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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팬데믹 이후 오랫동안 침체기를 겪던 영화관의 변신”“'영화관 = 영화’라는 오랜 공식 깼다”“영화가 아닌 경험을 소비하는 공간” 영화관이 변신하고 있다. 코로나 팬데믹을 거치면서 영화관은 과거 단순히 영화를 관람하기 위한 공간으로 인식되었던 것과 달리 이제 소비자는 영화관에서 영화관람은 물론 클라이밍, 골프 등의 스포츠와 방탈출과 같은 테마놀이를 즐기고, 콘서트·전시회·스포츠 중계 등 영화가 아닌 다양한 콘텐츠를 관람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 잡고 있다. ‘영화관 = 영화’라는 오래된 관념을 부수고 소비자들을 끌어들이기 위
2024.01.14 2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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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트마케팅아트 마케팅이란 시장에서 상업적인 성과를 내기 위해 예술 작품을 마케팅 대상으로 삼는 것이다.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예술 문화라는 코드를 더함으로써 소비자의 감성을 자극한다. 이 때문에 일종의 감성 마케팅이라고 볼 수도 있다. 기술 혁신과 경제 발전에 따라 소비자들은 개인이 좋아하는 것을 선택해 소비하기 시작했다. 더 이상 브랜드는 타 상품과 구별을 위한 용도만은 아니다. 소비자 개인의 기호와 추구하는 가치를 표현하는 수단이 되었다. 이러한 소비자에게 아트 마케팅은 감동과 감각적인 경험을 제공해 브랜드를 각인시킬 수 있
2023.08.28 2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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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디지털브랜드경영연구소(이하 DBM)를 출범한다고 밝혔다. 본 연구소는 기업의 브랜드 경영활동이 디지털 시대의 특성을 잘 반영하지 못하는 점을 보완하기 위하여 시작되었다. DBM은 경영활동에서 가장 중요한 의사결정 기준이 디지털 브랜드 자산이며 이를 구축하기 위하여 다양한 디지털 공간에서의 브랜딩 전략을 어떻게 추진할 것인지를 고민하는 활동이다.하지현 소장은 삼성디자인스쿨과 영국국립예술대학 출신으로 삼성테크윈 유럽 총괄법인 실무 책임의 경험을 갖고 있는 영국통이다. 세계 4대 보안전시회인 IFSEC 영국의 담
2023.07.20 13: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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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카카오, 코카콜라 등의 기업들을 생각하면 떠오르는 색깔들과 함께 로고를 어렵지 않게 도출할 수 있다. 바로 ‘색깔’이란 요소를 활용한 컬러마케팅이 도드라지게 나타나는 것이다. 이처럼 기업들은 많은 사람들에게 상기되고 기억에서 사라지지 않도록 자사의 브랜드 이미지와 이에 상응하는 요소를 이용해 마케팅에 활용한다. 최근 들어 직장인뿐만 아니라 프리랜서와 대학생에게도 자신을 브랜딩하는, 즉 ‘퍼스널 브랜딩’ 바람이 불었다. 퍼스널 브랜딩이란 개인을 ‘하나의 브랜드’로 보고 개인의 비전, 매력, 전문성, 재능 등을 분석해 자신이
2023.01.16 08: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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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0고객님,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이 있어요!"한번 쯤은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에서 이런 광고를 본 적 있을 것이다. 원래 이런 광고성 메시지에 고객의 이름을 담아 부르는 방법은 스팸인식을 예방하고, 오픈율을 높이기 위해 주로 이메일을 이용한 마케팅 전략으로 사용되었다. 하지만 최근에는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의 광고성 메시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모습이다. 개인화 메시지를 통해 고객과의 거리를 좁히고 친밀감을 부여할 뿐 아니라 클릭률을 높여주는 좋은 결과를 가져오기 때문이다. 요즘 세대 사람들은 자신만을 위한 특별한 무언가에 크게 흥미를
2022.11.14 10: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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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옷은 입어보고 사야지!” 온라인 쇼핑몰이 눈부시게 발전하고 있는 와중에 오프라인 쇼핑몰이 도태되지 않는 것은 피팅룸 때문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Fiiting room’을 한국어로 읽은 피팅룸은 옷을 사기 전에 입어볼 수 있도록 만든 방이다(Daum 한국어사전). 옷을 사기 전 입어볼 수 있도록 만든 작은 방이 마케팅이 되었다. 침대가 들어있기도 하고 심지어 변기가 있는 곳도 있다. 신사동 가로수길에 위치한 아더에러의 플래그십 스토어 ‘아더 스페이스 3.0’은 달리는 열차와 한국 노래방을 재현한 컨셉의 피팅룸을 선보였다. 실
