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3월 말, 쿠팡이츠가 무제한 무료 배달이라는 파격 혜택을 선보여서 화제였다. 배달의민족(배민)과 요기요도 부랴부랴 대응에 나섰다. 배민도 무료 배달을 도입했고, 요기요는 요기패스X구독비를 재인하한 건데 배달 3사 간 불꽃 튀는 경쟁이 시작됐다. 쿠팡이츠에 이어 배민도 지난 1일부터 무료 배달 서비스를 제공한다. 배민 애플리케이션(앱) 내 배너를 통해 알뜰 배달 무료 쿠폰을 다운받을 수 있다. 이는 횟수 제한 없이 다운받을 수 있고, 가게에서 제공하는 쿠폰과도 중복 사용이 가능하다. 단, 아직은 수도권에서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배
2024.04.07 22:09
-
우리나라는 가히 배달의 강국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배달업계가 잘 발달되어 있다. 최근 들어 요기요, 쿠팡이츠 등의 새로운 배달앱이 등장하고 있지만, 그 시작과 중심에는 ‘배달의 민족’ 앱이 있었다. ‘배달의 민족’은 현재 대한민국에서 가장 높은 사용률과 그에 따른 높은 점유율까지 기록하고 있는 대표적인 배달앱이다. ‘배달의 민족’은 단순 식품 배달에서부터 식자재, 생필품까지 제공하는 서비스로 확장하고 있다. 사장님과 고객들, 양측 모두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알뜰 배달’ 서비스와 한집 배달과 알뜰 배달을 결합
2024.03.10 16:34
-
지난달 13일부터 시작된 2023 AFC 카타르 아시안컵에 참가한 우리나라는 연장전을 거듭하며 4강전까지 진출했다. 특히 주장 손흥민 선수가 8강 호주전에서 넣은 역전골은 우리나라 국민들에게 큰 짜릿함과 기쁨을 선사했다. 그러나 이렇게 온 국민이 기뻐하는 상황에서 마냥 기뻐할 수는 없는 사람들이 있었는데, 바로 ‘메가커피’ 아르바이트생이었다.손흥민 선수를 모델로 내세우고 있는 메가커피는 아시안컵 기간 내 한국전 경기에서 손흥민 선수가 골을 넣거나 대한민국이 승리할 시 자사 앱인 메가MGC커피 앱에서 선착순으로 무료 음료 쿠폰을 제공
2024.02.11 23:17
-
부캐, 이제는 너무나 익숙해져버린 단어다. 한 개인을 보여지는 그대로 믿었다가는 큰 코 다칠 수 있다. 부캐는 멀티 페르소나와 비슷한 의미다. 페르소나란 고대 그리스에서 배우들이 쓰던 가면을 부르는 말이다. 멀티 페르소나는 여러 개의 가면이라는 뜻으로 개인이 상황에 맞게 다른 사람으로 변하여 다양한 정체성을 표현한다는 것이다. 방송 ‘놀면뭐하니’에서 유재석이 유산슬, 유고스타, 유두래곤 등으로 활동하며 부캐라는 단어가 보편화됐다. 부캐가 특별한 것으로 여겨지던 시기도 지났다.미디어 플랫폼을 통해 자신을 드러낼 수 있는 길이 많아지면
2022.12.04 21:53
-
집이란 무엇일까? 현대사회는 홈코노미라고 대답한다. 코로나-19가 전 세계를 강타하면서 경제활동 뿐만 아니라 여가활동까지 위축되었다. 사람들은 개인의 주거공간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지게 되면서 제한된 환경 속, 소득/취미/여가/표현의 욕구를 해소하기 위해 주거공간을 활동의 영역으로 확장시켰다. '홈코노미' 시대를 개척한 것이다.홈코노미란 '홈(Home) + 이코노미(Economy)가 결합된 합성어로 집에서 행해지는 경제활동을 의미한다. 주거목적을 뛰어넘어 여가와 경제활동으로 확장됐음을 뜻한다. 홈코노미 = 이커머스 시장의 확대? 온
2022.11.08 06:00
-
지난 수년간 펜데믹으로 인해 오프라인 소비가 줄어듦에 따라 전자상거래가 활발해지며, 온라인 플랫폼들 또한 상승세를 보였다. 온라인 플랫폼들은 더욱 수익성을 확보하고자 플랫폼 내 입점 업체에게서 막대한 수수료를 뗀 사실이 드러나면서 대중들의 비난을 샀다. ①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무신사는 2012년 6월 설립되어 온라인 의류 판매, 전자상거래, 광고 대행, 컨텐츠 기획 사업을 영위하는 대표적인 패션 플랫폼이다. NICE 기업정보에 따르면, 무신사는 작년 12월 매출액 4,667억 4,808만을 달성했으며, 통계청과 NH투자증권에
2022.11.04 06:00
-
창문 사이로 화창한 햇살이 반겨주는 날, 연인과 분위기 있는 곳에서 파스타가 먹고 싶었다. 인스타에 들어가 #파스타맛집을 검색하고 분위기 있는 가게를 선택한다. 선택한 가게에 도착하고 파스타와 분위기를 즐겼다면, 파스타맛집 해시테그를 작성하여 인스타 게시물을 게시한다. 이 예시는 인스타라는 플랫폼을 통해 파스타와 관련된 자료를 검색하고 분위기와 기대감을 충족시켜줄 콘텐츠를 소비하고 재생산하는 과정이다. 왜 인스타에서 검색할까? 흔히 말하는 '인스타 감성' 은 콘텐츠의 생산과 소비가 반복되는 순환구조를 형성한다. 인스타에서 활동하는
