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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가 주최하고 산업자원통상부가 후원하는 '대한민국마케팅대상'의 '국민브랜드' 단체부문이 발표되어 세간의 주목을 끌고 있다. '2016 국민브랜드'는 무한경쟁시대의 국가경쟁력 현수준을 진단하고 그 제고방안을 공유하기 위하여 정기적인 브랜드 조사가 필요하다는 취지에서 실시되었다. 조사기간은 2015.12.01 ~ 2016.01.10 까지 두 달에 걸쳐 중복응답을 포함하여 12,633명이 온 오프라인으로 참여하였다. 발표에 따르면 신문(경제), 기업, 호텔 부문 등에서 과반수 이상의 표를 얻으며 해당분야에서의 입지를 확고히 한 매일경제, 삼성전자, 호텔신라를 비롯하여 서울대학교(대학 부문)가 50%의 응답률을 얻어 국민브랜드
2016.03.12 22: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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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2016 대한민국마케팅대상 '국민브랜드'가 발표되었다.'2016 국민브랜드'는 무한경쟁시대의 국가경쟁력 현수준을 진단하고 그 제고방안을 공유하기 위하여 정기적인 브랜드 조사가 필요하다는 취지에서 실시되었다. 조사기간은 2015.12.01 ~ 2016.02.15 까지 개인, 단체, 상품부문에 대해 중복응답을 포함하여 18,908명이 온 오프라인으로 참여하였다. 이번에 발표된 자료를 보면 개인부문 중 MC부문 유재석 83.6%, CEO부문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 66.7%, 아나운서부문 손석희 JTBC 보도 담당 사장 56.9% 등 해당 분야에서 독보적인 국민브랜드로 자리매
2016.03.10 10: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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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 산하의 소비자평가신문은 지난달 27일 ‘2016 대한민국 공감 받는 브랜드(Heart To Heart Index)’ 13개 산업군의 조사결과를 발표했다. 대한민국 공감받는 브랜드는 SNS마케팅 경쟁력 평가 모델로서 고객과의 소통 능력을 활동성, 충성도, 쌍방향성, 공감성, 확산성 등 양적 질적 측면으로 나누어 1,000점 만점으로 수치화한 것이다. 이번 발표에서 ㈜빙그레는 유제품 분야 2회 연속 1위를 차지하며 대한민국에서 가장 소통을 잘하는 기업으로 선정됐다. ㈜빙그레는 1967년 출범하여 유제품, 아이스크림, 스낵을 판매하는 대형 식품회사로 성장해왔으며 현재 전체 68개 제품 중 35개의 유제품 브랜드를 가지고 있다. ㈜빙그레는 기업과 제품의 역사가 깊고, 건강과
2016.02.12 1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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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 협회에서 주최하고, 소비자평가 신문에서 주관해 진행한 ‘2016 국민 브랜드’ 조사에서 조선일보가 28.4%의 지지율로 신문 분야 ‘국민 브랜드’의 영예를 안았다. 세상을 향한 창문이 조선일보 지면 위에 나 있었다. 국민들은 이 창문을 통해 세상을 내다볼 수 있었다. 조선일보는 국민과 세상을 이어주는 연결고리 역할을 그 어떤 신문사보다 충실하게 수행해왔다. 이는 ‘2016 국민브랜드’ 조사 결과에 그대로 나타났다. 조선일보는 25.4%의 지지를 받은 중앙일보를 3%P로 차이로 제치고 1위에 올라, 대한민국 명실상부한 독보적 신문사로서 그 명성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국민들 앞에서 신문사가 마땅히 추구해야하는 신뢰성을 인정받은 것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조선일보는 19
2016.02.02 13: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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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대학교(총장 성낙인)가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에서 주최한 ‘대한민국 마케팅 대상 2016 국민브랜드’ 대학부문에서 50%라는 높은 지지율로 1위를 차지했다. 2위인 카이스트가 16.7%라는 득표율을 얻은 것과 비교하면 큰 격차로 ‘국민브랜드’라는 영광을 차지한 것을 알 수 있다. 1946년 10월 15일, 경성대학과 공사립 전문학교들을 통합하여 국내 최초의 국립종합대학으로서 개교한 서울대학교는 자타공인 국내 최고의 대학이다. 서울대학교는 공공성으로 무장한 선한 인재와 인류 보편의 가치를 내면화한 세계시민, 그리고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연구를 수행하는 학문후속세대를 양성을 목표로 하며 이를 위해 다양하고 우수한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서울대학교는 지식과 학문 탐구라는 대학 본연의 사명을 완수하며 대한
