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피자가 '2017 중국인이 사랑하는 한국의 명품' 1차 조사결과에서 피자부문 1위를 차지하였다. 이 조사는 중국인 소비자가 한국 브랜드에 대한 만족도를 보기 위한 것으로, 총 1680명의 중국인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국의 상품 및 서비스 중 만족하는 브랜드의 여부, 전반적인 만족도, 추천의향에 대한 태도 등을 질문하여 점수로 환산한 것이다. 그렇다면 미스터피자가 중국인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었던 비결은 무엇일까?우선, 미스터피자가 추구하는 피자 제작 방식을 중국에 적용하였다. 미스터피자는 수타, 수제, 석쇠구이라는 300% 원칙을 추구하고 있다. 이는 냉동이 아닌 생도우를 100% 사용하고, 토핑 재료를 하나하나 세심하게 올리는 100% 수제토핑, 기름을 사용하지 않고 100% 스크린 구이에 구
20대의 실업률이 증가함에 따라 N포세대라는 말이 생겨났다. N포 세대는 취업난 등 사회, 경제적 압박으로 인해 연애와 결혼, 출산 이외의 것들을 포기하는 상황에 놓인 청년들을 일컫는 말이다. 힘들 때 전하는 응원의 한마디는 큰 힘이 되어준다. 이러한 점을 바탕으로 N포 세대의 현실을 반영한 메시지를 통해 청춘들에게 공감을 얻는 마케팅을 실시하고 있다. 취업 포털 잡코리아에서 운영하는 알바몬은 광고(알바의 상식 시리즈)를 통해 다양한 상황에서의 사장님과 아르바이트생의 모습을 담았는데, 실제 있을법한 내용으로 많은 공감을 얻었다. 특히 체불사업주 명단 공개와 안심캠페인을 통해 청년들이 더 나은 근무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앞장서고 있다. 또한 다양한 캠페인과 이벤트를 통해 청년들의 어려움에
전세계 2억이 넘는 시각장애인 중 점자 문맹율은 90%가 넘는다. 이러한 수치는 점자책의 번역률이 낮고, 200만원 이상의 고가의 전자 점자리더기에 대한 부담 등으로 인해 시각장애인의 점자교육 포기 비율이 높기 때문에 나타나는 것으로 보인다. Dot은 이와 같이 시각장애인이 점자를 배우는 데 어려운 환경을 개선하고자 점자 스마트 워치인 '닷워치(Dot Watch)'를 선보였다. Dot은 2014년 8월에 설립된 회사로, 30여개 특허 기술을 바탕으로 한 제품 개발을 통해 시각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힘쓰고 있다. 전 세계 언론에 닷 워치(Dot Watch) 출시 기사가 나간 후 페이스북을 통해 공유되면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았다. 그렇다면 닷 워치(
스마트 시대에 들어오면서 우리의 상품 구매시 결제하는 방법도 스마트해지고 있다. 이전에 결제를 할 때는 절차가 복잡하고, 시간도 오래 걸렸다. 그러나, 핀테크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간편 결제와 더불어 보안서비스 강화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게 되었다. 핀테크란 금융을 뜻하는 파이낸셜(Finanacial)과 기술(Technique)의 합성어로 금융과 IT기술의 접목을 뜻한다. 이전의 결제 방식과 다른 점은 빅데이터와 IT기술을 바탕으로 하여 고객이 선호하는 제품에 대한 선호도를 알고 개별화된 정보제공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특히 모바일을 이용한 거래가 증가함에 따라 다채로운 보안 방식을 사용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지문인식이 있는데 현재 많이 사용하고 있는 방법이다.이러한 간편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
길거리를 걸어다니다보면 쓰레기통이 넘쳐 여기저기에 쓰레기가 떨어져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러한 쓰레기를 보고 지나치기 마련인데, 어떻게 하면 쓰레기통을 효율적으로 개선할 수 있을지 고민한 사람이 있다. 바로 이큐브랩의 권순범 대표이다. 권순범 대표는 '우리는 깨끗한 환경을 원하지만, 우리는 점점 더 많은 쓰레기를 길거리에 버리며 환경을 더럽힐 수 밖에 없는 역설적인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라고 하였다. 이처럼 권순범 대표는 친환경적인 사회를 꿈꾸고 쓰레기 수거 작업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제품을 개발하게 되었다. 제품의 연구와 개발은 연합 동아리 친구 두 명과 함께 시작하였다. 넘쳐나는 쓰레기통의 압축을 위해 태양광 전지와 IoT기술기반의 쓰레기통을 구상하여 '클린큐브'를
모나미는 1963년에 처음 판매가 되기 시작하였고,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인지도를 가지고 있는 볼펜이다. 가장 익숙하게 알고 있는 모나미 153 볼펜은 기존의 형태를 유지하면서도 디자인에 계속하여 변화를 주고 있다. 이렇듯 고객들에게 익숙한 형태와 가격 대비 우수한 품질을 가진 모나미 볼펜은 높은 인지도를 얻을 수 있었다. 그렇다면 모나미 볼펜이 어떻게 변화하면서도 고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을까? 우선, 기업과의 콜라보가 있다. 모나미 기업의 친숙한 이미지는 다른 기업과의 콜라보를 통해 큰 시너지를 효과를 보고 있다.현재 실시하고 있는 콜라보 기업에는 던킨도너츠가 있다. '새학기 프로모션'으로 던킨도너츠를 8000원이상 구매한 경우 'DIY PEN KIT'를 2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