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2021 제8회 중국인이 사랑하는 한국의 명품(이하 한국의 명품)' 조사결과를 발표했다.한국의 명품 조사는 한중 양국 민간차원의 활발한 교류를 위하여 2014년부터 진행된 조사로, 중국인 소비자들이 경험한 한국의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및 추천의향을 평가한다.올해 조사는 지난 4월 26일부터 5월 10일까지 온라인 조사로 진행됐으며, 조사 대상은 ▲중국 현지에서 한국의 상품을 구매하고 사용한 중국인 소비자 ▲최근 2년 이내에 한국에 방문하여 소비생활을 한 중국인 소비자 이다. ■ 중국
2021.06.23 13:30
-
2014년부터 매해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실시한 ‘중국인이 사랑하는 한국의 명품’ 조사가 새롭게 발표되었다. 이번 조사 내 중국에서 인기 있었던 국내 의류 브랜드로는 ‘블랙야크’, ‘스타일난다’ 두 브랜드가 꼽혔다. 그 중, 여성 의류 브랜드 ‘스타일난다’는 개성 있는 디자인을 통해 중국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으로 유명하다.스타일난다는 고객의 소리를 신경 써서 듣는다. 고객이 원하는 요청사항이 있으면 제아무리 사소한 것이라도 들어주는 것이 스타일난다의 기본 철칙이다. 이는 2000년대 중반, 스타일난다가 해외
2021.06.02 15:58
-
5060 신중년들은 아웃도어 브랜드 중 ‘K2’와 ‘블랙야크’를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신중년들은 등산복, 배낭과 같은 등산용품을 등산할 때뿐 아니라 산책, 출퇴근 등 생활패션으로도 이용하며 평소에도 활용할 수 있는 디자인에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이번 설문은 시니어 소셜벤처 임팩트피플스(대표 신철호)가 ‘중장년들이 좋아하는 등산용품’을 주제로 실시했으며 50대 이상 응답자는 432명(전체 응답자 중 수도권 거주자 70.6%)이었다. 설문은 △등산용품 구매 여부 △구매 등산용품 목록 △추천 등산용품 및 브랜드 리뷰
2021.04.30 12:28
-
유통업계에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열풍이 불며 ‘친환경’은 어느덧 필수 요소로 자리 잡았다. 그중에서도 ESG 경영에 가장 적극적인 업계는 편의점이다.CU는 자체 브랜드 생수 패키지 전체를 무라벨 투명 페트병으로 전면 교체했다. CU 관계자는 "CU가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친환경을 실천할 수 있는 그린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도록 상품·서비스·마케팅 등 다방면에서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했다.지난 1일에는 하이트진로와의 협력을 통해 ‘청정사이클’ 캠페인 홍보에 나설 것이라 밝혔으며, 양사는 지난달 31일 ‘자원순환 문화 활
2021.04.29 10:00
-
편의점의 PB(자체 상표) 무라벨 생수 페트병으로 만든 의류가 다시 편의점에서 판매된다.GS리테일이 ESG 경영 강화의 일환으로 아웃도어 기업 비와이엔블랙야크(이하 블랙야크)와 손잡고 투명 페트병의 자원 재활용 확대를 위한 친환경 사업 제휴 행보에 나섰다.양사는 2월 19일 양재동 소재의 블랙야크 본사에서 김종수 GS리테일 전무와 강준석 블랙야크 전무 등이 참석해 △투명 페트병 분리배출 협업 △자원 순환 제품의 공동 개발 △자원 순환 제품의 판매 및 마케팅 협업 등을 주요 골자로 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GS리테일이 블랙야크와 제휴를 추진하게 된 배경은 블랙야크가 투명 페트병을 원료로 기능성 의류 및 등산용품을 생산하는 페트병 자원 순환 기술을 보유한 국내 대표적인 자원 재활용
2021.02.22 15:00
-
