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니버터칩, 풀무원두부 산업별 1위

한국마케팅협회 소비자평가(대표 서연선)는‘2015 브랜드고객만족도(BCSI:Brand Customer Satisfaction Index)’의 조사결과를 발표하였다. ‘브랜드고객만족도(BCSI)’는 고객가치 지향의 상품경쟁력을 평가하는 상품부문 고객만족도 평가모델로서 전반적 만족여부, 품질, 가격, 디자인, 타인추천의향 등의 조사항목으로 구성되었으며 총 1,000점 만점으로 평가된다. 조사는 2015년 8월17일부터 9월30일까지 해당제품을 사용한 경험이 있는 전국 20세 이상 성인남녀 5,853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조사하였다.

 

조사를 담당한 한지혜팀장(마케팅협회)은 "1~5차 조사는 식품, 생활편의, 로드샵화장품, 바디&헤어부문를 대상으로 이루어 졌으며 점차 조사대상을 전 산업군으로 확대하여 실시할 예정이다.“ 라고 하였다.   인증식은 10월27일 신라호텔 영빈관에서 진행된다.  

 

 

<어떻게 조사했나>

 

-한글명칭: “2015 브랜드고객만족도”

-영문명칭: “2015 BCSI (Brand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조사대상: 해당브랜드 이용경험자 20세 이상 5,853명

-조사방법: 온라인조사

-조사기간: 2015년 08월 17일~ 9월 30일

-조사주관: 한국마케팅협회 소비자평가

-조사모델: BCSI = 0.4(전반적만족) + 0.4(요소만족) + 0.2(타인추천)

 

<조사결과>

▲'2015 브랜드고객만족도(BCSI)' 산업별 1위 브랜드

 

<2015 BCSI 산업별 1위>

<식품 부문> 국내커피전문점 ㈜더본코리아 "빽다방" (740.5점), 두부부문 ㈜풀무원 "풀무원두부" (704.3점), 떡볶이프랜차이즈부문 ㈜죠스푸드 "죠스떡볶이" (720.4점), 맥주부문 롯데주류㈜ “클라우드” (776.4점), 빙수브랜드부문 ㈜상점설계 “옥루몽” (819.6점), 생수부문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제주삼다수” (738.4점), 스낵부문 해태제과식품㈜ "허니버터칩" (687.2점), 차(tea)전문점 ㈜아모레퍼시픽 "오설록" (747.0점), 칵테일소주부문 하이트진로㈜ “자몽에이슬” (802.0점), 탄산수부문 ㈜CUC “페리에” (704.0점), 프리미엄김밥부문 ㈜케이비엠 “고봉민김밥” (744.4점), <생활편의 부문> 가정간편식부문 ㈜이마트 "피코크" (731.6점), 부동산앱서비스부문 ㈜채널브리즈 "직방" (703.9점), 아파트부문 ㈜GS건설 "GS자이" (791.6점), 오픈마켓부문 SK플래닛㈜ "11번가" (751.6점), 주니어어학원부문 ㈜청담러닝 "청담어학원" (706.4점), <로드샵 부문> 립제품부문 ㈜이니스프리 "이니스프리"(791.1점), 마스카라부문 ㈜에이블씨엔씨 "미샤"(743.5점), 매니큐어부문 ㈜아모레퍼시픽 "아리따움"(721.6점), 미스트부문 ㈜에뛰드 "에뛰드하우스"(769.3점), 섀도우부문 ㈜아모레퍼시픽 "아리따움"(753.8점), 수분크림부문 ㈜더페이스샵 "더페이스샵"(795.6점), 아이라이너부문 ㈜토니모리 "토니모리"(756.3점), 컨실러부문 ㈜더샘인터내셔날 “더샘” (821.9점), <바디&헤어 부문> 바디로션부문 ㈜비에스케이코퍼레이션 "더바디샵" (822.0점), 바디워시부문 ㈜LG생활건강 "온더바디" (737.7점), 샴푸부문 ㈜LG생활건강 "엘라스틴"(793.0점), 염색약부문 로레알코리아유한회사 “로레알”(745.5점), 헤어에센스부문 ㈜엘지생활건강 “실크테라피” (752.4점)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