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SNS 웨이보 상 입소문을 타며 큰 인기 누려

▲잇츠스킨의 달팽이 크림 '프레스티지 끄렘 데까르고'

 

국내 뷰티 브랜드숍 잇츠스킨은 6초에 1개씩 판매되는 달팽이크림을 필두로, 중국을 비롯한 동아시아 시장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중국인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잇츠스킨 성공 견인차로는 중국 최대 SNS 웨이보를 통한 빠른 바이럴 효과를 꼽을 수 있다.

 

1.7억명의 월간 유저수를 보유하고 있는 국민 SNS 웨이보는 중국 시장 공략에 있어서 중요한 요소이다. 웨이보의 특성을 잘 활용한 마케팅은 저비용으로도 즉각적인 반응을 얻을 수 있어 국내 기업에서도 다방면으로 활용되고 있다. 

 

잇츠 스킨의 달팽이 크림의 중국 내 인기가 치솟은 것은 웨이보의 빠른 확산 속도와 즉각성을 활용했기 때문이다. 2014년 한 중국 웨이보 유저인 'ELLEN'이 올린 잇츠 스킨 제품 비교 분석 글이 중국 전역에 빠른 속도로 퍼지며 인기를 끌기 시작했다. 웨이보 유저들의 제품 호평글이 이어짐에 따라 요우커 필수 구매 품목으로 자리잡게 되었다.

 

잇츠스킨 관계자는 중국 현지 반응에 대해 “중국 최대 SNS인 웨이보에서 하루 평균 검색량 100만건 이상 지속되고 있다”며 “또한 중국 최대 인터넷 쇼핑몰 타오타오에서는 달팽이크림 '프레스티지 끄렘 데스까르고'가 전체 판매 순위 4위를 기록하고 있다"고 말했다. 

 

중국 시장 공략에 적합한 SNS 웨이보 마케팅 대표적 성공 사례로 꼽히고 있는 잇츠스킨의 더 큰 성장을 기대해 본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