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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TT 프로그램을 시청할 때, 쇼핑을 할 때 등 사용자의 취향을 분석하고 그에 맞는 콘텐츠와 제품을 추천해 주는 것 처럼 뷰티업계에서도 개인의 취향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소비자에게 맞는 제품을 직접 추천해 주는 맞춤형 뷰티 제품 및 서비스의 제공이 이루어지고 있다.화장품 브랜드 ‘입생로랑’은 인공지능 기반의 ‘루즈 쉬르 메쥬르 (ROUGE SUR MESURE)를 국내에 선보였다. 이는 개인 맞춤형 뷰티 시스템인 페르소를 적용한 퍼스널 립 컬러 메이커다. 여기서 페르소는 로레알이 자체적으로 개발한 AI 개인 맞춤형 화장품 디바이스이다
2022.11.09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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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정 장면 속에서, 또는 캐릭터 설정 속에서 의미를 극대화시키기 위해 영화는 색채 이미지를 사용한다. 예를 들어 백설공주를 떠올리면 백설공주 이야기의 아이콘인 사과의 빨간색이 떠오른다. 이러한 색채 이미지는 캐릭터의 의상 디자인 뿐 아니라, 완성된 영화의 타이틀, 포스터 등에도 활용된다.이런 색채 이미지 중 흥미로운 역사를 가진 색채 이미지가 있다. 바로 초록색이다. 초록색은 서양권에서 빌런의 대표적인 색채 이미지로 사용된다. 빌런의 머리카락이 초록색인 경우도 있고, 빌런이 부리는 마법이 초록빛을 띄는 경우도 있고, 빌런의 의상이
2021.09.08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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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 공동주관하는 '2021 브랜드고객만족도(Brand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이하 BCSI)' 조사결과가 발표되었다. BCSI는 브랜드 관점의 고객만족도 조사로서 미래 시장을 예측하는 의미가 있다. BCSI 조사는 올해로 7회 째를 맞이하였으며, 지난 7월 6일부터 7월 24일까지 국내에서 상품 및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사용자 1,017명을 대면조사하여 '전반적 만족도', '요소만족도', '추천의향' 등을 평가하여 산출한다. ◈ 코로나19 장기화코로나19 감염증 장기화로
2021.08.30 1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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캔디스피드코리아가 8월 21일 자사 1분 헤어칼라 제품으로 동네어르신 염색 봉사 사회적 나눔을 실천했다고 27일 밝혔다.캔디스피드코리아는 2018년부터 지역의 노인들에게 염색 봉사활동으로 사회적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캔디스피드코리아는 부평 십정2동 행정복지센터, 십정2동 통장자율회와 제휴를 통해 각자의 책임을 인식하며 존경과 신뢰를 바탕으로 상호 유익한 협력관계로 발돋움하기 위해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이번 봉사활동은 부평구청을 통해 부평구 지역 소외계층에게 무료 자원봉사 인원을 선출 받고, 캔디스피드 제품을 이용해 진행했다. 코
2021.08.28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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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귀포칼호텔은 여름 휴가 기간을 맞아 여행객들이 호텔 밖으로 나가지 않아도 즐거운 휴가를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놀 거리와 먹을거리로 구성한 여름 패키지를 선보인다.먼저 ‘서머 펀 패키지’는 스탠다드 객실(1박), 조식 식사권(2인)과 함께 아이들을 위한 체험 클래스, 링토스·물풍선 던지기 등 액티비티 이용권을 제공하는 패키지다. 체험 클래스는 원단을 묶어 다양한 모양으로 염색하는 타이다이 기법으로 티셔츠와 에코백을 만들어보는 ‘타이다이 클래스’, 전통 놀이를 경험할 수 있는 ‘연 만들기 클래스’가 있으며 티셔츠, 에코백, 연 만들
2021.06.25 09: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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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2021 제8회 중국인이 사랑하는 한국의 명품(이하 한국의 명품)' 조사결과를 발표했다.한국의 명품 조사는 한중 양국 민간차원의 활발한 교류를 위하여 2014년부터 진행된 조사로, 중국인 소비자들이 경험한 한국의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및 추천의향을 평가한다.올해 조사는 지난 4월 26일부터 5월 10일까지 온라인 조사로 진행됐으며, 조사 대상은 ▲중국 현지에서 한국의 상품을 구매하고 사용한 중국인 소비자 ▲최근 2년 이내에 한국에 방문하여 소비생활을 한 중국인 소비자 이다. ■ 중국