2016.02.01 09: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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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S가 대한민국마케팅대상 2016 국민브랜드에서 1위를 차지했다.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 소비자평가신문은 지난해 12월부터 올 해 2월까지 온, 오프라인을 통해 실시한 국민브랜드조사 결과, KBS가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방송 미디어의 영향력이 커져가면서 우후죽순으로 늘어나는 채널과 콘텐츠들에 대한 교육성과 신뢰도에 대한 물음은 커져가고 있다. KBS는 공영 방송¹이라는 역할에 충실하게 시청률에 따른 기업경쟁에서 한발 떨어져 자리를 지켜나가며 국민들의 신뢰를 쌓았다.2016년 현재 KBS는 KBS1TV와 KBS 2TV 그리고 KBS World 등 3개의 TV채널과 1,2,3 라디오와 1,2 FM 그리고 한민족방송과 KBS WORLD Radio 등 7개 라디오 채널, 지상파 DMB 4개 채널(U KBS스
2016.02.01 09: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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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브란스병원이 ‘대한민국마케팅대상 2016 국민브랜드(이하 국민브랜드)’ 단체부문 병원 분야에서 1위를 차지했다. 국민브랜드 조사는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매년 실시하는 대한민국마케팅대상 브랜드부문 조사의 일환으로, 한국을 대표하는 브랜드의 정기적인 조사를 통하여 국가 차원의 브랜드경쟁력 현 수준과 제고 방안을 공유한다는 목적에서 이루어진다. 이번 조사는 2015년 12월 1일부터 2016년 2월 15일까지 온 오프라인 설문조사로 이루어졌으며 중복응답 포함 총 18,908명이 설문에 응답했다. 본 조사 단체부문 병원분야에서 세브란스병원은 서울대학교병원과 서울아산병원을 제치고 35%의 지지를 받아 1위를 차지했다. 세브란스병원은 우리나라 최초의 서양식 병원으로 시작해 지난 130년간 우
2016.01.29 15: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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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 소비자평가신문은 2015년 12월 1일부터 2016년 2월 15일까지 대한민국 마케팅 대상 2016 국민브랜드 조사를 전국 18,908명을(중복응답 포함) 대상으로 실시했다. 그 중 기업부문에서 ㈜삼성전자가 1위(63.7%) 브랜드로 조사됐다. 1976년 ㈜삼성전자공업으로 탄생한 ㈜삼성전자는 이후 빠른 속도로 성장하여 백색가전, 반도체, 휴대 전화기기, LCD, LED TV등 을 생산해오고 있으며 의료건강 및 바이오 기술영역에도 투자하여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2015년 연 매출 200조 6500억원, 영업이익 26조 4000억원으로 국내에서 가장 큰 기업이다. 또한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인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매년 발표하는 “글로벌 100대 브
2016.01.29 15: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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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 소비자평가신문에서 실시한 ‘2016 대한민국마케팅대상 국민브랜드’의 단체부문 조사결과가 발표되었다. 이번 조사는 지난 12월 1일부터 2월 15일의 기간 동안 온오프라인 설문조사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중복응답을 포함하여 18,908명이 응답했다. 소비자들이 가장 신뢰하는 경제 신문, 매일경제 매일경제는 2016 국민브랜드 단체부문 신문(경제)분야에서 71.1%의 응답률을 기록하며 23위를 50%와 68.5%의 격차로 누르고 1위에 올랐다. 매일경제는 2015년 한국 ABC협회에서 신문부수 인증위원회 전체회의를 통해 밝힌 경제지 13개사 중 발행부수 72만 5701부로 1위를 기록한바 있으며, 경영전문지 월간 현대경영이 뽑은 매출액 기준 국내 500대 기업 CEO를
2016.01.29 15: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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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이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 소비자평가신문에서 주관하는 2016 국민브랜드 은행부문에서 1위 브랜드를 차지했다. 2001년 11월 국민은행과 주택은행의 합병으로 탄생한 KB국민은행은 국내 최대 고객수와 최고의 고객만족도, 광범위한 채널 네트워크 및 브랜드파워 등 최상의 판매 인프라를 갖춘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리딩뱅크(leading bank)이다. KB국민은행은 국내 최대 고객기반을 보유하고 있으며 정교화된 CRM시스템 활용 등 고객중심 경영에 큰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영업력에 기반하여 전국 1000여 개 영업망과 지역본부를 ‘파트너십 그룹’으로 전환하는 영업 체계 개편, 내점 고객에게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창구 효율화 등 KB국민은행의 업무와 서비스를 ‘고객의 눈높이’에서 개선하려
