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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자 밥 먹는 것을 의미하는 ‘혼밥’이 신조어로 등장하며, 혼자 무언가를 하는 것이 생소한 개념이었던 시절이 있었다. 특히 집단의 유대를 중요시하는 동양 문화권인 대한민국에서, 남들과 따로 무언가를 하는 것은 고립을 상징했었다. 그러나, 이제는 식당에 혼자 가고 1인 가구로써 사는 것이 너무나도 당연한 시대가 되었다. 식당도 1인용 테이블을 곳곳에 비치해두고 있으며, 아예 혼자 먹을 양만 제공해주는 ‘1인 피자’, ‘1인용 즉석식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혼자 생활하는 이들을 뜻하는 '혼족'들은 현재 자신을 위한 소비를 진행하면서
2022.03.11 0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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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리테일은 6월 22일 선보인 자체 배달 주문 전용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우딜-주문하기’가 출시 10일 만에 누적 주문 건수 10만 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우딜-주문하기’ 앱은 GS리테일 플랫폼의 배달 전용 앱으로 고객이 편의점 GS25와 슈퍼마켓 우동(우리동네)마트에서 보다 간편하게 물건을 주문할 수 있고, 우동마트 기준 49분 내 신속하게 배달된다는 장점과 1+1, 2+1, 할인/증정 행사, 통신사 할인 등 기존 오프라인 매장의 혜택까지 동시에 누릴 수 있어 오픈 초기부터 큰 호응을 받아 7월 1일 기준 앱 다운로드 누적
2021.07.05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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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3월, 쥬시후레쉬 수제맥주 출시로 큰 인기를 얻었던 세븐일레븐이 다시한번 국민 장수 껌 쥬시후레시와의 협업 제품인 ‘쥬시후레쉬에이드’를 선보였다. 롯데제과에서 1972년 출시된 쥬시후레쉬는 과일 향을 듬뿍 담은 달콤함으로 50년이 흐른 지금까지 ‘국민 껌’으로 불리며 소비자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이다.3월에 먼저 선보였던 ‘쥬시후레쉬맥주’는 쥬시후레쉬 껌이 담고 있는 특유의 청량감과 과즙을 그대로 담은 라거 타입의 수제맥주로 출시되었다. 패키지 또한 쥬시후레쉬만의 샛노란 색과 디자인을 그대로 옮겼다. 그때 그 시절의 레
2021.06.02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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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뚜기의 역사는 1969년 5월 5일 즉석 분말카레 제품과 함께 시작됐다. 오뚜기의 시그니처 제품이라고 할 수 있는 ‘3분 요리’ 시리즈는 우리나라 최초의 즉석식품으로, 1981년 ‘3분 카레’ 출시 이래로 지금까지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조리가 간단하다는 특징 덕분에 1인 가구 사이에서 크게 주목받았다.오뚜기는 3분 카레 이외에도 3분 짜장, 3분 햄버그스테이크, 3분 미트볼 등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해 왔다. 현재는 제육덮밥소스, 춘천 닭갈비 덮밥소스, 낙지 덮밥소스, 스위트 칠리 치킨 등 다양한 '3분 요리' 시리즈를 선보이고 있다. 오뚜기는 소비자들의 다양한 입 '3분 요리' 시리즈를 맛에 맞춰 순한 맛, 매운맛, 약간 매운맛으로 맛을 세분화했는데, 이는 오뚜기 3분요리 시리즈의 꾸준한
2020.05.17 23: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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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2월 CJ제일제당의 조사에 따르면 이른바 '미혼 캥거루족' 과 '시니어 층'은 평균 10끼 중 4.6끼를 혼밥으로 끼니를 해결했다. 또한 '대학내일 20대 연구소'에 따르면 올해 대학교 1학년인 19학번의 11.3%는 혼자 점심을 먹는다고 한다. 이처럼 혼밥은 중장년층만의 특성이 아닌 전 세대를 아우르는 트렌드가 되었다. 요식업계에서도 1인 식사가 대세가 되었다. 유통업계 역시 혼밥 트렌드의 영향을 받아 HMR(가정간편식) 시장은 안주부터 명절 음식까지 종류는 다양해지고, 규모는 커졌다.떠오르는 HMR 시장 속에서 오뚜기는 전통 강자이다. '오뚜기의 3분 요리 시리즈'는 이미 국민들에게 상징적인 HMR 상품이 됐다. 3분에 완성되는 간단한 즉석식품이라고 그 종류 역시 간단하지는 않다. 가장 유명