2021.06.23 13: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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샴푸바 대표 브랜드 더비건글로우가 신제품 식물성 단백질 샴푸바를 출시했다.더비건글로우가 2021년 신제품으로 출시한 ‘퀴노아 단백질 샴푸바’는 밀, 현미 등 다른 곡물에 비해 단백질 함유량이 2배 이상 높은 슈퍼푸드 퀴노아 추출물 4000ppm과 함께 가수분해해 흡수율을 높인 하이드롤라이즈드콩단백질을 사용, 모발 및 두피 단백질 케어가 가능하도록 만들었다.기존 고체샴푸와 마찬가지로 동물성 원료를 100% 배제한 비건 제품이며 석유계 합성 계면활성제(SLS/SLES) 및 실리콘, 인공향료, 방부제를 원칙적으로 배제한다는 더비건글로우의
2021.04.26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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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과 유튜버 협업 사례가 두드러지고 있다. 패션, 뷰티, IT 등 각 분야의 전문 지식을 갖춘 유튜버의 목소리로 브랜드 메시지와 정보를 친근하게 전달할 수 있고 충성도 높은 구독자들에게 직접적인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세탁 전문 기업 크린토피아(대표 이범택)도 인기 유튜버와 함께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골프 크리에이터 ‘심짱’의 랜선 집들이와 골프 모자 관리법, 재테크·주식 유튜버 ‘김작가TV’와의 빨래방 창업 토크쇼 등이 대표적이다.크린토피아는 3월 인기 패션 유튜버 ‘보라끌레르’와 함께한 유튜브 영상을 공개
2021.04.02 09: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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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 채널 ‘왓츠인마이백’에서 에이핑크 보미와 초롱이 푸석해진 모발을 촉촉하고 윤기 있는 머릿결로 관리할 수 있는 츠바키 ‘프리미엄 리페어 마스크 핑크 에디션’을 소개했다.에이핑크 보미와 초롱은 “바쁜 아침 시간에도 빠르고 간편하게 헤어케어가 가능하고 은은한 향기로 긴 여운을 느낄 수 있다”며 “잦은 염색과 펌으로 손상된 모발을 짧은 시간에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설명했다.‘0초 헤어 클리닉 마스크’라고 불리는 츠바키 ‘프리미엄 리페어 마스크 핑크 에디션’은 한정판으로 출시한 제품으로 도포 후 바로 헹궈내도 영양보습 효과를
2021.03.23 13: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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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과도한 플라스틱 사용으로 야기되는 환경 문제에 대한 우려가 고조되는 가운데 비즈니스 캐주얼 브랜드 마인드브릿지(Mind Bridge)가 탈플라스틱을 위한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친환경 캠페인에 동참한다.마인드브릿지는 모델 정해인과 함께 버려지는 플라스틱으로 옷을 만들어 지구상에서 폐플라스틱을 줄이는 ‘두 굿(DO GOOD) 프로젝트’를 시작한다며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26종의 ‘두 굿 라인’과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두 굿 라인’은 폐플라스틱 병 25만2595개를 세척하고 조각낸 후 폴리 재생 원사를 추출해 제직한 인공 섬유와
2021.03.08 09: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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혁신적인 아이디어로 우리의 일상을 더욱 편리하게 하는 주방용품·소형가전 대표 브랜드 테팔이 BLDC 모터의 프리미엄 바람으로 매일 드라이해도 건강한 머릿결을 유지시켜주는 ‘테팔 콤팩트 파워 BLDC(HV9220K0)’를 출시했다.이 제품은 최대 시속 130km의 압도적인 바람을 자랑하는 초고속 디지털 BLDC 모터가 탑재돼 머리숱이 많거나 길이가 긴 모발도 빠르고 완벽하게 건조해 준다. 따라서 바쁜 출근 전이나 외출 전, 드라이 시간을 단축시켜 보다 여유롭게 하루를 준비할 수 있고 모발에 열이 닿는 시간을 줄여주므로 머릿결 손상 걱정까지 덜어주는 테팔의 프리미엄 헤어케어 제품이다.또한 테팔만의 차별화된 ‘어드밴스드 케어 기능’은 모발 속 수분 보호에 가장 최적의 온도인 42.6˚C를 유지해 주