2022.11.04 06:00
-
1인 가구 증가와 코로나로 인해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사람들은 배달에 의존하게 되었다. 이로 인해 단기간동안 배달 시장은 크게 성장하였고, 다양한 업계들이 배달 시장에 뛰어들게 되었다. 사람들은 자연스레 배달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관심을 보였으며, 쉬운 주문 방법과 빠른 배송으로 배달 애플리케이션을 많이 애용하고 있다. 소비자들은 배달 주문을 할 때 배달 앱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기 때문에 배달 애플리케이션 선택에 신중을 가하고 있다. 지난 2월 25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는 배달 앱에 따라 최대 5,500원의 배달비 차이가 발
2022.03.06 08:52
-
최근 배달 플랫폼인 배달의 민족에서 배달료 산정기준이 변경되어 사람들의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해를 거듭 할수록 배달을 이용하는 사람들은 늘어나고 있으며 코로나 19의 장기화로 인해 배달 이용 건수는 더욱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또한 코로나 19로 인한 영업제한으로 택시와 대리운전에 종사하는 사람들 중 일부는 업계의 불황으로 인해 배달 분야로 넘어가고 있는 추세이다.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배달 서비스는 어떤 이유로 점차 비싸지는 것일까? 그 의문점에 대해 말하고자 한다. ▶ 걷잡을 수 없는 수요우선 배달 서비스에 대한
2022.02.04 07:00
-
코로나19로 시작된 대봉쇄의 기간도 어느덧 3년 차에 접어들었다. 거리두기로 인해 업종별로 그 매출에 있어서 희비가 엇갈렸고, 코로나19로 눈에 띄는 성장을 이룩한 산업도 적지 않다. 그 중 대표적인 것이 음식배달 서비스업이 되겠다. 일명 ‘배달앱’. 배달의민족, 쿠팡이츠, 그리고 요기요의 배달 3사를 필두로 하여, 장기적인 비대면 상황에 따른 방문 외식 감소에 따라 지난 2년 간 꾸준하게 성장한 분야이다. 실제로 공정거래위원회에 따르면, 지난 2021년 배달 3사의 결제액 규모가 24조 원에 달할 것으로 추정된다. 2019년 9조
2022.02.02 07:00
-
코로나 19가 지속되면서 ‘헬시플레저’가 MZ세대 건강관리의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헬시플레저(Health Pleasure)’란 건강(Health)과 즐거움(Pleasure)의 합성어로 즐거운 건강관리를 뜻한다. 죄책감을 느끼면서도 즐기는 쾌락 ‘길티플레저(Gulity pleasure)’의 의미를 포함하기도 한다.서울대학교 소비트렌드분석센터는 2022년도 임인년 10개의 트렌드 키워드 ‘TIGER OR CAT’를 발표하였다. '헬시플레저' 또한 ‘Revelers in Health-Health Pleasure’란 제목으로 1
2022.01.19 13:39
-
GS리테일이 13일 재무적 투자자인 어피너티에쿼티파트너스, 퍼미라와 공동으로 구성한 컨소시엄(이하 컨소시엄)을 통해 배달 앱 ‘요기요’를 운영하는 유한회사 ‘딜리버리히어로코리아’(이하 ‘DHK’)의 지분 100%를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컨소시엄의 최종 인수 금액은 8000억원이며, GS리테일은 이 중 30%의 지분에 해당하는 2400억원을 투자한다.컨소시엄은 구(舊)주 인수와 동시에 2000억원 규모의 증자를 통해 DHK의 영업 활동을 즉시 지원할 예정이며, 이중 GS리테일은 600억원을 부담해 투자금액을 총 3000억
2021.08.14 08:08
-
최근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면서 ‘샐러드’의 위상이 점차 변화하고 있다. 이전까지 체중 감량을 위해 먹던 ‘다이어트 식단’에서 건강한 집콕 생활을 위해 밥처럼 먹는 ‘일상식’으로 진화하고 있다. 이러한 샐러드 브랜드의 주요 고객들은 2030의 1인 가구와 대학생, 그리고 젊은 직장인이다.이에, 소비자평가는 밀레니얼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브랜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2021 소비자평가 밀레니얼 TOP3 브랜드 샐러드 부문’ 조사를 시행했다. 본 조사는 6월 17일부터 6월 19일까지, 만 20세 이상 39세
