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크리스마스가 다가오고 있다. 크리스마스를 보내는 방식은 저마다 다르다. 누군가는 인증샷을 찍기 위해 핫플레이스에 가고, 또 다른 누군가는 집에서 조용히 보낸다. 그리고 파티 분위기를 즐기기 위해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구매하는 이들도 있다. 이에 따라 카페 업계는 홀리데이 시즌 케이크 준비에 한창이다. 특히 코로나19 엔데믹 이후 처음으로 맞이하는 크리스마스이기에 이번 행사는 소비자의 기대감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스타벅스 스타벅스는 지난 29일부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크리스마스 홀 케이크 예약 판매를 진행했다. 예약 판매는 오는 14
2023.12.04 09:28
-
우리 주변의 통상적인 마케팅들에 익숙해져 버린 소비자들을 향한 재밌고 신선한 시너지 마케팅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이름도 다양한 시너지 마케팅시너지 마케팅은 업계 간 협업을 통해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마케팅이다. 브랜드 간 상호 이익을 실현하기 위해 다수의 브랜드가 타깃 수요층이 겹치는 제품끼리 진행한다. 예상치 못한 의외의 새로운 조합은 소비자의 초기 이목을 집중시킬 뿐 아니라 소비자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재미를 선사한다. 수요층이 겹치는 두 개 이상의 브랜드를 조합하여 새로운 상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협업하는
2023.09.18 17:17
-
우리는 누군가에게 선물을 보낼 때면 기프티콘을 많이 사용하곤 한다. 터치 몇 번으로 쉽게 마음을 전할 수 있고 수령자 역시 부담 없이 교환권을 쓸 수 있기 때문이다. 이는 코로나 19가 확산된 이후로 비대면 사회 속에서 더 적극적으로 활용되어 왔다. 유통업계에 따르면 선물하기 시장은 2022년 기준 5조 원대로 커졌다. 식품뿐만 아니라 의류, 화장품, 집들이용 선물까지 종류가 다양해 직접 만나서 주기 부담스러울 시기에 카카오톡 선물하기 서비스 시장이 커진 것이다. 그런데 기프티콘이 썩 반갑지만은 않은 이들도 있다. 과연 기프티콘이
2023.09.04 06:21
-
홀리데이 시즌에는 왜 구매력이 높은가? 연말이 되면, 많은 사람들이 크리스마스, 송년회, 등 각종 연례 행사와 모임을 가지게 된다. 한 해의 마지막(연말)과 첫 부분(연초)를 함께 부르는 말인 연말 연시를 영어로 표현하는 홀리데이 시즌은, 크리스마스 시즌으로도 불리며, 보통 11월부터 2월까지 해당된다. 날씨는 춥지만 주변 사람들과 함께 반짝거리며 맞이하는 연말 행사는, 평소와는 색다른 분위기를 나타낸다. 연말 분위기는 알록달록하고 화려한 디자인의 예쁜 제품이 쏟아지는 시기로,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자극하는 시기이기도 하다. 연례
2022.12.04 22:17
-
날씨가 추워지고 연말이 다가오는 만큼 많은 사람들은 올해를 마무리하고 내년에 ‘더 발전하는 자신’을 위해 대비한다. 연말마다 ‘새해 다이어리 구매’가 하나의 행사로 자리 잡으면서 기업들은 연말에 소비자들을 끌어들일 시즌 다이어리를 출시하고 있다. 스타벅스, 투썸플레이스 등 프렌차이즈 카페는 다이어리가 지속적으로 사람들에게 사랑받았던 만큼 올해도 색다른 컨셉으로 소비자의 눈길을 끌었다. 스타벅스는 ‘몰스킨’과 협업하며 데일리 플래너와 토픽형 노트인 ‘라이프 저널’을 선보였다. 스타벅스는 겨울 e-프리퀀시를 완성한 고객들에게 플래너를
2022.11.28 02:00
-
가장 강력한 디지털 마케팅 : SNS 마케팅우리는 인터넷 없이는 가능한 것보다 불가능한 것이 더 많은 시대를 살아가고 있다. 점차 대면보다 비대면이 익숙해지는 세상의 흐름 속에서 기업들은 다양한 디지털 마케팅을 통해 자사의 제품과 서비스를 홍보한다.대표적인 디지털 마케팅으로는 ‘SNS 마케팅’이 있다. SNS 마케팅은 별도의 예산이 필요 없으면서, 가장 강력한 마케팅과 홍보를 가능하게 하는 디지털 마케팅 방법이다. 따라서 이제는 기업들이 선택이 아닌 필수로 여러 채널에서 자사의 SNS 계정을 보유하고 관리하고 있다. SNS 마케팅이
2022.05.26 09:56