2021.02.25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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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 전용 전기차 브랜드 아이오닉의 첫 모델인 ‘아이오닉 5(IONIQ 5, 아이오닉 파이브)’가 공개됐다.현대차는 23일(한국 시각) 온라인을 통해 ‘아이오닉 5 세계 최초 공개’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아이오닉 5의 주요 디자인 및 상품성을 보여주는 론칭 영상이 현대 월드 와이드 유튜브를 통해 전 세계에 중계됐다.아이오닉 5는 아이오닉 브랜드의 지향점인 ‘전동화 경험의 진보(Progress electrified for connected living)’를 향한 여정의 시작과 전기차 시대의 본격적인 도래를 알리는 친환경 차량으로, 단순한 기술의 진보가 아닌 고객에게 새로운 모빌리티 경험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이는 고객의 더 나은 일상에 기여한다는 현대차 브랜드
2021.02.23 18: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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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리카헤어의 자사 브랜드 엘리브 테라피가 샴푸와 트리트먼트를 론칭했다.엘리브 테라피는 전국 미용실에 제품을 공급하는 토털 헤어 케어 브랜드로 이번에 새롭게 론칭한 샴푸와 트리트먼트는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고객의 모발 건강을 책임질 제품이다.미세먼지와 세균에 대해 예민한 요즘, 많은 사람이 세정, 건강에 대해 걱정한다. 이번에 엘리브 테라피가 선보인 제품은 장미향으로 모발 볼륨감을 살려주고 두피 건강, 모발 클리닉에 효과가 있어 특히 마스크 착용으로 헤어스타일링에 신경을 더 쓰고 있는 고객층으로부터 출시와 동시에 큰 인기를 끌고 있다.샴푸는 매일 사용하는 제품으로 깨끗한 세정 기능, 합리적인 가격이 구매에 있어 중요한 포인트다. 에리카헤어는 엘리브 테라피 샴푸 & 트리트먼트는 현재 많은
2021.01.29 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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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달, 일동제약은 탈모 관리 전문 브랜드 ‘탈모랩(TALMO LAB)'을 론칭하고 관련 제품 출시에 들어갔다. ‘탈모랩’은 일동제약의 프로바이오틱스 기술 등을 바탕으로 모발 및 두피 건강을 위해 탄생한 브랜드다. 실제 국내 헤어 케어 시장내 탈모 전문 기능성 제품을 찾는 이들은 계속해서 늘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에 맞게 출시된 ‘프로바이오틱 두피 케어 샴푸’는 탈모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화장품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허가를 받은 상태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탈모의 원인 중 하나로 꼽히는 두피 문제에 착안해 두피 및 모공의 청결 관리에 초점을 두고 탈모랩 브랜드 콘셉트를 설정했다"고 밝혔다. 또한 “파마나 염색 등 모발 미용, 기름진 식생활, 흡연, 생활 속 유해물질
2020.09.10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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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경에 대한 관심이 전세계적으로 나날이 늘어가면서 이제 환경보호는 선택이 아닌 필수 사항이 되었다. 소비자들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이행에 주목하기 시작했다. ‘필(必) 환경’ 시대가 열린 것이다. 이에 기업들은 환경친화적 제품과 서비스를 찾는 일명 그린슈머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각기 다른 친환경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그린슈머는 자연을 상징하는 초록색, 즉 ‘그린(green)’과 소비자라는 뜻의 ‘컨슈머(consumer)’의 합성어이다.의류업계에서도 전 세계적으로 이런 친환경 마케팅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그 중 눈길이 가는 브랜드가 있었으니, 바로 자사 홈페이지에 ‘이 옷을 사지 마세요!’라는 문구를 써 붙인, 미국의 아웃도어 브랜드 파타고니아이다.파타고니아는 다음과 같은 사명을 내