10월 말부터 찾아온 이른 추위로 아웃도어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침체하던 패션 경기가 아웃도어를 중심으로 완화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전문가들은 현재 추세로 보아 아웃도어를 비롯한 패딩 재킷 수요가 순조로울 것으로 분석했다.특히, 가성비와 실용성을 추구하는 MZ세대에게 탁월한 보온성과 부드럽고 편안한 착용감을 가진 '플리스'가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로 인해, 플리스 소재를 적용한 다양한 상품이 등장하고 있는 상황이다.이에 소비자평가는 밀레니얼 소비자의 아웃도어 선택을 돕기 위해 아웃도어 부문 밀레니얼 10대 브랜드 조사를 진행했다. 해당 조사는 전국 온라인 컨슈머 패널 100명을 대상으로 2020년 11월 17일에 진행됐다. 2020 소비자 평가
2020.11.24 08:00
-
가성비, 가심비의 시대를 지나 가잼비의 시대가 왔다. 착한 가격, 성능 거기다 재미까지 더한 제품들을 찾는 소비자들을 만족시키기 위해 기업들은 새로운 마케팅 방법을 시도한다. 재미를 찾는 펀슈머들을 사로잡기 위해 펀마케팅은 진화하고 있다.펀슈머는 재미(fun)와 소비자(consumer)의 합성으로 만들어진 신조어로 재미와 즐거움을 공유하는 소비자를 뜻한다. 이들은 재미를 제품 구매의 주요 요소로 생각한다. 이들을 사로잡기 위해 관련 마케팅이 늘어나는 추세다. 식품업계 콜라보로 재미를 얻다.가장 많이 활용되는 부분은 소비자들이 쉽게 구입할 수 있고 친근감을 느끼는 외식, 식품업계이다. 최근 외식, 식품업계는 새로움과 재미를 주기 위한 콜라보레이션을 많이 시도하고 있다. 특히, 오랜 기
2020.06.26 22:47
-
환경이 간과해서는 안 될 전 지구적인 문제가 되면서, 친환경 제품을 선호하고 환경을 생각하는 소비자 즉, 에코슈머가 증가하는 추세이다. 친환경이 라이프스타일의 화두가 되었으며 등산에서도 강화되고 있다. 최근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이어지는 가운데 등산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컨셔스(Conscious) 트레킹족’, 즉 자연보호에 앞장서는 움직임이 활발하다. 이들은 산을 오르는 활동을 SNS에 ‘#클린산행’, ‘#트래시태그’ 등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 하고, 자연을 보호하는 활동을 공유하며 참여를 유도한다. 이 같은 트렌드는 국내 최대 규모 산행 커뮤니티 플랫폼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Blackyak Alpine Club·BAC)에서도 확인되는데, 이들은 2013년부터 8년째 산에 버려진 쓰레기 문제를
2020.06.26 16:54
-
동물 학대, 환경 오염 등을 중시하면서 윤리적 소비가 화제로 떠오르고 있다. 종교, 도덕적인 신념으로 유지됐던 채식이 더불어 사는 습관을 위한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한국채식협회에 따르면 국내 채식주의자 수는 약 150만 명으로 2008년에 비해 10배가량 증가했다. 시대적 흐름에 따라 채식주의자를 뜻하는 비건(vegan)과 경제(economics)를 합친 ‘비거노믹스’가 새로운 비즈니스 용어로 등장했다. 각종 스타트업과 대기업은 식물성 원료로 만들어진 옷, 화장품, 식품을 내놓았다.화장품 분야에서는 동물 실험을 금지하는 ‘크루얼티 프리(Cruelty Free)’ 제품이 주목받고 있다. 비건 화장품을 만드는 이탈리아 브랜드 ‘아워글래스’, 스위스 브랜드 ‘벨레다’가 국내에 출시됐다. 국내 브랜드로는
2019.08.24 23:51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2019 제6회 중국인이 사랑하는 한국의 명품' 조사결과를 발표했다.본 조사는 중국인 소비자들이 경험한 한국의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는 조사로, 한중 양국의 공동발전에 기여하고자 지난 2014년부터 진행됐다.올해 조사는 지난 4월 15일부터 4월 30일까지 중국인 소비자 5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조사를 실시했으며, 총 67개 산업군에 대하여 해당 산업군에서 가장 만족하고 이용하는 브랜드, 브랜드에 대한 만족도 및 추천의향 등을 평가해 1,000점 만점으로 순위를 산정했다. ■ 중국인 소비자에게 지속 사랑받는 대표 브랜드 락앤락(밀폐용기 부문), 설화수(한방화장품 부문), 이니스프리(화장품로드샵