-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변화하는 라이프스타일 트렌드에 맞춰 새로운 델리 라인업과 세트 메뉴를 선보인다.최근 삼시세끼 정형화된 식사 대신 자신이 원하는 시간에 가볍게 식사를 즐기는 이들이 늘어나는 가운데, 델리 라인업 ‘심플밀’은 한 끼 식사나 아점(아침 겸 점심) 간식으로 즐길 수 있는 메뉴로 구성됐다. 2000원대부터 시작하는 부담 없는 가격으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베리 머치 2종은 간단히 즐기기 좋은 사이즈의 델리 메뉴로, 감자, 계란 샐러드로 속을 꽉 채웠다. 선 판매를 진행한 일부 매장에서 샌드위
2022.04.20 16:58
-
우리나라 사람들이라면 역세권이라는 말을 자주 들어봤을 것이다. 역세권이란 자신의 생활반경 근처에 지하철역이 있는 지역을 뜻하며 살기 좋은 위치를 말한다. 하지만 이제 역세권이라는 용어는 다른 수많은 용어들로 파생되어 사용되고 있다. 예를 들면 슬리퍼를 신고 각종 다양한 사회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는 뜻의 ‘슬세권’, 숲과 가까워 맑은 공기와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숲세권’, 도심에 위치한 백화점이나 마트, 쇼핑몰 등이 가깝게 위치한 ‘몰세권’까지 다양한 언어로 바뀌면서 사용되고 있다 그 중 최근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O세권이 있는데
2022.03.30 17:26
-
차세대마케팅리더 콘텐츠 1팀 (김혜원, 김지수, 김혜지 )
2022.02.24 09:52
-
‘오미크론’의 확산과 더불어 코로나 확진자수가 줄어들 기미가 보이지 않자, 외부 연말 모임을 취소하고 집에서 소소하게 홈파티를 즐기려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AI기반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인 ‘썸트렌드’에 따르면 작년 12월 SNS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크리스마스 관련 단어는 ‘집’, ‘연말’, ‘코로나’였으며, 올해의 크리스마스 언급량은 전년 대비 약 150%이상 증가하는 추세를 보였다.여러 업계들은 이러한 사회 분위기에 발맞추어 홈파티족을 겨냥한 여러 종류의 크리스마스 시즌 마케팅을 진행중이다.■ 크리스마스 시즌 한정 케이크투
2022.01.02 16:48
-
데이 마케팅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는가? 데이 마케팅(Day Marketing)이란 기념일을 타깃으로 수요를 창출하는 마케팅으로, 특정한 날에 특정 상품을 소비하도록 홍보하는 마케팅을 뜻한다.최근까지 할로윈 데이를 맞이해 이태원 거리에 다양한 사람들이 코스튬을 입고 다니는 모습과 빼빼로 데이에 서로 초코 과자를 주고받는 연인들의 모습을 볼 수 있었을 것이다. 요즘 이렇게 기념일을 맞아 사람들이 특정 제품 등을 소비하는 현상을 쉽게 접할 수 있는데, 이것이 바로 데이 마케팅에 의해 나타나는 모습이다. 이는 이러한 마케팅에 동조하는 사
2021.12.09 00:36
-
AVPN 동북아 써밋 한국 최초로 서울에서 개최아시아 최대 임팩트 투자자 사회혁신기관 네트워크인 아시아 벤처 필란트로피 네트워크가 지난 11월 10일부터 12일 동북아시아 써밋을 한국 서울에서 개최했다. 이번 AVPN 동북아시아 써밋은 'ESG : 새로운 관점, 새로운 언어, 새로운 이해관계자'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나이나 슈바왈 바트라 AVPN 의장은 "한국이 최초의 동북아 써밋을 개최하게 된 것은 한국이 축적한 사회 혁신과 임팩트 투자, ESG에 대한 인사이트가 지역 내 가장 앞서기 때문"이라며 언급하며 한국 ESG 경영을 높
2021.11.19 15:00
-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MZ세대 취향을 반영해 중독적인 맛 조합과 개성 있는 비주얼의 시즌 한정 음료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카라멜 팝 커피 프라페 △카라멜 팝 아이스크림은 기존 인기 제품 ‘카라멜 커피 프라페’와 ‘소프트아이스크림’에 캐러멜 시럽과 팝콘 토핑을 추가해 맛과 식감을 업그레이드한 제품이다. MZ세대 사이에서 인기가 높은 중독적인 ‘단짠(단맛+짠맛)’ 조합에 고소함이 더해진 맛과 풍성한 비주얼이 특징이다.△민트 초코 프라페는 2021년을 휩쓴 ‘민초(민트초코)’ 트렌드를 반영한 신제품으로, 상쾌한 민트
2021.08.30 09:33
