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성 제품으로 헤어 케어 시장서 경쟁력 높여

지난 달, 일동제약은 탈모 관리 전문 브랜드 ‘탈모랩(TALMO LAB)'을 론칭하고 관련 제품 출시에 들어갔다. ‘탈모랩’은 일동제약의 프로바이오틱스 기술 등을 바탕으로 모발 및 두피 건강을 위해 탄생한 브랜드다. 실제 국내 헤어 케어 시장내 탈모 전문 기능성 제품을 찾는 이들은 계속해서 늘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에 맞게 출시된 ‘프로바이오틱 두피 케어 샴푸’는 탈모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화장품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허가를 받은 상태다.

탈모랩 프로바이오틱 스칼프 케어 샴푸/일동몰 캡쳐

일동제약 관계자는 "탈모의 원인 중 하나로 꼽히는 두피 문제에 착안해 두피 및 모공의 청결 관리에 초점을 두고 탈모랩 브랜드 콘셉트를 설정했다"고 밝혔다. 또한 “파마나 염색 등 모발 미용, 기름진 식생활, 흡연, 생활 속 유해물질 등 두피 건강에 좋지 않은 요인에 노출되는 경우가 늘고 있다”며 “샴푸 등 적절한 제품 사용을 통해 두피를 깨끗하게 관리하는 것이 탈모 방지에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제약업계는 의약품 사업을 통해 유통망도 충분히 확보하고 있어 이와 같은 헤어제품 시장 진출이 용이하다. 또한 일동제약의 경우 자사 온라인 마켓 일동몰을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온라인 판매도 가능하다. 현재 브랜드 론칭 및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일동몰에서 프로모션 이벤트가 진행중이다. 
 

인기키워드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