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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온이 나날이 높아지며 여름이 다가오는 신호에, 소비자들은 자외선 차단제의 필요성을 체감한다. 자외선 차단제는 다른 화장품들과는 달리 피부에 흡수되는 것이 아니라 피부 표면을 덮어주며, 피부에 도달하는 자외선을 산란·반사시켜 피부를 보호해준다. 또한 화상과 열로부터 피부를 막아주고, 콜라겐을 지켜 건조함과 노화를 방지해주는 기능이 있다. 피부가 약할 경우 자외선에 의해 피부 염증과 색소 침착이 생길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외출 전 자외선 차단제를 잊지 않고 발라주어야 한다.2020년 여름 역시 높은 기온과 강렬한 햇빛, 높은 습도를 동반한 폭염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소비자평가는 소비자의 자외선 차단제 선택을 돕기 위해 자외선 차단제 부문 10대 브랜드 조사를 진행했다. 해당 조사는 전국 온
2020.06.15 23: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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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턴트 라면은 한국인의 삶에서 뺄 수 없는 존재이다. 2015년, 세계라면협회가 각국 국민 1인이 1년 동안 소비하는 라면의 양을 조사한 바가 있다. 우리나라 국민은 평균적으로 국민 1인당 72.8개를 소비, 전세계 1위를 차지했다. 각 기업은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신제품을 출시하고 매출을 늘리는데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2조 원 라면 시장을 차지하기 위한 식품 산업의 경쟁이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한 때이다. 새로운 라면 상품들이 등장하는 데도 불구하고, 1위의 자리를 지키고 있는 브랜드가 있다. 바로 ‘농심 신라면’이다. 신라면은 회사 내 시식 후 ‘너무 맵다’는 의견이 많아 출시를 하지 못할 뻔했다. 다행히 당시 신춘호 사장이 '매운 것이 차별화 요소가 될 것'이라며 새로
2019.08.27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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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는 ‘2017 중국인에 추천하는 한국의 명품(中推的品牌)’ 조사 결과를 발표하였다. 한국마케팅협회는 한국인 소비자를 대상으로 중국인에게 추천해주고 싶은 상품 및 서비스를 한방 명품, 패션, 뷰티, 명소, 음식점, 선물식품, 전자기기 등 총 7개 분야로 구분하여 카테고리별 10개씩, 총 70개 브랜드를 발표하였다. 한국마케팅협회 정한뜻 연구원은 “중국인 관광객에게 더 나은 한국제품 및 서비스를 소개함과 동시에 문제점을 개선하고, 객관적인 수치로 데이터화하여 한국 산업 및 경제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초석을 마련하기 위해 본 조사를 진행하였다”고 조사 취지를 밝혔다. 본 조사에는 총 1,096명의 소비
2017.02.20 17: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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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는 이제 개인적인 공간을 넘어 이미 수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소통의 장으로 자리잡았다. 즉각적이고 촘촘한 연결망을 통해 수많은 정보가 오고 가는 이 가상의 공간엔 자연스럽게 시장(Market)이 생겨나기 시작했고 기업들은 그곳에서 마케팅을 한다. SNS 플랫폼을 통한 마케팅은 일방적인 광고와는 달리 소비자들로 하여금 컨텐츠를 능동적으로 생산하고 더 나아가 확산하게 하기 때문에 기업 마케팅에 있어서 핵심적인 커뮤니케이션 채널로 성장하고 있다.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는 이러한 시대 트렌드를 반영하여 지난달 23일, "2017 대한민국공감받는브랜드 (Heart To Heart Index, 이하 HTHI)” 를 발표하였다. 올해로 5회째
2016.12.08 15: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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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2017대한민국공감받는브랜드(Heart To Heart Index, 이하 HTHI)”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HTHI는 SNS마케팅 경쟁력 평가모델로, 인터넷 공간상에서 고객과의 소통 능력을 양적(활동성, 충성도) 및 질적(쌍방향성, 공감성, 확산성) 지표로 분류하여 1,000점 만점으로 수치화한 것이다. 이번 조사는 상장사와 매출기준 1,000 대 기업중에서 SNS활동을 활발히 하고있는 266개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조사결과 올해 조사한 76개 산업군 중 26개 산업군에서 1위 기업이 바뀌었다. 신규조사 산업군 4개를 제외하면 2016년도 1위를 차지한 기업 중 약35%가 올해는 그 자리를 지키지 못한 것이다. 이
2016.12.05 16: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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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주관의 "2016 대한민국 공감받는브랜드(Heart To Heart Index, 이하 HTHI)"의 조사가 발표되었다. HTHI는 SNS 마케팅 경쟁력 평가모델로서 고객과의 소통 능력을 양적 및 질적지표(활동성, 충성도, 쌍방향성, 공감성, 확산성)으로 분류하여 1,000점 만점으로 수치화한 것이다. 이번 조사는 대한민국 1000대 기업을 바탕으로 시장 점유율, 매출액 등을 참고하여 총 312개 기업의 SNS 활용 현황을 조사했다. 금년에 조사한 78개 산업군 중 23개 산업군에서 1위 기업이
2016.03.30 10: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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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가 2016 대한민국 공감받는브랜드(Heart To Heart Index, 이하 HTHI)를 발표한다. HTHI 는 SNS마케팅 경쟁력 평가모델로서 고객과의 소통 능력을 활동성, 충성도, 쌍방향성, 공감성, 확산성 등 양적 질적측면으로 나누어 1,000점 만점으로 수치화한 것이다. 2016 HTHI 3차 발표는 자동차 및 관련 용품, 화장품, 사무 및 생활 가전 제품, 가구를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조사에서, 정수기 부문의 코웨이와 자동차 소모품 부문의 불스원이 지금까지 5회 째 실시된 HTHI에서 첫 해를 제외한 4회 동안 1위를 달성했다. 1회 조
2016.02.01 09: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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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마케팅협회(대표 김길환)가 주최, 주관하는 '2015 요우커(游客)만족도'조사에서 한방화장품 라인의 설화수가 이번에도 독주를 이어 나갈지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현재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한방화장품으로는 설화수(아모레퍼시픽), 후(LG생활건강), 수려한(LG생활건강), 한율(아모레퍼시픽), 다나한(소망화장품)등이 있다. 이중 국내는 물론 최근 중국시장에서까지 뜨거운 관심과 사랑을 받는 제품이 있으니 단연 '설화수'다. 설화수는 '고급화장품'이라는 이미지를 바탕으로 뛰어난 품질과 함께 국내,외 소비자들의 마음을 훔친 황금색 고급병과 같은 디자인을 더하며 명실상부 한방화장품의 황제로 군림하고 있다. 이에 '2015 요우커(游客)만족도'조사에서까지 설화수의 독주가 계속 될 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이번 조사
2015.07.13 22: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