2019.05.16 14:30
-
올해 15일 수능이 코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업계들에서는 각자 치열하게 수능 마케팅을 벌이고 있다. 의류업계-블랙야크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는 웹 예능 프로그램 '와썹맨'을 통해 추운 수능일에 체온 유지를 도와줄 'B모션벤치 다운자켓' 40벌을 수험생들에게 선물했다.지난 7일 유튜브에서 공개된 해당 영상에서 프로그램의 진행자인 박준형은 서울의 한 고등학교를 찾아가 특유의 유머 감각으로 시험 준비에 지친 학생들에게 웃음을 안겼다. 또 응원 선물로 제공된 블랙야크 다운자켓의 차별점으로 마그네틱(자석) 지퍼, RDS 인증 등을 재치있게 설명해 재미를 주기도 했다.블랙야크는 소셜미디어 계정에서 '수능 척척 해시태그'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오는 18
2018.11.16 10:00
-
한참 무더운 날씨 패션업과 유통업계는 단가가 겨울대비 낮은 여름철 매출 비수기에 단가가 높은 겨울 상품을 판매해 얼리버드 쇼퍼를 겨냥한 역시즌 마케팅 일환으로 지난 해 겨울 뜨거운 돌풍을 일으켰던 롱패딩 판매에 열을 가하고 있다. 역시즌 마케팅은 겨울에 여름 상품을, 여름에 겨울 상품을 선보이는 마케팅 전략이다. 보통 역시즌이라고 하면 지난 시즌 팔다 남은 재고를 싸게 파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최근 역시즌 마케팅전략은 올겨울 신상품을 여름에 미리 선보이고 있다. 소비자들은 겨울보다 10% ~ 40%로 할인 폭이 크고 신상품을 미리 선
2018.07.20 11:08
-
포틀랜드에서 시작된 서스테이너블 라이프웨어 나우(nau)에서 1년에 두 번 발행 되는 격계간지인 ‘나우매거진(nau magazine)’을 출간했다. 나우매거진은 콘텐츠 그룹인 독립출판사 로우프레스와 포토그래퍼 목진우 등 다양한 크리에이터와의 협업 작품으로, 매 호 하나의 도시를 선정 그 속에 사는 사람들을 통해 지속 가능한 삶에 대한 방향성을 탐구하는 로컬 다큐멘터리 잡지이다. ‘City Scene of the Weird’를 주제로 현지인들의 인터뷰와 관련 에세이를 통해 성장에 익숙했던 사회에서 벗어나 느리지만 기꺼이 지속 가능한 방식을 선택한 사람들이 바꾸는 도시의 모습을 담아내고 변곡점에 서있는동시대 사회에 다양한 화두를 던진다. 첫 번째 도시는 올해로 10주년을 맞은 나우가
2017.10.23 11:01
-
아웃도어가 야외 활동 만을 위한 의류로 국한되었던 것은 예전 이야기가 됐다. 젊은 층을 중심으로 스포티한 스타일이 인기를 과거 뚜렷하게 구분됐던 아웃도어 의류 시장의 경계가 허물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아웃도어 의류가 일상 속으로 스며들면서,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들도 브랜드 콘셉트를 ‘라이프 스타일형 스포츠’로 겨냥하고 있다.각 브랜드들은 스스로의 정체성을 강화하면서 폭 넓은 계층의 소비자들을 유치하려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에 따라 기능성은 물론, 스타일까지 갖춘 상품들이 연이어 출시되면서 국내 아웃도어 의류 시장도 2016년을 기점으로 다시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다.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 평가인증본부는 전국 온라인 패널 1,500명을 대상으로 ‘2017 소비자평가 10대 브랜드(아웃도어의류부
2017.09.21 11:18
-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는 이제 개인적인 공간을 넘어 이미 수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소통의 장으로 자리잡았다. 즉각적이고 촘촘한 연결망을 통해 수많은 정보가 오고 가는 이 가상의 공간엔 자연스럽게 시장(Market)이 생겨나기 시작했고 기업들은 그곳에서 마케팅을 한다. SNS 플랫폼을 통한 마케팅은 일방적인 광고와는 달리 소비자들로 하여금 컨텐츠를 능동적으로 생산하고 더 나아가 확산하게 하기 때문에 기업 마케팅에 있어서 핵심적인 커뮤니케이션 채널로 성장하고 있다.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는 이러한 시대 트렌드를 반영하여 지난달 23일, "2017 대한민국공감받는브랜드 (Heart To Heart Index, 이하 HTHI)” 를 발표하였다. 올해로 5회째
