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인스타그램 같은 SNS 마케팅 효과 상승

디지털 마케팅이란 기존 마케팅에서 문제가 되었던 시간, 공간의 제약을 벗어나 인터넷을 기반으로 온라인 광고로 소비자들에게 제품과 서비스를 알리고 판매하는 마케팅을 의미한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마케팅을 활용해 소비자의 관심과 제품 홍보 효과를 높이고 있다

삼성전자는 새로운 핸드폰이 출시되면 일반인을 대상으로 갤럭시 큐레이터를 선정한다. 큐레이터 선정 기준은 개인블로그 또는 인스타그램 등 SNS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사람을 우선으로 한다.

큐레이터는 새로운 핸드폰이 출신되면 오프라인 상에 마련된 부스에서 신제품을 설명하고 시연해 주는 일을 한다. 동시에 그들의 블로그를 통해 비교 활동 후기 등을 남겨 자연스럽게 많은 사람에게 삼성전자의 신제품(핸드폰)을 알리고 그 사용 방법 등도 전달한다. 다수의 사람은 큐레이터로 선정되기 전에도 자신의 SNS에 신제품 관련된 정보를 공유한다.

 

큐레이터들의 이런 활동은 블로거들이나 크리에이터들에게 갤럭시 신제품에 대한 정보를 노출하고 기대감을 높이는 등 TV, 라디오 등의 광고보다 효율적인 홍보효과를 가져 오고 있다.

 

삼성전자는 활동하는 큐레이터에게 활동비 지원, 제품 증정, 관련 행사 참여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이런 혜택들은 큐레어터를 더 적극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돕고 나아가 혜택으로 인해 일반인들이 더 많은 정보를 얻고 자신도 도전하고 싶어지도록 유도함으로써 또 다른 홍보 효과를 창출한다.

현재 삼성전자뿐 아니라 대기업에서는 온라인 이벤트를 통해 많은 사람에게 빠르게 홍보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디지털 마케팅을 시도하고 있다. 그 예로 '소문내기이벤트' / '공유하기 이벤트' 등이 있다.

고비용으로 TV나 라디오 등의 광고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제품 홍보보다 저비용으로 빠른 시간 내에 많은 사람에게 제품을 알릴 수 있는 디지털 마케팅은 삼성전자뿐 아니라 많은 기업에서 선호하고 있음으로 앞으로도 더 발전할 것이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