2022.10.31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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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영향으로 OTT 이용률 증가세 2020년 상반기 코로나가 발발함에 따라 전 세계적으로 사회적 거리 두기가 시행되었으며, 사람들은 영화관, 전시회, 콘서트 등 오프라인 중심의 각종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소비에서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소비로 점차 이전해 왔다. 기존에는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MZ 세대가 흔히 접할 수 있는 SNS 내 15분 이내 짧은 동영상이나 방영 콘텐츠를 캡처한 이미지들 등 신속하고, 간단하며, 오락성의 콘텐츠 소비가 주를 이루었으나 코로나 발발 이후 자택에서 머무르는 시간이 증가하면서 1시간이
2022.09.02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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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세대 마케팅 리더 콘텐츠4팀 (이현조, 이현준, 전채연)
2022.07.05 11: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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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가 13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진행된 유럽 최대 상업용 디스플레이 전시회 ISE(Integrated Systems Europe) 2022에서 글로벌 영상·음향 전문 매체들로부터 다수의 어워드를 받으며 기술력을 과시했다.먼저 ISE 공식 미디어 파트너인 커머셜 인티그레이터(Commercial Integrator)와 CE Pro가 마이크로 LED 디스플레이 ‘더 월’ 등 총 5개 제품을 ‘최고의 신기술(Top New Technology)’로 선정했다.‘더 월’은 디지털 사이니지 하드웨어와 비디오월 하드웨어 등 2개 부문에서
2022.05.16 21: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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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센타이어(대표이사 강호찬)가 독일에서 열리는 ‘더 타이어 쾰른 2022’에 참가해 제품을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타이어 쾰른은 타이어·휠·자동차 부품 등 타이어 산업 관련 업체가 참가하는 글로벌 전시회로, 5월 24일부터 26일까지 열린다.넥센타이어는 △전기차용 △썸머 △윈터 △올시즌 △레이싱용 등 총 5개 카테고리에서 17개의 주력 제품을 전시한다.특히 넥센타이어는 유럽 환경에 적화된 올시즌 타이어인 신제품 ‘엔블루 포시즌 2’를 처음으로 선보인다. 엔블루 포시즌 2는 여름 빗길부터 겨울철 눈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기후 조건에
2022.05.16 21: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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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물관과 미술관에 가서 전시물을 봤다면 질서정연한 전시물과 조용한 분위기에 전시에 몰입한 경험이 있을 것이다. 관람객의 몰입 뒤에는 더 좋은 전시기획을 위한 다양한 노력들이 숨어있다. 이전 박물관은 전시품을 전시하는 역할만 했지만 지금 박물관은 관람객들이 전시에 참여하고 생생한 체험을 유도하여 관람객들의 전시물에 대한 이해를 돕고 박물관에 방문하도록 한다.박물관과 미술관은 작품 속 현장에 있는 듯 작품의 분위기와 유사한 조도를 설정하여 관람객의 몰입을 돕는다. 작품 속 풍경이 동이 트는 어스름한 새벽이라면 밝아오는 아침을 연상하도록
2022.05.11 18: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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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시스템(대표이사 어성철)이 4월 20일부터 22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세계 보안 엑스포(SECON 2022)’에 참가해, 지능형 열화상 엔진모듈 ‘퀀텀레드(QUANTUM RED)’ 제품군을 소개한다고 밝혔다.한화시스템은 SECON 전시회에서 △더욱 경량화해 올 3월 출시한 퀀텀레드 미니(QuantumRed Mini) △VGA (640x480픽셀 해상도)급 열상모듈 △QVGA (320x240픽셀 해상도)급 열상모듈 등을 전시한다.한화시스템은 이날 SECON 개막 현장에서 퀀텀레드로 열화상 기기 분야 국내 최초 Q-마크
2022.04.20 16: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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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위산업 육성의 중요성우크라이나와 러시아는 전쟁중으로 유럽국가연합, EU는 유럽 내 러시아 자산 운용불가, 스위프트 제재 등 강력한 공동체행동을 보이고 있다. 하지만 일부국가들은 국익을 고려하며 러시아 압박에 미온적인 태도를 보이기도 한다.독일의 경우 탈원전계획의 일환으로 풍력, 태양에너지같은 친환경에너지를 육성하였지만 부족한 일조량, 바람으로 충분한 전기를 생산하지 못했다. 대안으로 천연가스를 활용한 친환경에너지 정책을 추진하기 위해 러시아의 천연가스가 절대적으로 필요하기 때문에 적극적인 제재를 실천하지 못하고 있다.영원한 우방
