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마케팅이란?온-오프라인 상에서 제품에 대한 의견을 전략적으로 노출시키고, 작성된 리뷰 내용을 활용해 성과를 정량적, 정성적으로 관리하는 마케팅이다. 잠재 고객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궁금증을 갖게 해 브랜드를 검색하고 최종적으로 구매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유도하는 것이 목적이다.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에 따르면 만 19~49세 성인남녀 78.6%가 제품 구매 시 항상 소비자 리뷰를 확인한다고 응답했다. 지인이 추천을 한 제품이라도 소비자 리뷰를 확인하는 비율이 58.4%다. 광고보다 소비자 리뷰를 더 신뢰한다는 답
마인드풀한 일상을 사회 저변으로 확대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커뮤니티 전문 플랫폼 마인드그라운드와 아시아명상협회, 한국문화예술진흥총연합회가 5월 21일부터 31일까지(12일간) 세번째 마인드풀위크를 개최한다.MINDFULWEEK Spring 2021 차와 함께, 시작해 ‘봄’이란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봄의 에너지를 가득 담고 갓 채엽된 오설록의 여린 잎 세작과 40년의 도예 경력을 가진 지강도요 김판기 작가와 힘을 합쳤다.일상에 활력을 불어넣는 힐링의 시간을 위해 차를 주제로 기획된 다채로운 온·오프라인 클래스와 마인드풀키트를
CJ제일제당이 지난 25일 개최된 '2019 제6회 한중경영대상'에서 기업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한중경영대상은 인민일보 인민망 한국지사와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공동 주최하는 시상제도로, 한중 양국의 공동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개인과 기업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제정됐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만두를 필두로 햄버거스테이크, 떡갈비 등 다양한 제품을 제공하며, 중국 내 조리냉동 시장을 선도적으로 이끄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비비고 브랜드 외에도 다양한 브랜드를 중국에 진출시켜, 중국인 소비자들의 즐거운 식문화 형성에 기여하고 있다. 한식의 세계화를 이끄는 비비고 한국의 대표 식품 기업인 CJ제일제당에서 빚은 다양한 만두는 우리
11월이 되면 제과업계는 늘 분주해진다. 빼빼로 데이(11월 11일)와 대학수학능력시험일(11월 15일)이 다가오고 있기 때문이다. 제과업계는 막대과자 판매 특수를 공략하여 막대과자 기획제품이나 수험생 선물 세트를 앞다퉈 출시하고 있다. 기획 상품의 홍수 속 제과업계는 독특한 패키지 디자인에 중점을 두고 이색 마케팅을 실시하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해태제과는 막대과자 제품인 포키로 기획상품 12종을 출시했다. 포키의 슬로건 ‘행복을 나눠요(Share Hapiness)’에 맞춘 포스트잇을 담아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지난해보다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소비자의 선택폭을 넓혔다. 43cm 길이의 대형 포키, 상단에 하트가 달린 하트형 포키 등 눈에 띄는 선물용
최근 외식업계에서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계한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가 연일 화두에 오르고 있다. 외식업계에서도 이제는 빠르게 변화하는 외식 트렌드와 소비자 동향에 맞게 기존의 매장 중심의 운영을 넘어 유통채널 변화 및 확대를 통한 전략적 변화를 꾀하고 있는 것이다. 기존 ‘싱글 채널(Single Channel)’의 울타리에서 벗어나 현재는 온라인몰이나 홈쇼핑 등의 새로운 유통채널로의 판로 확장에 나섰다. 특히나 외식 소비가 감소하는 경향에 따라 가정간편식(HBR)이나 자체브랜드(PB) 등의 채널 다각화를 시도하며 업계는 각자의 생존 전략을 선보인다. O2O 서비스의 밝은 전망에 따라 다수의 기업이 온라인 판매 채널에 뛰어들고 있다.
전통주는 조선 시대 선비들이나 먹는 줄 알았다. 요샌 서민의 술, 소주도 각종 과일 향이 첨가되어 젊은 층을 공략하고 맥주도 전 세계 방방곡곡에서 공수되는 터라 정성 가득한 우리나라 전통주의 존재는 너무도 깜깜했다. 단어가 ‘전통’이어서 그런가? 아니면 맛이 대중적이지 않아서 그런가? 명절이나 특별히 찾아 마시지 않으면 접할 수 없는 희미한 존재 전통주.최근 변화가 생겼다. 올해 2월 개정된 주류법으로 인해 전통주에 한하여 온라인 유통이 가능해진 것! 예전엔 백화점이나 전통주 판매점을 일부러 찾았지만 올해부터는 그럴 필요가 없다. 정순영씨(33세)는 "온라인몰에서 전통주를 판매하니까 다양한 제품을 한꺼번에 볼 수 있고 쿠폰 할인도 받을 수 있어 좋았다"며 "안동소주를 구매했는데 반응이 좋으면 자주 이
명절에 가족이나 친지를 만나러 가는 대신 혼자 시간을 보내는 ‘추석 나홀로족’이 늘어나고 있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지난해 3박4일 이상 고향에 체류한 사람의 비율은 10년 전인 2004년 대비 14%나 감소했다. 또한 1박 이하로 머문 사람들은 10년 전보다 9%가량 늘었다. 이러한 통계는 고향에 내려가지 않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고, 고향집에 가더라도 하루만 머문 뒤 혼자만의 시간을 갖는 사람들이 늘어났다는 것을 보여 준다. 소비자들이 변화하면서 유통가의 추석 마케팅 역시 달라졌다. 과거에는 가족과 친지에게 선물하는 ‘세트메뉴’가 주된 상품이었지만, 지금은 혼자서 추석을 보내는 사람들을 위한 제품과 서비스가 각광받기 시작했다. 업체들은 ‘나홀로족’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