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2019 디지털고객만족도(HTHI; Heart To Heart Index, 이하 HTHI)'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HTHI는 기업의 SNS 마케팅 경쟁력을 평가하는 모델로, SNS 채널에서 생성되는 양적 데이터와 질적 데이터를 수집한 후, 1,000점 만점으로 환산하여 순위를 산정한다. 이를 통해 고객과 지속 소통하며 고객에게 사랑받는 브랜드를 널리 알리는 데에 그 의의가 있다. 이번 산업별 디지털고객만족도에서 생활제지부문 1위 기업이 유한킴벌리로 바뀌었다. 디지털 시대인 만큼 끝없는 SNS 마케팅 활용을 바탕으로 새롭게 1위 기업으로 발돋움했다. 요즘처럼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와 디지털 고객이 중심이 되는 시점에서 유한킴벌리는 다양한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2019 제6회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orea Purchase Ease Index, 이하 KPEI)' 조사결과를 발표했다. KPEI는 구매의사결정과정에서 소비자가 느끼는 '불안'의 정도를 측정하고 관리하기 위하여 개발된 평가 지수로, 올해로 6회째 조사를 맞이했다. 이번 조사는 지난 1월 14일부터 2월 8일까지 전국 남녀 소비자 1,055명을 대상으로 한 대면설문조사로 진행됐다. 총 120개 산업부문(소비재 54개, 내구재 32개, 서비스 34개)에서 산업별 1위 기업을 선정하였으며, 상대적 안심수준, 절대적 안심수준, 문제해결에 대한 기대수준, 재구매 의향 등을 조사하여 1,000점 만점으로 총점을 산출했다. 자동차용품 전문기업 불스원은 2019 제6
디지털 마케팅이란 기존 마케팅에서 문제가 되었던 시간, 공간의 제약을 벗어나 인터넷을 기반으로 온라인 광고로 소비자들에게 제품과 서비스를 알리고 판매하는 마케팅을 의미한다.삼성전자는 디지털 마케팅을 활용해 소비자의 관심과 제품 홍보 효과를 높이고 있다삼성전자는 새로운 핸드폰이 출시되면 일반인을 대상으로 갤럭시 큐레이터를 선정한다. 큐레이터 선정 기준은 개인블로그 또는 인스타그램 등 SNS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사람을 우선으로 한다.큐레이터는 새로운 핸드폰이 출신되면 오프라인 상에 마련된 부스에서 신제품을 설명하고 시연해 주는 일을 한다. 동시에 그들의 블로그를 통해 비교 활동 후기 등을 남겨 자연스럽게 많은 사람에게 삼성전자의 신제품(핸드폰)을 알리고 그 사용 방법 등도 전달한다.
최근 몇일동안 미세먼지가 서울을 비롯해 많은 지역에서 심각한 수준으로 나타났다. 그에 따라 미세먼지 심각성 개선을 위해서 많은 정책이나 활동들이 있었으며 그 중에 시청공무원들은 노후경유차를 단속하는 등의 활동을 했다.실제로 서울시에서는 노후경유차 단속과 폐차를 시키므로서 미세먼지 개선에 많은 효과를 보았다는 결과발표를 했었다. 그렇게 기름차(가솔린, 경유차)에서 뿜어져 나오는 배기가스에 의해서 미세먼지가 더 심각해진다고 생각되면서 친환경자동차란 이름으로 수소자동차 지원이 확대되면서 공급이 늘어나고 있다. 수소자동차는 우리가 흔히 주유소에서 접할 수 있는 가솔린, 휘발류 그리고 LPG가스를 원료로 이용하는 자동차가 아닌 이름 그래도 수소를 원료로 이용한다. [사진출처 : 디
인건비상승으로 사람대신 기계로 대체되는 2019년. 최근 라디오를 틀거나 뉴스를 틀면 많은 이슈가 되고있는 최저임금제도. 최저임금제도의 사전 적 의미는 국가가 임금액의 최저한도를 결정하고 사용자에게 그 지급을 법적으로 강제하는 제도이며 임금률을 증가, 임금생활자의 소득증가, 수준 이하의 노동조건이나 빈곤을 없애기 그리고 소득재분배를 실현하는데 있다. 현재 2019년 최저임금으로 설정된 금액은 8,350원으로 2018 대비 10.9% 인상된 금액이다.[자료출처 : NAVER 사이트] 최저임금이 인상되므로서 아르바이트생이나 최저임금을 보장받는 노동자들에게는 도움이 될 수 있는 측면이 물론있다. 하지만 이로인해 인원감축이나 소상공인의 인건비부담은 무시할 수 없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