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웠던 여름이 지나고 다시 찬 바람이 불기 시작했다. 날씨가 좋아서 나들이를 하러 가는 사람도 부쩍 늘었고, 트랜치코트나 가디건 등 자기만의 개성을 뽐내기에도 좋은 기온이다. 그러나 기온이 점점 내려갈수록, 건조한 피부에 대한 고민 역시 깊어진다. 매우 큰 일교차로 인해 가을은 피부가 가장 힘들어하는 계절 중 하나이기 때문이다. 소비자들은 이러한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모색한다. 그중 하나가 아마 보습력이 좋은 수분크림의 구매일 것이다. 시장에는 이를 인지하여 소비자들의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해줄 다양한 수분크림들이 존재한다. 그러나 제품의 다양성은 소비자들의 결정을 어렵게 만들 수 있다. 인플루언서나 상점 직원들의 추천 역시 혼란을 가중할 뿐이다.이러한 상황에서, 소비자평가는 수분크림
남성들의 뷰티에 대한 관심 증가그루밍족을 넘어 그루답터 신조어 등장까지(사)한국마케팅협회 주최, 전국 남성 1,200명 대상 온라인 조사 최근 뷰티와 패션 등에 관심이 많고 자신의 외모에 상당 부문 투자하는 남성들을 일컫는 신조어 그루답터가 등장하였다. 이는 그루밍족(Grooming)과 얼리 어답터(Early Adopter)의 합성어로, 이들은 뷰티 트렌드에 민감하며 남들보다 먼저 제품 사용을 추구한다. BB와 CC크림은 비교적 적은 노력으로 깔끔한 피부를 연출할 수 있으며, 제품 자체에 끈적임과 답답함이 없고, 선블락 기능이 함유되어 있어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효과까지 누릴 수 있어 남성들에게 다양한 측면에서 인기가 많다. 한국마케팅협회, "2018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화장품 유통 브랜드 미샤, 이니스프리, 아리따움, 더페이스샵, 에뛰드하우스, 토니모리, 스킨푸드, 더샘, 네이처리퍼블릭, 잇츠스킨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하였다. 그 결과 미샤가 1위를 차지했다. 미샤는 2000년, 인터넷 사이트 뷰티넷을 모체로 시작된 코스메틱 브랜드이다. 온라인이라는 매개체를 통해 기업과 고객 간의 커뮤니케이션을 확대하는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으로 회원들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참여로 성장한 브랜드다. 미샤는 심플함, 도시적인 세련됨, 고급스러움이 돋보이는 현대적이고 격조 높은 아름다움을 지향한다. 매장배치도 이를 잘 보여주고 있다. 미샤 매장은 제품 디스플레이를 최대한 유지함과 동시에 심플함을 보여주고, 기존 색
국내 뷰티 브랜드숍 잇츠스킨은 6초에 1개씩 판매되는 달팽이크림을 필두로, 중국을 비롯한 동아시아 시장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중국인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잇츠스킨 성공 견인차로는 중국 최대 SNS 웨이보를 통한 빠른 바이럴 효과를 꼽을 수 있다. 1.7억명의 월간 유저수를 보유하고 있는 국민 SNS 웨이보는 중국 시장 공략에 있어서 중요한 요소이다. 웨이보의 특성을 잘 활용한 마케팅은 저비용으로도 즉각적인 반응을 얻을 수 있어 국내 기업에서도 다방면으로 활용되고 있다. 잇츠 스킨의 달팽이 크림의 중국 내 인기가 치솟은 것은 웨이보의 빠른 확산 속도와 즉각성을 활용했기 때문이다. 2014년 한 중국 웨이보 유저인 'ELLEN'이 올린 잇츠 스킨 제품 비교 분석 글이 중국 전역에 빠른 속도로
그렇다면, 스포츠선수 분야에서 김연아는 누구를 제치고 국민브랜드로 등극할 수 있었을까?스포츠선수 분야의 2위에는 25% 득표율의 박지성 선수, 3위로는 9%의 류현진 선수가 있다. 김연아 역시 31.3%의 득표율로 2위인 박지성 선수와 약 6%의 격차를 보이며 국민브랜드에 선정되었다.김연아는 대한민국 前 피겨스케이팅 선수로 각종 올림픽, 세계 선수권 대회, 한국 종합 선수권대회의 챔피언으로 피겨스케이팅에서 독보적인 실력을 자랑하는 선수다. 우수한 실력과 연기력을 바탕으로 김연아는 우리나라는 물론 세계적으로 사랑받았고, 각종 CF와 홍보대사를 맡으며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브랜드 반열에 올랐다.1. 넘볼 수 없는 NO.1 실력김연아는 불모지였던 피겨 스케이팅계에서 10여 년 동안의 꾸준
6초에 1개씩 팔리는 잇츠스킨.... 그 비결은? 한국마케팅협회 소비자평가(대표 서연선)가 발표한 '2015 히트예감브랜드(Ready to hit)'에 선정되었던 잇츠스킨의 프레스티지 끄럼 데스까르고 라인이 다시 한번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잇츠스킨은 지난 2009년 출시한 ‘프레스티지 끄렘 데스까르고‘, 일명 ‘달팽이크림’이 중국 시장을 중심으로 전 세계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며 최근 3년 동안 연평균 175%의 매출성장률을 기록했다. 지난해 총 매출액은 2418억8400만원, 영업이익은 990억6100만원을 기록했으며 현재 6초에 1개 꼴로 팔리고 있다. 이 같은 고실적에 힘입어 지난 3월 미국계 사모펀드 칼라일이 2조원에 인수를 검토하고 있다는 보도가 나올 정도로 기업가치
[소비재 부문] 산업부문 기업명 제품명 라면 농심 짜왕 마스크팩 더페이스샵 동물마스크팩 사이드미러 불스원 불스원미러 소주 롯데주류 순하리(유자소주) 식초음료 CJ제일제당 쁘띠첼 미초 안티에이징 토니모리 내추럴스 산양유 스킨케어 운동화 스베누 스베누 운동화 육포 다인에프씨 독한육포 재생크림 잇츠스킨 끄렘 드 데스까르고 코팩 홀리
마케팅 경쟁력 강화의 시작은 신상품 개발이다. 특히 세계 경제의 장기적인 저성장의 경제환경은 기업의 신상품 개발 능력이 필수 조건이 되고 있음을 말해주고 있다. 한국마케팅협회는 2010년 상품경쟁력 측정모델로 히트예감브랜드(Ready to hit)을 선정, 발표하고 있다. 히트예감브랜드는 글로벌 무한경쟁의 시장상황에서 얼마나 고객가치 중심의 상품력을 갖추었는가를 평가하는 상품(서비스)인증 제도이다. 한국마케팅협회는 국내 소비자와 전문가를 대상으로 ‘2015년 상반기 히트예감브랜드(Ready to hit)’를 선정한 결과 소비재 부문은 ‘불스원 불스원미러’, ‘잇츠스킨 끄렘 드 데스까르고’, ‘CJ제일제당 쁘띠첼 미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