2022.03.03 0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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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세대마케팅리더 콘텐츠 5팀(조수연, 최다빈, 최예지)
2022.02.19 02: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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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NFT를 이용한 마케팅이 늘어나고 있다. NFT란 교환과 복제가 불가능하여 저마다 고유성과 희소성을 지니는 토큰이다. NFT는 위조 및 변조를 막는 블록체인 기술이 활용돼 교환과 복제가 불가능하다는 특징을 지닌다. 해당 자산의 소유권과 구매자 이력 등의 정보가 영구적으로 담겨 디지털 자료 및 자산의 고유성 및 소유권을 드러내는 데 사용되기도 한다.NFT를 활용한 마케팅은 문화ㆍ예술 분야에서 대표적으로 이용되고 있다. 지난 3월, 미술 투자 서비스 기업 피카 프로젝트가 국내 최초로 마리킴의 NFT 미술 작품을 판매했다. 노상현
2022.01.21 05: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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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에서 선보인 가상인간 ‘래아’가 정식 가수로 데뷔한다. LG전자가 연예기획사 미스틱스토리와 MOU를 체결하고, 지난 1월 4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한 IT·가전 전시회 ‘CES 2022’에서 관련 뮤직비디오가 공개된 것이다. 래아는 LG전자가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구현한 가상인간으로, 서울에서 사는 23세 여성이자 음악을 만드는 ‘버추얼 인플루언서’라는 컨셉으로 선보이고 있다. 래아의 인스타그램 계정 팔로워는 1만 5천 명을 돌파했다.이와 같은 가상인간 기술은 대표적인 실재감테크의 분야 중 하나이다. 서울 소비
2022.01.21 05: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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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의 장기화는 영화관의 몰락을 낳았고 공연계 ‘올스탑’을 초래했다. 그러나 오랜 사회적 거리두기에도 불구하고 최근 전시회는 그야말로 ‘핫’한 문화생활 공간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전의 전시회는 예술에 대한 조예가 깊은 소수 집단의 전유물로써 소비되는 경향이 강했다면 이제는 대단한 격식을 갖추지 않고도 캐주얼하게 즐길 수 있는 데이트 장소나 나들이 공간으로 자리잡게 된 것이다. 특히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 각종 SNS가 활성화됨에 따라 ‘핫 플레이스’로 통하며 대중들이 손쉽게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추억을 인증하는 등 전시회에 대한
2021.12.09 00: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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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털 슬립케어 브랜드 이브자리 출연 백합문화재단이 11월 4일까지 시각예술가 이페로의 초대전을 서울 삼성동에 위치한 이브갤러리에서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Long Long Quarantine (기나긴 격리)’라는 타이틀의 이번 전시회는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지친 일상에 위안을 전한다는 목적으로 기획됐다. 맹렬한 삶의 의지를 따뜻하고 해학적으로 그려낸 이페로 작가의 작품 25점이 전시된다.전시회 주제는 ‘Long Long Quarantine’이다. 기나긴 격리 생활로 인한 지치고 힘든 현실 속에서도 꺼지지 않는 생의 의지를 불태우
2021.10.18 10: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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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전세계에서 달고나 챌린지를 일으키며 흥행 중인 ‘오징어게임’, 외국이 한국미에 관심을 갖도록 만들었으며 시즌3에 대한 기대를 부르고 있는 ‘킹덤’, 그리고 한국 군대에 대한 판타지는 뺀 채로 여태 주목받은 적 없던 현실적 부조리를 다룬 ‘D.P.’영화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무조건, 관심이 없는 사람이더라도 한번쯤은 들어봤을 이 영화 혹은 드라마들의 공통점은 넷플릭스 채널의 콘텐츠라는 점이다. 지상파 방송뿐만 아니라 다른 OTT채널에서도 끊임없이 새로운 영화와 드라마를 제작 및 유통하는데 어째서 넷플릭스의 영화와 드라마들이
2021.10.14 0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