-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티(TEA) 신제품 ‘잉글리쉬 브렉퍼스트’와 ‘제주 유기농 녹차’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투썸플레이스는 2017년 카페 업계 단독으로 TWG 티와 계약을 체결하고 다양한 프리미엄 차를 선보여왔다.이번 신제품 출시를 통해 클래식하고 대중적인 플레이버의 제품을 추가해, 핵심 티 제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다양한 소비자들의 기호를 충족시키겠다는 전략이다.잉글리쉬 브렉퍼스트는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명품 티 브랜드 TWG의 제품으로, 전통적인 영국식 아침 식사에 어울리도록 블렌딩됐다. 강한 바디감과 홍차 고
2021.08.20 10:25
-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한 달 앞으로 성큼 다가온 민족 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다채로운 구성의 추석 선물세트를 출시한다고 밝혔다.이번에 선보이는 추석 선물세트는 홈카페 트렌드를 반영해 투썸플레이스의 스틱 커피, 콜드브루, 핸드드립 등 ‘에이리스트(aLIST) 전 제품과 텀블러, 머그컵, 글라스 등 세련되고 실용성 높은 MD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다양한 소비자 취향과 기호를 고려해 1~3만원대의 실속 있는 6가지 구성으로 선보이며, 단품 판매가 대비 최대 21% 할인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어 합리적이다.1호는 스틱 커피
2021.08.19 10:50
-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는 여름을 맞아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디저트 신제품 ‘프로즌 케이크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이번에 선보이는 프로즌 케이크 2종은 투썸에서 처음 선보이는 프로즌 디저트로, 간편하고 캐주얼하게 즐길 수 있는 샌드위치 모양의 ‘그랩 앤 고(Grab&Go)’ 제품이다.투썸의 스테디셀러인 아이스박스와 상큼한 딸기 바닐라 2가지 맛으로 선보인다.‘아이스박스 프로즌 케이크’는 샌드위치 모양의 케이크 시트 사이에 마스카포네 크림과 블랙쿠키를 샌드해 가볍고 차갑게 즐길 수 있다.‘딸기바닐라 프로즌 케이크’는 케
2021.08.13 08:05
-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고객 및 임직원 모두가 함께하는 ‘일회용 플라스틱 컵 수거 캠페인’을 실시한다.투썸플레이스는 7월 유기적인 ‘탄소ZERO 다자간 협력 체계(Collective impact)’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CJ 대한통운, 락앤락과 함께한 ‘탄소ZERO 협의체’ 업무협약 체결식을 진행하고 탄소 저감 캠페인을 기획하는 역할을 맡았다.이번 활동은 코로나19로 늘어난 일회용품 사용에 대한 문제의식에서 출발해 일상 속에서 불가피하게 사용된 폐플라스틱을 의미 있게 활용하는 새로운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시작됐다.투썸
2021.08.11 12:50
-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8월에도 계속되는 찜통 더위를 식혀줄 빙수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이번 이벤트는 8월 6일부터 20일까지 진행하며, △옥수수바 팝콘 빙수 △밀크바 팥빙수 △베리바 망고빙수 △베리바 요거 케이크 빙수 4종에 대해 구매 시 2000원 할인을 제공한다(컵 빙수 제외).투썸 빙수는 부드러운 우유 얼음에 다양한 토핑을 얹은 이색 빙수로, 매년 많은 소비자의 사랑을 받는 투썸플레이스의 여름철 대표 메뉴다.올해는 풍부한 토핑과 함께 아이스바가 꽂힌 특별한 비주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특히 올해 처음 선보인 ‘
2021.08.06 12:51
-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남주혁이 추천하는 여름 페어링’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투썸플레이스는 무더운 여름을 맞아 인기 디저트 1피스와 시원한 아메리카노 1잔으로 구성한 특별한 페어링 상품 6종을 선보인다.상품은 7월 19일부터 8월 1일까지 2주간 전국 투썸 매장에서 최대 24% 할인된 가격인 7900원에 만나볼 수 있다.행사 대상 디저트는 총 6종으로 투썸의 시그니처 제품인 △떠먹는 디저트 시리즈 3종(아이스박스, 티라미수, 딸기레어치즈)과 정통 뉴욕 스타일의 치즈 케이크 △뉴욕치즈 피스 붉은색 시트에 고소한 버
2021.07.19 14: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