2016.12.08 15:16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2017대한민국공감받는브랜드(Heart To Heart Index, 이하 HTHI)”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HTHI는 SNS마케팅 경쟁력 평가모델로, 인터넷 공간상에서 고객과의 소통 능력을 양적(활동성, 충성도) 및 질적(쌍방향성, 공감성, 확산성) 지표로 분류하여 1,000점 만점으로 수치화한 것이다. 이번 조사는 상장사와 매출기준 1,000 대 기업중에서 SNS활동을 활발히 하고있는 266개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조사결과 올해 조사한 76개 산업군 중 26개 산업군에서 1위 기업이 바뀌었다. 신규조사 산업군 4개를 제외하면 2016년도 1위를 차지한 기업 중 약35%가 올해는 그 자리를 지키지 못한 것이다. 이
2016.12.05 16:04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는 지난 25일(금) 강남 노보텔프로방스홀에서 ‘제 40회 굿모닝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조찬회는 2016대한민국브랜드대상의 우수사례 발표로 tvN과 블랙야크 브랜드 담당자가 강연을 맡아 진행되었다. 대한민국 문화사업의 중심이자 제작하는 컨텐츠마다 대박 행진을 일으키는 “Contents TrendLeader” tvN은 대한민국을 움직이는 감성마케팅의 다양한 사례를 들며 tvN의브랜드스토리를 소개했다.‘꽃보다할배’의 경우 ‘평균연령76세의 배낭여행 프로젝트’의 컨셉으로 전 세대를 아우르는국민 예능으로 포지셔닝을 기획하여 다양한 시리즈의 예고 스팟 뿐 아니라 버스광고와 옥외광고 진행을 통해 방송 전부터 많은
2016.12.02 11:27
-
11월 25일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가 주관하는 제 40회 굿모닝 컨퍼런스가 개최되었다. 본 행사는 아침 6시50분 강남 노보텔에서 진행되었으며 조찬, 공지사항 및 신규회원소개, ‘tvN’과 ‘블랙야크’ 김준현 이사의 초청강연으로 이루어졌다. tvN은 2006년 9월에 출범했음에도 불구하고 최근 2-3년안에 급부상한 브랜드이다. 5년간 기억나는 컨텐츠가 손에 꼽힐만큼 적음에도 불구하고 꾸준한 노력을 통해 독창적인 컨텐츠를 생산해냈다. 특히 최근 진행된 10주년 시상식은 가장 tvN다웠다는 칭찬을 받았다. tvN이 가지고 있는 독창적인 컨텐츠를 10이라는 키워드로 표현했다. tvN을 고속성장하게 만든 원동력은 모든 컨텐츠를 브랜드화 하는 것이다. 예능에서 드라마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컨
2016.11.28 15:15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가 주최하고 이데일리TV, 인민일보 인민망이 후원하는 '제40회 굿모닝컨퍼런스'가 오늘 강남 노보텔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본 컨퍼런스에서는 대한민국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블랙야크’의 김준현 이사와 ‘tvN’의 강연으로 이루어졌다. 이번 컨퍼런스에서 강연을 맡은 블랙야크 김준현 이사는 삼성전자, CJ 제일제당, 코웨이 등의 마케팅을 담당했으며, 대표적으로 전지현의 마이젯 프린터 캠페인, 이효리의 애니모션 뮤비 캠페인등 성공적인 마케팅을 선보였다. 현재는 블랙야크의 마케팅 본부장으로 블랙야크를 이끌어가고 있다. 블랙야크는 대한민국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로, 2016 대한민국브랜드대상에서 글로벌코리아부문 대상을 수상하였다. 블랙야크 김준형 이사는 저성장 시대 속 돌파구를
2016.11.28 0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