2020.06.28 14: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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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경이 간과해서는 안 될 전 지구적인 문제가 되면서, 친환경 제품을 선호하고 환경을 생각하는 소비자 즉, 에코슈머가 증가하는 추세이다. 친환경이 라이프스타일의 화두가 되었으며 등산에서도 강화되고 있다. 최근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이어지는 가운데 등산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컨셔스(Conscious) 트레킹족’, 즉 자연보호에 앞장서는 움직임이 활발하다. 이들은 산을 오르는 활동을 SNS에 ‘#클린산행’, ‘#트래시태그’ 등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 하고, 자연을 보호하는 활동을 공유하며 참여를 유도한다. 이 같은 트렌드는 국내 최대 규모 산행 커뮤니티 플랫폼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Blackyak Alpine Club·BAC)에서도 확인되는데, 이들은 2013년부터 8년째 산에 버려진 쓰레기 문제를
2020.06.26 16: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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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2020 제7회 중국인이 사랑하는 한국의 명품(KBPI : Korea Brands Popularity Index, 이하 한국의 명품)' 조사결과를 발표했다.한국의 명품 조사는 한중 양국 민간차원의 활발한 교류를 위하여 2014년부터 진행된 조사로, 중국인 소비자들이 경험한 한국의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및 추천의향을 평가한다.올해 조사는 지난 4월 20일부터 5월 15일까지, 한국의 상품 및 서비스를 이용해본 중국인 소비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조사를 실시했으며, 총 71개 산업군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상품 및 서비스를 선정했다. ■ 한국 브랜드에 대한 만족도 증가 올해 조사 결과, 전체 브랜드의 만족도 평균은
2020.06.08 1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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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턴트 라면은 한국인의 삶에서 뺄 수 없는 존재이다. 2015년, 세계라면협회가 각국 국민 1인이 1년 동안 소비하는 라면의 양을 조사한 바가 있다. 우리나라 국민은 평균적으로 국민 1인당 72.8개를 소비, 전세계 1위를 차지했다. 각 기업은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신제품을 출시하고 매출을 늘리는데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2조 원 라면 시장을 차지하기 위한 식품 산업의 경쟁이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한 때이다. 새로운 라면 상품들이 등장하는 데도 불구하고, 1위의 자리를 지키고 있는 브랜드가 있다. 바로 ‘농심 신라면’이다. 신라면은 회사 내 시식 후 ‘너무 맵다’는 의견이 많아 출시를 하지 못할 뻔했다. 다행히 당시 신춘호 사장이 '매운 것이 차별화 요소가 될 것'이라며 새로
2019.08.27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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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2019 제6회 중국인이 사랑하는 한국의 명품' 조사결과를 발표했다.본 조사는 중국인 소비자들이 경험한 한국의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는 조사로, 한중 양국의 공동발전에 기여하고자 지난 2014년부터 진행됐다.올해 조사는 지난 4월 15일부터 4월 30일까지 중국인 소비자 5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조사를 실시했으며, 총 67개 산업군에 대하여 해당 산업군에서 가장 만족하고 이용하는 브랜드, 브랜드에 대한 만족도 및 추천의향 등을 평가해 1,000점 만점으로 순위를 산정했다. ■ 중국인 소비자에게 지속 사랑받는 대표 브랜드 락앤락(밀폐용기 부문), 설화수(한방화장품 부문), 이니스프리(화장품로드샵
2019.05.16 14: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