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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뜨거운 바나나가 있다. 국제 아트 페어 ‘아트 바젤 마이애미’에 내걸린 테이프로 벽에 바나나를 붙인 작품 ‘코미디언’이 12만 달러에 팔린 것이다. 이는 한화 1억 4000만 원에 달하는 거액이다. 게다가 미국 행위 예술가 데이비드 다투나가 전시장에서 배가 고프다는 이유로 이 비싼 바나나를 먹어버리면서 전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 가운에 버거킹이 이를 패러디한 광고를 재빠르게 선보였다. 흰 벽에 덕 테이프로 감자튀김을 고정하고, 원래 작품과 비교하여 전시한 것이다. 아래에는 바나나 12만 달러, 감자튀김 0.01유로라는 가격을 표기하며, 터무니없이 비싼 원래의 작품을 풍자하며 패러디 광고를 선보였다. 포스터의 아래에는 `당신이 삼키는 것을 조심하시오(N`avale
2019.12.22 22: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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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치 틈새를 비집고 들어가는 것과 같다는 뜻에서 붙여진 이름, 는 “빈틈”으로 해석되며 “남이 아직도 모르는 좋은 낚시터”라는 은유적 의미를 담고 있다. 특정한 성격을 가진 소규모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판매목표를 설정하는 것으로 남이 아직 모르고 있는 좋은 곳, 빈틈을 찾아 그곳을 공략하는 마케팅전략, 바로 니치마케팅이다. 니치마케팅의 대표적인 사례는 식용유이다. 과거 식용유 시장은 주로 콩을 원재료로 만들거나, 굽거나 튀기는 등 제한적인 용도로만 사용되는 제품이다. 그러나 최근의 식용유는 원재료에 따라 올리브유, 포도씨유 카놀라유, 현미유, 코코넛오일 등 수없이 많은 원재료를 이용해 그 식용유의 종류가 분류 되었고, 만드는 요리에 따라 용도를 구분했다. 소비자들의 다양한 기
2018.05.14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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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유가 실제로 달리는 것을 목격한다면? 믿을 수 있을까? 사실 그런 것은 없다. 밀크런(Milk Run)이라는 단어를 들어보았는가? 아마 낯설게 느껴질 수도 있다.밀크런은 과거 우유회사가 매일 축산 농가를 순서대로 돌면서 원유를 수집한데서 유래된 물류 운송방식이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물품 공급 운송방식은 거래처에서 구입처 공장으로 운반을 통해 이루어지는 것이 특징이다. 하지만, 밀크런은 구입처가 여러 거래처를 돌며 상품을 모으는 방식을 말한다. 밀크런 방식을 통해 조립공장에서 필요할 때 필요한 만큼의 부품을 가져옴으로써 재고 수준을 낮추고 물류비를 절감시킬 수 있다. 또한, 트럭의 적재효율이 높아지기 때문에 트럭운행대수를 줄일 수 있다는 점에 큰 장점을 지니고 있다. 일
2018.03.28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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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프리미엄 생수 시장의 선두주자는 바로 탄산수 이다. 이제 탄산수도 새로운 트렌드가 필요하다. 과연 어떤 트렌드일까? 탄산수 시장은 어떻게 시작되었을까?2013년부터 본격적으로 성장한 탄산수 시장은 롯데칠성의 ‘트래비’가 50%대 점유율로 1위, 코카콜라 ‘씨그램’이 2위를 차지하고 있다. 2010년 80억원 수준에서 2013년 143억원으로 이어져 (전년 대비) 100% 이상 성장하던 탄산수 시장의 성장이 줄어들고 있다. 2016년 탄산수 소매시장 규모가 846억원으로 전년(782억원) 대비 8% 성장하는데 그쳤다. 탄산수 붐이 시작되었던 2014년은 웰빙이라는 트렌드와 맞물려 2030여성들에게 ‘뷰티템’으로 인기를 끌기 시작했
2018.01.24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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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에 따르면 2016 브랜드고객만족도(BCSI:Brand Customer Satisfaction Index)가 오는 4월 발표될 예정이다. 본 조사는 고객가치 지향의 상품경쟁력을 평가하는 상품 부문 고객만족도 평가모델로서, 조사항목으로는 전반적인 만족 여부, 품질, 가격, 타인 추천 의향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총 1,000점 만점으로 평가된다. 지난해 브랜드고객만족도 탄산수 산업군에서는 CUC의 '페리에'가 산업별 1위로 선정되었는데, 초창기 탄산수 시장 형성 과정에서 프리미엄 이미지를 내세워 '몸에 좋은 웰빙수(水)'로서 전 세계 탄산수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고수하고 있다. 탄산수는 당분, 칼로리가 없고 시원한 청량감으로 소화불량과 위장장애 등에 효과가