2019.11.20 0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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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뚜기는 2019년 5월 24일에 "렌지에 돌려먹는 생선구이 3종"을 출시했다. 기존의 오뚜기는 뚝배기불고기밥, 전주식 돌솥비빔밥과 같은 컵밥과 그라탕, 닭강정과 같은 안주류를 통해 매출을 올렸다. 최근 오뚜기는 수산물 분야까지 카테고리를 확장함으로써 소비자에게 맞춤형 제품을 출시했다. 그동안 소비자는 수산물을 조리함으로써 나오는 연기, 비린내 등으로 실내 조리에 불편함을 느껴왔었다. 그러나 HMR 제품을 통해 번거로운 수산물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게 되었다.전자레인지에 2분만 돌린 후 먹을 수 있는 오뚜기의 "렌즈에 돌려먹는 생선구이"는 고등어구이, 꽁치구이, 삼치구이 총 3종이다. 고등어구이는 지방함유량이 높은 노르웨이산 고등어를 사용했다. 또한, 꽁치구이는 살이 통통히 오른 꽁치 한 마리를 통째
2019.08.25 15: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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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89년 첫 번째 편의점이 우리나라에서 문을 연 이후, 각종 편의품을 판매하던 편의점이 이제는 1인 가구를 타깃으로 서비스를 확대하며 새로운 변화를 보여주고 있다.CU는 세탁 스타트업 ‘오드리세탁소’와 협약을 맺고 8월부터 세탁 수거 및 배달 서비스를 시작했다. 소비자들은 CU 점포 내 택배 접수 기기인 'CU 포스트(post)'를 이용해 세탁물을 접수할 수 있으며, 세탁물 진행 상황은 카카오톡 알림으로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다. 배송비는 무료이고 연중무휴 언제든 접수가 가능하다. 서비스는 서울 및 수도권 약 3,000개 CU 점포에서 먼저 시행됐으며 테스트 기간을 거친 후 전국 점포로 확대될 예정이다.GS25는 1인 가구에 맞춰서 자사의 밀키트(Meal K
2019.08.10 21: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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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가 500만 1인 가족을 위한 가정 간편식(HMR) 라인업을 계속 확대하고 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의 가정 간편식 매출은 해마다 성장을 거듭하고 있으며 10월까지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6.2%로 크게 증가했다. GS25는 현재 15종의 가정 간편식 상품을 운영 중인데 그 중 7종을 PB브랜드로 운영할 정도로 가정 간편식 카테고리에 각별한 애정을 쏟고 있다. GS25 가정 간편식 카테고리의 차별화 및 성장 비결은 2011년부터 시작된다. 당시 3분 요리로 유명했던 카레, 짜장 위주의 간편식 카테고리에 ‘식객’이라는 브랜드를 론칭하며 순두부찌개, 삼계탕 등의 다양한 메뉴 개발과 판매에 본격 돌입했다. 편의점 업계 최초로 가정 간편식 브랜드를 도입하고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2018.11.27 09: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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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대가 가장 걱정하는 것은 바로 돈이다. 밖에 나가 친구들을 만나면 많은 돈을 써야해 사람을 만나는 것 조차도 부담을 느끼는 20대 청년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러한 심리적인 영향으로 소비패턴이 변화하고 있다. “가짜를 소비하는 사람들” 페이크슈머(Fakesumer)가 새로운 소비트렌드로 부상하고 있는 것이다. 페이크슈머는 가짜(Fake)와 소비자(Consumer)가 합쳐진 신조어다. 이들은 가짜제품(대체재)을 소비하고, 가상현실이라는 소비심리에 사로잡혀 있는 소비자이다. 시간과 비용이 많이 드는 진짜 대신 대체재를 소비해 최소 비용으로 최대의 만족감을 누려 마치, 고가의 제품과 비슷한 가짜 상품을 소비해 실제 경험은 아니지만 비슷한 분위기를 느끼고 대리만족을 한다.트렌드코리아에 따르면 페이크슈머는
2018.05.07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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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인가구라는 가족형태로의 변화, 경기침체 등 경제 사회적 변화와 맞물려 HRM시장이 진화하고 있다. HMR이란 가정식 대체식품(Home Meal Replacement)의 약자로 일종의 즉석식품을 뜻한다. 일부 조리가 된 상태에서 가공·포장되기 때문에 혼자서도 간편하게 음식을 먹을 수 있다. 대표적으로 편의점 도시락 같은 즉석섭취식품, 3분 카레와 같은 레토르트식품인 즉석조리식품 그리고 신선편의식품으로 나눌 수 있다. 과거엔 간편함만을 추구하였다. 조리시간은 빠르나 종류도 적고 건강하지 못한 느낌이 드는 것이 사실이었다. 최근엔 기존 HMR의 장점인 가성 비와 시간단축은 물론이고 맛, 건강 그리고 환경 모두를 잡으려는 노력이 돋보이고 있다. ‘맛’ 있고 빠르다음식의 맛은 정성이라는 관념이 깨지
