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국장기조직기증원(원장 문인성)은 전국 지자체 및 민간기업과 함께 9월 13일(월)부터 19일(일)까지 일주일간 전국의 주요 랜드마크에서 ‘세상이 초록빛으로 물듭니다. 생명나눔 그린라이트 캠페인’을 개최한다고 밝혔다.그린라이트 캠페인은 COVID-19 영향으로 대면 행사가 어려운 상황에서 장기기증자에 대한 감사와 의료진의 노고에 대한 격려, 그리고 몇 년씩 이식을 기다리고 있는 환자들에게 희망을 심어주기 위해 지난해부터 시작됐다.올해는 지자체뿐만 아니라 롯데월드타워를 비롯한 많은 민간단체에서도 참여 의사를 밝혀 더 많은 랜드마크에서
2021.09.13 11:26
-
한국무역협회 국제무역통상연구원에 따르면 세계 구독 기반 전자상거래시장 규모는 2018년 24조 6,000억 원에서 매년 연평균 68%씩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실제 국내의 구독경제 시장 규모 역시 빠른 성장이 이뤄지고 있다. 특히 지난해에는 국내 구독경제 시장 규모가 40조를 돌파하기도 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설문조사 결과, 국내 소비자의 57.2%는 식품구독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고 한다. 소비자들의 소비 패턴이 변화하며 식품뿐만 아니라 콘텐츠, 여행, 가사, 문화, 펫푸드 등까지 구독경제 시장의 범위는 넓어지고 있다. 이
2021.08.05 15:01
-
한국전력(대표이사 사장 정승일)은 7월 2일(금) 서울 COEX에서 한국무역협회와 ‘중소기업 수출지원을 위한 사업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우수 중소협력사의 지속적인 성장과 수출 판로 개척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으며, 이를 위해 한전이 보유한 브랜드 가치를 공유하고 무역협회의 B2B(기업간거래) 플랫폼 및 해외 네트워크를 활용할 계획이다.특히 한전은 무역협회가 운영하는 ‘tradeKorea’에 ‘KEPCO 온라인 상품관’을 구축함으로써 국내 3대 B2B 플랫폼과 모두 협업하게 됐다.KEPCO
2021.07.03 10:00
-
한국무역협회(회장 구자열)는 26일(수) 코엑스 2층 스타트업브랜치에서 스타트업 해외진출 바우처 참여기업을 위한 ‘스타트업 브이데이(Startup V-day)’를 개최했다.‘V-Day’는 참가 기업의 제품과 비즈니스 모델의 가치(Value)를 소개하고, 이를 투자로 연결해 스타트업의 스케일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첫 회차인 △ICT 제조/솔루션 부문을 시작으로 △라이프스타일(6/16) △헬스케어/바이오/의료(7/14) 등 세 달에 걸쳐 3개 분야 24개 스타트업을 투자자들에게 선보일 계획이다.특히 이번 행사는 스타트업-전
2021.05.27 09:05
-
Z세대는 1990년대 중반부터 2010년대 후반에 출생한 세대를 의미한다. 대부분의 Z세대는 부모 세대와는 다르게 디지털기기를 이용하며, 과거와는 달라진 생활환경 속에서 소비성향 역시 달라져 디지털 마케팅이 급부상하고 있다.1월 26일 발표한 한국무역협회 국제무역통상연구원 '중국의 디지털 마케팅 유형과 우리 기업의 활용전략' 보고서에 따르면, 중국은 온라인 이용자 9억4000만여명과 Z세대 3억여명을 중심으로 모바일을 통한 디지털 콘텐츠 생성·확산, 다양한 디지털 플랫폼을 통한 구매활동이 급속히 늘고 있다.라이브커머스 플랫폼의 힘코
2021.03.09 12:00
-
과학기술정책연구원에 따르면 국내 스타트업 중 고성장 기업 비율은 6.5%에 불과하다고 한다. 고성장 기업 비율은 스타트업 생태계의 대표적인 평가 지표로, 단시간에 매출과 직원 수 등이 급격히 증가한 기업의 비중을 일컫는다. 12.9%의 영국, 11.4%의 이스라엘에 비하면 한국의 고성장 기업 비율은 현저히 낮다고 평가된다. 이는 국내 스타트업 창업이 양적으로는 지속적으로 증가하지만, 많은 스타트업이 규모를 키우지 못한 채 정체되었다는 것을 나타낸다. 더 나아가 국내 스타트업 중 5년 이상 생존하는 기업의 비율은 27%에 불과하다. 이 역시 44.3%의 프랑스, 41.1%의 영국에 비하면 매우 낮은 수치로, 국내에서 수많은 스타트업이 오래 생존하지 못한 채 소멸된다는 것을 의미한다.이렇듯 국내 스타
2021.03.02 10:00
-
트래볼루션이 8일 개최된 제57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백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밝혔다.한국무역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무역의 날 시상식은 매년 해외시장 개척과 수출 증대에 기여한 업체를 선정해 수출의 탑을 수여하고 산업과 국가발전에 공헌한 개인을 선정해 산업포상을 수여하는 행사이다. 올해는 1505개 기업에 ‘수출의 탑’ 수여가 진행됐다.국내 단품 여행 콘텐츠와 데이터를 국내외 온라인 여행사(OTA) 및 온라인 제휴 채널에 제공하고 유통 관리하는 채널매니저 서비스 ‘뱅크오브트립’을 운영하는 트래볼루션은 ICT기술을 이용한 여행 콘텐츠 및 데이터의 수출 실적을 인정받아 백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배인호 트래볼루션 대표는 “코로나19로 관광산업이 많은 어려움을