2021.06.21 10:00
-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20일부터 전국 1000여 점포에서 고객이 상품을 주문한 후, 점포를 방문해 상품을 받아 갈 수 있는 ‘픽업25’를 개시한다.‘픽업25’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은 배달 앱 ‘요기요’ 포장 카테고리를 통해 방문하기를 원하는 픽업25-GS25 매장을 먼저 선택하고, 상품을 정해 결제를 하고 희망 픽업 시간을 결정하면 점포로 통보가 된다. 그리고 점포에서 상품을 준비하면 고객에게 알람이 전달돼 받아 가는 서비스로, 이용료는 무료다.출시 초기는 우선 약 500여 상품에 대해 주문할 수 있으며 점차 주
2021.05.20 11:06
-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가정의 달을 맞아 빙수 할인 등 다채로운 딜리버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먼저 투썸은 요기요와 함께 5월 10일부터 16일까지 7일간 ‘아임뉴 빙수(I’M NEW 빙수)’ 이벤트를 진행한다. 여름 시즌에만 만나볼 수 있는 투썸 빙수 주문 시 6000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행사 제품은 △옥수수바 팝콘 빙수(1만3500원) △밀크바 팥빙수(1만1000원) △베리바 망고 빙수(1만3000원) △베리바 요거 케이크 빙수(1만3500원)이다. 컵 빙수는 제외된다.17일부터 31일까지 15일간 투썸플레
2021.05.10 09:06
-
미디어윌그룹의 외식사업 브랜드 모스버거가 서울 영등포구 선유도공원 인근에 모스버거 ‘선유도역점’을 새롭게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모스버거 ‘선유도역점’은 서울 지하철 9호선 선유도역 2번 출구 앞에 위치한다. 매장 인근에는 서울의 대표적인 명소 중 하나로 손꼽히는 선유도공원이 있다. 모스버거 ‘선유도역점’은 복층 구조 매장으로 친구와 연인, 가족 등 다양한 고객층이 편안한 분위기에서 버거를 즐기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했다.모스버거 ‘선유도역점’에서는 모스버거의 50년 노하우를 담은 베스트 메뉴 와규치즈버거, 스테이크
2021.04.23 10:10
-
GS수퍼마켓(GS THE FRESH, GS더프레시)가 도심에 위치한 점포를 세미다크스토어로 활용한 1시간 내 배송 서비스가 도입 초기 대비 배달 매출이 457% 신장하며 고객에게 확실한 호응을 얻고 있다.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수퍼마켓(GS THE FRESH, GS더프레시)은 제공하는 1시간 내 배송 서비스의 3월(1일~20일) 매출이 12월 동기간 대비 약 457% 신장하는 성과를 보였다고 밝혔다.GS수퍼마켓의 배송 서비스의 3월(1일~20일) 판매 데이터를 살펴보면 최고 피크타임 1, 2위는 오전 11시와 오후 17시였다. 인
2021.03.21 10:00
-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배달은 뉴노멀로 부상하며 시장의 판도를 바꾸고 있다. 이를 선도한 곳이 바로 배달의 민족, 요기요, 쿠팡이츠와 같은 배달서비스 어플리케이션이다. 배달의 민족의 작년 이용 통계에 따르면, 코로나 사태 이후 1인당 주문은 월평균 5회 이상, 1년 동안 35개의 식당을 이용했다고 전해진다. 이렇게 늘어난 배달 때문에, 코로나로 구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이 라이더를 부업으로 하는 것도 쉽게 볼 수 있다.한편 닐슨코리아클릭에 따르면, 지난해 9월 기준 배달앱의 시장 점유율은 우아한 형제들의 배달의 민족이 59.7
2021.03.15 16:00
-
코로나 팬데믹 상황이 1년 넘게 지속하면서 삶의 여러 부분이 바뀌었다. 전염 확산을 막기 위해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온라인 위주로 삶이 변화한 것도 그중 하나다. 사람들의 온라인 사용 시간이 늘어나면서 모바일 앱 시장은 이전보다 폭발적으로 성장하였다. 2020년 전 세계 모바일 앱 다운로드, MAU(Monthly Activity User: 월간 실 사용자 수), 앱 내 구매 횟수 등의 수치가 눈에 띄게 늘어난 것이 그 이유다. 지난 2020년, 코로나 19 상황 속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한 앱 카테고리 상위 3
2021.03.15 16: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