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1.11.25 10:17
-
[ ESG 경영이란? ] ESG란 Environment Social Governance의 머리글자를 딴 단어로 기업 활동에 친환경, 사회적 책임 경영, 지배구조 개선 등 투명 경영을 고려해야 지속 가능한 발전을 할 수 있다는 말이다. 오늘날 ESG는 개별기업을 넘어 자본시장과 한 국가의 성패를 가를 키워드로 부상하고 있다. 그렇다면 ESG가 왜 중요할까? 대표적인 원인은 환경문제이다. 사실 ESG 개념 자체는 이전 2006년부터 사용되었었다. UN에서 UN PRI(Principles for Respnsible Investment)라
2021.11.19 15:00
-
유통업계, '괴식'에 빠지다현재 유통업계는 새로운 맛을 시도하며 ‘괴식’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처음처럼X빠삐코’ 소주를 선보였고, 팔도가 출시한 ‘라임향 왕뚜껑’. 켈로그의 ‘첵스초코 팥맛’ 등 많은 유통업계에서 다양한 이색음식들을 선보이고 있다. 이는 MZ세대를 겨냥한 것으로, 소비자들의 취향과 재미를 사로잡는 목적인 ‘펀슈머(재미를 소비하는 경험)’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이러한 괴기스러운 펀슈머 상품들이 일정 기간 동안만 판매하는 이벤트성 제품이 아니다. 과연 이는 장기적인 수요로
2021.11.12 15:00
-
[ 전 세계를 섭렵한 '오징어 게임' ]현재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 ‘오징어 게임’은 전 세계에서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다. ‘오징어 게임’은 넷플릭스 서비스 국가 83개국에서 모두 1위를 달성, 전 세계에서 약 8200만 명이 시청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한다. 미국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오징어 게임’이 넷플릭스 사상 최고의 히트작이 될 것으로 전망하며, 이를 ‘전 세계적인 현상’이라고 밝힌 바가 있다. 말 그래도 ‘오징어 게임’은 현재 초 메가 글로벌 히트를 치고 있는 것이다. [ 오징어 게임에 이은 '달고나' 열풍 ]'오징
2021.10.07 09:00
-
2021.09.30 08:58
-
빅데이터 마케팅빅데이터 마케팅이란 빅데이터를 통해 고객의 소비패턴과 선호도, 고객의 구매 정보 등을 분석하여, 구매할 가능성이 높은 고객을 콕 찍어 마케팅하는 이른바 ‘추천 마케팅’이다. 또한 빅데이터 마케팅은 전형적인 ‘타깃 마케팅‘이다. AI 인공지능과 통계에 의한 빅데이터 자료로 잠재 고객들만을 타겟팅해서 쉽고 빠르게 기업을 홍보 마케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빅데이터, 왜 중요한가?온라인시대가 도래 하면서 대다수의 사람들은 쇼핑, 서치, SNS 등 다양한 활동들을 온라인을 통해 한다. 또한 마케팅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
2021.09.16 09:00
-
지난 5월 네이버는 8월 31일을 마지막으로 모바일 구버전 지원을 종료하고 신버전으로 바뀔 예정임을 공지했다. 2019년 2월 네이버 메인 화면이 개편되면서, 기존 메인을 익숙하고 편하게 사용한 이용자들을 위해 2년 동안 기존 메인과 새로운 메일을 모두 사용할 수 있도록 ‘듀얼앱 방식’을 도입했다. 하지만 개편 이후, 2년간 대부분의 많은 사용자들이 신버전의 네이버를 사용했고, 현재는 사용자의 92%(5월 말 기준)가 신버전을 사용한다고 한다. 따라서 네이버는 지난달을 마지막으로 신버전을 일괄 적용하기로 공지했다. 그런데 신버전 일
2021.09.10 09:00
-
현재 MZ세대는 소비의 중심이자 유행을 선도하는 세대로 소비시장의 주요 고객층으로 떠오르고 있다. 최신 트렌드에 민감하고 이색적인 경험과 재미를 추구하는 그들은 자신의 소비를 SNS 및 다양한 소셜 미디어를 통해 공유하는 특징을 지닌다. 이는 곧 소비시장에서도 이들의 시장 파급력이 증가하는 원인이며, 각 기업들은 이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자신의 브랜드를 알리기 위한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MZ세대란 1980년대 초~2000년대 초에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와 1990년대 중반~2000년대 초반에
2021.09.01 09:00
-
2021.08.24 10:34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제93회 마케팅 최고경영자 조찬회가 8월 20일 개최됐다.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격상으로 인해 Zoom을 통한 온라인미팅으로 진행되었으며, 어센트 기업의 김윤경 마케팅본부장과 샌드박스 네트워크 기업의 최나라 리드가 연사로 참여했다. ▶어센트 김윤경 마케팅본부장어센트 김윤경 마케팅 본부장이 ‘강력한 팬덤의 시작, 콘텐츠로 답하라’를 주제로 첫 번째 강연을 시작했다. 기업은 고객이 그 업에 관해 묻고 있는 대의적인 질문에 경청하고 진정성으로 실천했을 때 고객들이 반응한다고 설명했다. 고객의 인텐트(i
2021.08.24 10:20
-
최근 스마트폰과 모니터 사용량이 많아지면서 눈의 피로를 극심하게 겪는 사람들이 잦아졌다. 우리 신체 중 가장 중요한 눈을 혹사시키지 않기 위해서는, 눈 건강을 위해 노력하는 것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됐다. 다양한 눈 건강관리법 중, 가장 쉽고 간편하게 지킬 수 있는 방법은 바로 눈 영양제를 먹는 것이다. 눈에 필요한 영양제는 체내에서 자연적으로 생성되지 않는다. 따라서 눈 영양제를 섭취함으로써 노화로 인해 감소될 수 있는 황반색소밀도를 유지하여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눈 건강 브랜드 인지도 1위 상품인 안
2021.08.19 09:00
-
현재 금융업계에 떠오르고 있는 마이데이터 사업은 많은 대기업, 은행, 그리고 핀테크 스타트업들이 주목 하고 있는 사업이다. 금융위원회의 에 따르면 네이버 파이낸셜, 뱅크샐러드, 카카오페이와 같은 핀테크 플랫폼 기업뿐 만 아니라 신한, KB국민, 우리, 하나 등 주요 은행들도 신청서를 제출한 상태이다. 개인데이터를 활용한 마이데이터 사업은 이제 금융업계의 하나의 트렌드 키워드로 자리 잡은 것이다.그렇다면 마이데이터란 무엇인가? 마이데이터란 개인이 자신의 정보를 관리 통제하며 이러한 정보를 신용이나 자
2021.08.12 09:00
-
[ 하나의 트렌드가 된, 공유경제 : '에어비앤비' 사례 ] 한 제품을 여럿이 공유해 쓰는 협업 소비를 기본으로 한 경제, 쉽게 말해 ‘나눠 쓰기’라고 하는 '공유경제'는 이제 하나의 트렌드가 되었다. 흔히 제품을 공유하는 시스템 속, 그 중에서도 집을 공유하는 에어비앤비는 독특한 점을 지닌다. 에어비앤비는 세계 최대의 숙박 공유 서비스 플랫폼으로, 손님이 방 주인에게 방을 빌리는 값을 지불하고 이를 중개해준 수수료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시스템을 가진다. 에어비앤비에서 방을 빌려준 사람을 호스트라고 부르며 이용하는 사람을 게스트라
2021.08.04 0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