2016.01.28 15: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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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다면, 스포츠선수 분야에서 김연아는 누구를 제치고 국민브랜드로 등극할 수 있었을까?스포츠선수 분야의 2위에는 25% 득표율의 박지성 선수, 3위로는 9%의 류현진 선수가 있다. 김연아 역시 31.3%의 득표율로 2위인 박지성 선수와 약 6%의 격차를 보이며 국민브랜드에 선정되었다.김연아는 대한민국 前 피겨스케이팅 선수로 각종 올림픽, 세계 선수권 대회, 한국 종합 선수권대회의 챔피언으로 피겨스케이팅에서 독보적인 실력을 자랑하는 선수다. 우수한 실력과 연기력을 바탕으로 김연아는 우리나라는 물론 세계적으로 사랑받았고, 각종 CF와 홍보대사를 맡으며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브랜드 반열에 올랐다.1. 넘볼 수 없는 NO.1 실력김연아는 불모지였던 피겨 스케이팅계에서 10여 년 동안의 꾸준
2016.01.26 10: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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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브랜드란 곧 국가경쟁력을 뜻하기도 한다. 그러므로 설문조사 결과에 따라 싸이와 김연아는 2016년의 한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선정된 것이다.싸이와 김연아가 국민브랜드가 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일까? 우선 싸이부터 살펴보자.각 분야의 2위, 3위와의 격차를 확인해보면 싸이는 조용필과 이선희를 제치고 27.6%의 득표율을 얻을 수 있었다. 가수분야의 2위는 조용필로 총 9.2%를, 3위 이선희는 7.1%를 차지했다. 한 자릿수의 득표율보다 싸이는 두 자릿수라는 수세적인 득표율을 얻은 것이다.40·50세대의 아이돌인 조용필과 이선희를 제치고 국민브랜드가 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일까?편파적인 득표율의 바탕에는 싸이만이 가능한 독특한 개성에 있다. 싸이가 글로벌한 가수로 인식되는
2016.01.26 1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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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량을 보이는 사람에게만 부여되는 신조어가 있다. 다름 아닌 ‘○○느님’이다. 이름의 앞뒤에 붙어 보잘 것 없는 한 인간을 감히 신들의 세계로 밀어 넣는다. 인간세계에 신이 강림한다면 이런 모습일 것이라는 찬양적인 의미가 담겨 있다. 사람들의 존경과 경외심이 한껏 집약돼 있다. 그렇기에 아무에게나 붙여주지 않는다. 나름대로 엄격한 잣대가 존재한다. 사회적으로 능력과 역량이 검증된 인물만이 영광을 누릴 수 있다. 각 분야의 최정점에 있어야 하고, 이 사실이 의심의 여지없이 범사회적으로 인정받아야 한다. 이것이 바로 호불호가 극명하게 갈리는 인물에겐 이 호칭이 주어질 수 없는 이유다. 그의 역량에 의심의 눈초리를 보내는 사람들이 있다면 당연히 자격미달이다. 더 노력해 그들을 포섭
2016.01.22 18: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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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는 배우 황정민에게 ‘더 이상 오를 곳이 없는’ 한 해였다. 황정민은 ‘대한민국마케팅대상 2016 국민브랜드(이하 국민브랜드)’ 개인부문 배우(영화) 분야에서 1위의 영예를 안았다. 국민브랜드 조사는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매년 실시하는 대한민국마케팅대상 브랜드부문 조사의 일환으로, 한국을 대표하는 브랜드의 정기적인 조사를 통하여 국가 차원의 브랜드경쟁력 현 수준과 제고 방안을 공유한다는 목적에서 이루어진다. 이번 조사는 2015년 12월 1일부터 2016년 2월 15일까지 온 오프라인 설문조사로 이루어졌으며 중복응답 포함 총 18,908명이 설문에 응답했다. 본 조사 개인부문 배우(영화)분야에서 황정민은 11.6%의 지지를 받아 2위 송강호(10.1%), 3위 안성기(8.7%)를 제