2016.03.17 00: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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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마케팅협회 소비자평가(대표 서연선)는‘2015 브랜드고객만족도(BCSI:Brand Customer Satisfaction Index)’의 조사결과를 발표하였다. ‘브랜드고객만족도(BCSI)’는 고객가치 지향의 상품경쟁력을 평가하는 상품부문 고객만족도 평가모델로서 전반적 만족여부, 품질, 가격, 디자인, 타인추천의향 등의 조사항목으로 구성되었으며 총 1,000점 만점으로 평가된다. 조사는 2015년 8월17일부터 9월30일까지 해당제품을 사용한 경험이 있는 전국 20세 이상 성인남녀 5,853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조사하였다. 조사를 담당한 한지혜팀장(마케팅협회)은 "1~5차 조사는 식품, 생활편의, 로드샵화장품, 바디&헤어부문를 대상으로 이루어 졌으며 점차 조사대상을 전 산업군으로 확대하여
2015.10.21 11: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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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마케팅협회 소비자평가(대표 서연선)가 공유가치경영학회(회장 전인수), IMO국제마케팅기구(회장 곽재선)와 함께 "2015 브랜드고객만족도(BCSI: Brand Customer Satisfaction Index)" 2차 조사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고객가치 지향의 상품경쟁력을 평가하는 상품부문 고객만족도 평가모델로서, 조사항목으로는 전반적인 만족여부, 품질, 가격, 타인 추천의향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총 1,000점 만점으로 평가되었다. 2차로 발표된 산업들의 항목에는 떡볶이프랜차이즈, 두부, 탄산수, 프리미엄김밥, 국내커피전문점, 차(tea)전문점으로, 각 분야별로 떡볶이프랜차이즈부문 (주)죠스푸드 "죠스떡볶이" 720.4점, 두부부문 (주)풀무원 "풀무원두부" 70
2015.09.15 08: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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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마케팅협회 소비자평가(대표 서연선)가 공유가치경영학회(회장 전인수),IMO국제마케팅기구(회장 곽재선)와 함께 "2015 브랜드고객만족도(BCSI: Brand CustomerSatisfaction Index)" 2차 조사결과를 발표했다. 탄산수 부문에서는네슬레의 페리에가 704점을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페리에는맛과 건강, 디자인이라는 세 가지 측면에서 강점을 보인다. 첫번째로 페리에는 다른 탄산수에 비해 차별화된 맛을 보인다. 최근 페리에는 천연탄산수 ‘자몽 330㎖ 보틀’을 출시했다. 페리에 자몽 330㎖보틀은 페리에만의 강한 버블과 풍부한 미네랄이 조화를 이룬 천연 탄산수에 천연 자몽향을 첨가한 제품으로 시원한 청량감과 상큼한 자몽향을 함께 즐길 수 있다. 두 번째는 건강이다.
2015.09.10 1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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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마케팅협회 소비자평가(대표 서연선)가 주관하고 공유가치경영학회(회장 전인수)와 IMO국제마케팅기구(회장 곽재선)의 후원하는 "2015 브랜드고객만족도(BCSI: Brand Customer Satisfaction Index)" 2차 조사결과가 발표되었다. 지난 8월, 1차 식품산업군(맥주, 빙수, 생수, 스낵, 칵테일소주)을 발표한 데에 이은 2차 발표이다. 본 조사는 고객가치 지향의 상품경쟁력을 평가하는 상품부문 고객만족도 평가모델로서, 조사항목으로는 전반적인 만족여부, 품질, 가격, 타인 추천의향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총 1,000점 만점으로 평가된다.2차 식품산업군으로는 떡볶이프랜차이즈, 두부, 탄산수, 프리미엄김밥, 국내커피전문점, 차(tea)전문점이 조사 되었으며, 분야별 1위로는 떡볶
2015.09.09 10: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