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면서 ‘샐러드’의 위상이 점차 변화하고 있다. 이전까지 체중 감량을 위해 먹던 ‘다이어트 식단’에서 건강한 집콕 생활을 위해 밥처럼 먹는 ‘일상식’으로 진화하고 있다. 이러한 샐러드 브랜드의 주요 고객들은 2030의 1인 가구와 대학생, 그리고 젊은 직장인이다.이에, 소비자평가는 밀레니얼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브랜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2021 소비자평가 밀레니얼 TOP3 브랜드 샐러드 부문’ 조사를 시행했다. 본 조사는 6월 17일부터 6월 19일까지, 만 20세 이상 39세
CJ 제일제당의 대표브랜드인 ‘비비고’가 한국을 넘어 중국, 그리고 미국까지 진출하며 많은 세계인에게 사랑받고 있다. 그 중 글로벌 전략 제품 중 하나인 ‘비비고 만두’는 해외에서 ‘K-만두’ 신드롬을 일으키며 엄청난 성과를 만들어내고 있다. 과연 한국의 만두가 해외에서 사랑받을 수 있던 이유는 무엇일까.▶ 현지인을 위한 맞춤화 만두비비고 만두의 가장 큰 성공 전략은 현지화이다. 만두피가 두꺼운 중국식 만두와는 달리 만두피가 얇고 만두소에 채소를 많이 넣으면서 이를 강조해 ‘건강식(Healthy food)’으로 차별화시켰다. 또한
최근 '라이브커머스'는 많은 기업들이 적극적으로 뛰어들며 큰 성장을 이루고 있는 시장으로 꼽히고 있다. ‘라이브커머스’란 실시간을 뜻하는 ‘라이브(Live)’와 상업을 의미하는 ‘커머스(Commerce)’의 합성어로, 실시간 인터넷 방송과 쇼핑이 결합한 형태의 새로운 이커머스(e-Commerce)이다. 네이버 쇼핑라이브, 카카오 쇼핑라이브, 티몬 등 IT 기업들이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을 구축하면서 영상 포맷과 쌍방향 소통이 익숙한 MZ세대 소비자를 공략하기 위해선 없어서는 안 될 필수 채널이 되었다. 그렇다면 급부상한 라이브커머스만
CJ 제일제당이 배달·전문점 수준 맛 품질을 갖춘 ‘고메 프리미엄 피자’를 선보이며 냉동피자 시장의 새 시대를 열었다. 외식 수준의 맛 품질로 ‘맛있는 피자’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시장의 양적·질적 성장을 이끈다는 방침이다.지난해, 12월 10일 출시한 CJ 제일제당의 ‘고메 프리미엄 피자’는 미국 슈완스와의 교류를 통해 선진 제조기술을 적용하며 도우와 소스, 토핑을 적용하며 전면적으로 업그레이드하였다. ‘식탁 위 색다른 경험’이라는 ‘고메’의 브랜드 콘셉트에 맞춰 세계 각국 유명 도시의 식문화 특징과 대표 메뉴를 반영했고 그에
지난 2020년, 스타벅스에서는 수많은 ‘판매 대란’이 일어났다. 그리고 그 중심에는 스타벅스만의 ‘e-프리퀀시’ 마케팅이 있다. 스타벅스의 프리퀀시는 매년 여름과 겨울에 음료 17잔을 마시고 앱에서 스티커를 받아 모으면 스타벅스 한정판 굿즈를 증정받을 수 있는 이벤트이다. 작년 여름(5월~7월)에는 ‘서머 레디백’과 ‘서머 체어’를, 그리고 매년 겨울(10월~12월)에는 ‘스타벅스 다이어리’를 증정했다. 해당 프리퀀시 시즌 마케팅에 대해 스타벅스 관계자는 “자주 매장을 찾아주시는 고객들에 대한 감사한 마음을 담아 기획한 이벤트”라고 설명했다.그리고 지난 여름, 여름맞이 한정 상품 중에서도 작은 캐리어 모양의 가방인 ‘서머 레디백’은 출시 직후부터 큰 관심을 끌면서 이른바 '품절 대란’이 일어났다.
코로나 19가 시작한 지 약 1년이 다 되어가는 지금, 우리 삶의 모든 부분이 크게 바뀌었다. 그중 산업과 트렌드의 선봉이었던 ‘공유경제’는 타인과 물건, 공간을 함께 ‘공유’할 수밖에 없는 특성으로 인해 코로나 19에 가장 취약한 분야로 손꼽히며 위기를 맞이했다. 그러나 위축되는 공유경제 속 ‘공유 킥보드’는 코로나 19의 특수를 맞이한 공유 모빌리티의 대표적 사례로 떠오르며 유행을 넘어 하나의 일상으로 자리 잡고 있다. ‘공유 킥보드’란 휴대폰 앱을 통해 시간과 장소에 제한받지 않고 간단하게 대여·반납할 수 있는 신개념 이동수단이다. 자동차나 택시에 비해 단거리 이동에 있어 월등한 편리함과 비교적 저렴함을 가장 큰 이점으로 지니고 있다. 또 타인과의 접촉 없이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코로나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