2016.01.22 18: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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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이 뽑은 최고 스포츠 스타’에 김연아(26)가 뽑혔다.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 주최 하에 소비자평가신문은 지난 12월1일부터 2월15일까지 전국 남녀 18,908명(중복응답 포함)을 대상으로 ‘2016국민브랜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한국을 대표하는 브랜드의 정기적 조사를 통하여 국가차원의 브랜드경쟁력 현 수준과 제고방안을 공유한다는 목적으로 진행한 이번 설문조사는 개인, 단체, 상품부문으로 나누어 설문을 진행했다. 소비자평가신문은 ‘최고의 스포츠 스타’ 부문에서 ‘피겨여왕’ 김연아가 전체응답자의 31.3%의 선택을 받아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두 개의 심장’ 박지성, ’몬스터‘ 류현진이 뒤를 이었다. 새로운 분야 개척, 독보적 존재 김연아가 그라운드를 누비는 ‘두 개의 심장’ 박지
2016.01.22 18: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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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2016 대한민국마케팅대상 '국민브랜드' 개인부문이 발표되었다.'2016 국민브랜드'는 무한경쟁시대의 국가경쟁력 현수준을 진단하고 그 제고방안을 공유하기 위하여 정기적인 브랜드 조사가 필요하다는 취지에서 실시되었다. 조사기간은 2015.12.01 ~ 2016.02.15 까지 중복응답을 포함하여 18,908명이 온 오프라인으로 참여하였다. 이번에 발표된 자료를 보면 MC부문 유재석 83.6%, CEO부문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 66.7%, 아나운서부문 손석희 JTBC 보도 담당 사장 56.9% 등 해당 분야에서 독보적인 국민브랜드로 자리매김한 인물이 눈에 띈다. 이들은 자신만의 색깔로 각 분
2016.01.22 18: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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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지킬은 조승우가 뮤지컬 에서 카리스마 넘치는 연기로 흥행성과 배우로서의능력을 모두 인정받으며 얻은 별명이다. ‘제 2의 조승우’라는 타이틀을 내건 뮤지컬 배우의 기사도 심심찮게 볼 수 있다. 명실상부대한민국 국민 뮤지컬배우의 저력을 확인할 수 있는 대목이다. 뿐만 아니라 조승우 공연을 보기 위한 티켓팅경쟁이 치열해 이른바 ‘피켓팅’(피터지는 티켓팅)이라고 불린다. “저는 못해요. 능력 밖의 일입니다”2004년 코엑스 오디트리움 초연 당시 전회 매진, 전회 기립박수의기록을 세우며 한국 뮤지컬계의 한 획을 그은 는2005년 국립극장, 2007년 LG아트센터 공연에서도 90% 이상의 객석점유율을 기록하며 명실상부한한국 최고의 뮤지컬로 자리잡았
2016.01.22 18: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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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신문은 2015. 12. 01 ~ 2016. 02. 15까지 온오프라인 설문조사로 진행하였으며 전체 응답자 수는 중복응답자를 포함해 18,908명이 응답한 대한민국마케팅대상 '2016 국민브랜드’조사결과를 발표했다. 대한민국마케팅대상 2016 국민브랜드조사는 CEO, MC, 배우, 아이돌, 탤런트 외 6개 분야의 개인부문과 관광지, 기업, 방송, 신문 외 5개 분야의 단체부문 그리고 의약품, 자동차, 주류, 주식 외 7개 분야의 상품부문으로 이루어졌다. 개인부문 중 탤런트와 아이돌 분야에서 한류의 중심인 김수현과 EXO(엑소)가 1위를 차지했다. 김수현은 2007년 MBC 시트콤 김치 치즈 스마일로 데뷔를 한 이후 드림하이
2016.01.22 18: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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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마케팅협회 소비자평가(대표 서연선)는 "2016 국민브랜드" 후보군을 조사한다고 밝혔다. 본 조사는 협회가 매년 실시하는 대한민국마케팅대상 브랜드부문 조사의 일환으로 실시되며, 한해동안 가장 소비자의 사랑을 많이 받고 있는 기업(기관), 개인 및 상품 을 대상으로 1차 소비자조사와 2차 전문가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사무국 한지혜 팀장(마케팅협회)은 "마케팅활동의 궁극적인 목적은 브랜드자산의 극대화에 있다."면서 "본 조사를 통하여 기업차원의 브랜드관심이 범 국민적 관심사로 확산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하였다. 조사결과는 12월 부터 순차적으로 발표되며 관련 시상식은 1월 21일 백범김구기념관에서 개최된다.
2015.11.10 1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