2020.12.09 14:00
-
최근 중국에선 샤오롱샤 껍질을 벗겨주는 이색 아르바이트가 주목받고 있다. 음식값의 15%를 서비스료로 지불하면 아르바이트생이 대신 껍질을 벗겨줘 소비자들은 편하게 샤오롱샤를 먹을 수 있다. 이러한 이색 아르바이트는 중국의 ‘란런 경제’가 부상하며 생겼다.‘란런 경제’란 중국어로 ‘게으른 사람(懶人)’과 경제(經濟)를 합성한 말로 란런(懶人)의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한 상품 및 서비스 산업이 활성화되는 현상을 뜻한다. 란런(懶人)은 바쁜 일상 때문에 가사노동시간을 최대한 단축하고 끼니는 주로 배달 음식을 통해 해결하는 중국의 직장인을 가리킨다.란런 경제는 중국이 강점을 보이는 다양한 O2O(온라인+오프라인)서비스 분야에서 확장되고 있다. 지난해 중국 온라인 쇼핑몰 타오바오에서 판매된 양말
2019.08.16 00:54
-
취업하기가 극악의 난이도를 자랑하는 요즘이다. 오죽하면 취업을 일할 수 있는 모든 사람의꿈이자 목표라고 규정해 놓은 글도 보았다. 하지만 정작 많은 취업준비생에게 ‘네가 가고 싶은 기업’명을 적어보라고 하면 10개도 못 채우는 것이 태반이다. 그래도 한 번 추상적인 조건이라도 짚어보자. 일단 일한 만큼 돈을 주는 기업, 칼퇴근할 수 있는 기업, 사회적으로 선한 영향력을 펼칠 수 있는 기업 등. 물론 사람마다 이 기준에 대한 답은 다르겠지만, 대안이 될 수 있는 기업을 소개하고자 한다. 바로 한국무역협회(KITA)다. 한국무역협회의 내력은 70년간 이어져 왔다. 한국무역협회는 무역 진흥을 통해 국민 경제에 기여하고, 수출 환경개선을 통한 무역업계 지원에 앞장서겠다는 취지로 1946년
2018.09.26 10:00
-
단순히 배를 채우는 패스트푸드에 집중했던 예전과 달리, 현재 세계적인 히트 식품은 건강(Health), 체험(Experience), 간편성(Convenience)을 갖춘 것으로 분석되었다. 코트라(KOTRA)는 24일 ‘글로벌 메가시티 히트상품-푸드(食)’ 보고서를 발간해 파리·홍콩·LA·이스탄불 등 세계 각 지역의 푸드 트렌드를 선도하는 10개 미식 도시에서 ‘사랑받는 식품 아이템(히트 푸드)’을 소개했다. 글로벌 메가시티 히트 식품은 △건강을 지키는 유기농․비건(육식 성분을 일절 거부하는 엄격한 채식) 식품 △소비자들에게 재미있는 식(食)체험 제공 △누구나 쉽게 준비할 수 있는 간편성을 갖춘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나 건강을 추구하는 트렌드는 더욱 강화돼 단순히 유기농
2018.09.10 13:31
-
단순히 배를 채우는 패스트푸드에 집중했던 예전과 달리, 현재 세계적인 히트 식품은 건강(Health), 체험(Experience), 간편성(Convenience)을 갖춘 것으로 분석되었다. 코트라(KOTRA)는 24일 ‘글로벌 메가시티 히트상품-푸드(食)’ 보고서를 발간해 파리·홍콩·LA·이스탄불 등 세계 각 지역의 푸드 트렌드를 선도하는 10개 미식 도시에서 ‘사랑받는 식품 아이템(히트 푸드)’을 소개했다. 글로벌 메가시티 히트 식품은 △건강을 지키는 유기농․비건(육식 성분을 일절 거부하는 엄격한 채식) 식품 △소비자들에게 재미있는 식(食)체험 제공 △누구나 쉽게 준비할 수 있는 간편성을 갖춘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나 건강을 추구하는 트렌드는 더욱 강화돼 단순히 유
2018.08.05 23:41
-
서울시 강남구 영동대로 코엑스 일대가 국내 최초로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으로 지정되어 첨단 기술을 바탕으로 한 K-POP Square Midea를 선보이며 한국판 타임스퀘어로 변화하고 있다. 특히, 코엑스 내 SM타운 아티움은 SM엔터테인먼트에서 운영하여 아티스트 관련 상품 판매, 공연 등이 이루어지는 복합공간이다. 많은 국내외 팬들이 방문하고 편리한 교통때문에 SM타운 아티움 앞은 1년 365일 유동인구가 많은 곳으로 유명하다. 이에 따라, 삼성전자는 지난 3월, CJ파워캐스트, 한국무역협회와 함께 코엑스 SM아티움 외벽에 국내 최대 규모의 LED 사이니지(K-POP Square Midea)설치를 마쳤다. K-POP Square Midea는 가로 약 81m, 세로 약 2
2018.07.17 11:22
-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2월 24일 -- 최근 해외취업으로 눈길을 돌리는 취업준비생들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잡코리아(www.jobkorea.co.kr 대표 윤병준)가 구직자들의 해외취업 수요 증가 트렌드에 맞춰, 양질의 해외지역 채용 공고를 엄선해 한 눈에 보여주는 ‘해외취업 채용공고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23일 밝혔다.실제로 취업포털 잡코리아가 취업준비생 567명을 대상으로 ‘해외 취업 인식’에 대해 설문조사한 결과 전체 응답자의 86.4%가 ‘기회가 있다면 해외취업 할 의사가 있다’고 답했다. 또한 ‘해외 취업을 선호하는가’라는 질문에 응답자 67.0%가 ‘선호한다’고 답해 해외취업에 대한 취업준비생들의 긍정적인 인식을 확인할 수 있었다.잡코리아의 해외취업 채용공고 서비스는 선
2016.02.24 11: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