기반으로 한 고객맞춤화 전략이다. ‘아이오케어(IoCare)’라 불리는 이 전략은 정수기, 비데, 매트리스 등 코웨이가 제공하는 각종 기기로부터 빅데이터를 추출해 고객별 건강 분석을 통해 제공된다.기존 사물인터넷은 원격제어, 간단한 행동지침 등을 제공했던 수준에서 그쳤다. 하지만 ‘코웨이’는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20년의 노하우가 담긴 ‘서비스 플랫폼’을 바탕으로 고객의 빅데이터를 분석해 전문적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시할 예정이다. 고객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