2017.10.18 23: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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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년, 세계적인 축구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국내 식품업체와의 파트너십 계약이 화제가 된 적이 있다. 로빈 반 페르시와 다비드 데 헤아 등의 세계적인 축구선수들이 손에 즉석 식품을 들고 광고를 촬영한 것이다. 미트볼, 짜장, 카레 제품을 들고 "We love 3분“이라는 말을 외치는 선수들을 보며 그저 유머로 인식한 이들도 적지 않았다. 이 제품이 바로 우리들에게 익숙한 레토르트 제품인 ‘오뚜기 3분 요리 시리즈’이다.처음 3분 요리가 출시 된 시기는 지금으로부터 약 30년 전이다. 1981년 우리나라 최초로 종합식품기업 (주)오뚜기에서 오뚜기 3분 카레라는 즉석식품을 개발해서 간편식의 역사가 시작되었다. 그 뒤를 이어 수많은 즉석식품들이 개발되어 판매되고 있지만 오늘날에 이르기까지 오뚜기 3
2017.07.26 13: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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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제19차 세계 대표자 대회 및 수출상담회를 공동 개최하였다. 전 세계의 145개 도시의 회원 500 여명이 참가한 이번 대회에는 국내 중소기업의 수출과 관련된 지원을 하기 위한 "글로벌 마케터"를 선정하였다. 한국을 대표해서 세계 각국의 다양한 분야에서 혁신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서 성공한 648명이 "글로벌 마케터"로 선정되었다."글로벌 마케터" 란 해외에서 사업체를 운영하면서, 현지의 정보들과 사업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국에 있는 중소기업의 판로들을 개척하면서 해외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주는 활동을 하는 것을 말한다.그중 필리핀에 있는 한국의 마케터 김영기 K&JB 인터내셔널 회장이 돋보였다. 김영기 회장이 처음 필리핀에서 도착하였을 때, 필리핀
2017.04.30 13: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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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CJ제일제당이 ‘2017 한국 산업의 구매안심지수(Korea Purchase Ease Index, 이하 KPEI)’ 가정간편식, 냉동만두, 즉석밥, 캔햄 부문 4관왕을 차지하였다. 냉동만두 부분 ‘비비고’, 즉석밥 부분 ‘햇반’이 3년 연속 1위를 수상하였고, 캔햄 부분 ‘스팸’이 2년 연속 1위를, 마지막으로 가정간편식 부분에 ‘비비고’가 재차 수상하는 영광을 거머쥐었다. KPEI는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가 주관하고 IMO국제마케팅기구가 후원하는 소비자구매행동 예측모델로써 올해로 4회를 맞이하였다. 본 조사는 전국의 성인 남녀 1,580명을 대상으로 2017년 1월 15일부터 2월 15일까지 156개 산업부문에 대하여 이루어 졌
2017.03.07 13: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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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이마트에서는 피코크가 대세이다. 이마트의 PB브랜드 피코크가 가정간편식(HMR)분야를 선도하며, 이번에 한국마케팅협회(대표 김길환)에서 실시한 브랜드고객만족도조사(BCSI)에서 1위를 차지했다.HMR이란, 홈 밀 리플레이스먼트(Home Meal Replacement; 가정식 대체식품)의 머리글자로, 일종의 인스턴트식품(즉석식품)이다. 맞벌이와 1인가구 증가, 라이프스타일의 변화로 간편하면서 맛있는 HMR 시장이 급성장하며 이마트의 피코크가 인기몰이중이다. 피코크는 프리미엄 식품 브랜드로 맛과 질에 신경을 쓴 제품 브랜드로, 가성비 좋다는 점과 일반 음식 외에 특별한 요리제품군이 다양하다는 점에서 사랑받고 있다. HMR을 카테고리별로 다각화하여 국, 조리냉동, 반찬, 샐러드, 디저트, 면 등을
2016.11.03 1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