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9 팬더믹으로 비대면 온라인 추세가 확산되면서 메타버스(Metaverse) 가 주목을 받고 있다. 메타버스는 ‘가상’, ‘초월’ 등을 뜻하는 영어 단어 '메타'(Meta)와 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이며 시공간 제약을 넘어 현실세계와 같은 사회·경제·문화 활동이 이루어지는 가상세계를 가리킨다. 2020년에 발생한 코로나 팬데믹과 5G 상용화에 따라 비대면 활동이 선호되고 있으며 디지털에 익숙하며 현재 시장의 주 타겟인 MZ 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와 1990년대
SK텔레콤의 '옥수수(oksusu)'와 지상파 3사의 '푹(POOQ)'을 통합한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웨이브(WAVVE)'가 지난달 18일 서비스를 시작했다. 웨이브는 '한류(K-wave)'와 '파도(Wave)'의 합성어로 '한류가 파도처럼 전 세계로 퍼져나가라' 의미를 담고 있다. 웨이브는 다양한 동영상들을 모아 한 번에 제공하는 통합 플랫폼인 'OTT(Over the top)' 서비스다. OTT가 어떤 서비스인지 잘 이해되지 않는다면 대표적인 OTT 서비스인 미국의 '넷플릭스'를 생각해보면 될듯하다. 웨이브의 탄생은 이례적이다. 시청자 유출 등으로 OTT에 회의적일 수밖에 없는 방송사와 통신사가 만들어냈기 때문이다. 즉 OTT 시장에 대한 시장의 관심과 인기가 커졌다는 것을 방송사와
오는 9월 18일 국내 토종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웨이브'가 출격한다. ‘한류(K-wave)'와 '파도(Wave)'의 의미를 담은 '웨이브(WAVVE)'는 지상파방송사 3사 '푹(POOQ)'과 SK텔레콤 '옥수수'가 결합된 플랫폼이다. 가입자 수는 옥수수 가입자 천만 명, 푹 가입자 400만 명을 더한 1400만 명으로 예상되며, 넷플릭스와 본격 경쟁에 나선다. 푹과 넷플릭스는 유료 서비스인 SVOD가 기반인 플랫폼이라는 점은 같다. 가장 큰 차이점은 다루고 있는 콘텐츠이다. 넷플릭스는 2017년 국내 진출 이후 한국 오리지널 콘텐츠에만 1500억 원을 투자할 정도로 한류 콘텐츠를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아직까지는 영화와 외국 드라마 콘텐츠가 더 강세를 띄고
K-푸드는 세계에서 연평균 매출이 30%씩 성장하며 음식문화의 한류를 이끌고 있다. 그 중에서도 CJ제일제당은 글로벌 시장에서 '비비고 만두'를 앞세워 그 열기를 더욱 뜨겁게 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이 해태와 장기간 냉동만두 시장의 1위를 다투다가 2014년 CJ의 '비비고 왕교자'의 출시 후 압도적으로 시장 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다. '국민 만두'로 자리매김 하여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비비고 왕교자는 CJ제일제당에 의하면 올해 상반기 역대 최대 매출인 800억원을 달성했다. 4년 전의 매출액과 비교했을 때 약 8배가 상승했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국내 시장에서의 우세에 이어 K-푸드로서 글로벌 냉동만두 시장의 1위 등극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신현수
지난 2017년 5월 코엑스가 ‘별마당 도서관’으로 새롭게 단장했다. 별마당 도서관은 휴식과 만남, 그리고 책을 주제로 소통하는 문화 감성 공간이다.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모두에게 열려 있는데 아름다운 조명으로 아름답기까지 하다. 힐링과 낭만 그리고 지식을 제공하는 별마당 도서관은 이제 코엑스의 자랑이자, 우리나라에서 손꼽히는 도서관이기도 하다.
색은 그 자체로 이미지가 된다. 민트 색 물건으로 가득 찬 동기의 주변은 온통 환한 민트 향으로 가득 차 있고 분홍색을 좋아하는 친구의 곁엔 사랑스러움이 만발한다. 이와 같이 색이 내뿜는 이미지는 사람들의 뇌리 속에 강하게 박힌다. 파커 사의 빨간 만년필을 시작으로 색의 중요성이 대두되었고 컬러마케팅이란 용어가 1950년부터 쓰이기 시작했다. 컬러마케팅이란 말 그대로 색을 가장 중요한 변수로 설정하여 마케팅 전략을 펼치는 것을 말한다. 컬러마케팅은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는 데 활용될 뿐만 아니라 제품 및 서비스 선택에 영향을 미치는 전략이다. 우선 브랜드 이미지에서의 컬러마케팅은 제품과 가장 잘 어울리는 색만을 광고, 브랜드에 사용하는 것이다. 일치된 색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보다 강력하게 메시지를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는 1월 20일 노보텔앰배서더 강남에서 2017년 대한민국디지털브랜드대상 시상식을 개최하였다.대한민국디지털브랜드대상은 고객과의 소통을 중심으로 디지털 경영 활동을 활발하게 실천하고 있는 기업, 개인에 대한 시상제도이다. 5회째를 맞은 디지털브랜드대상은 올해 처음으로 소비자 조사외의 전문가 심의 방식을 도입하여 개인부문의 ‘The Prize of Entrepreneurship’ 과 기업부문 대상을 선정하였다. The Prize of Entrepreneurship은 마케팅협회만의 고객가치중심의 신념을 담고 있는 시상분야로 마케팅에 대한 평가를 성과 중심이 아닌 고객가치의 활동 중심으로 재편하고자 제정되었다.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는 1월 20일 노보텔앰배서더 강남에서 2017년 대한민국디지털브랜드대상 시상식을 개최하였다.대한민국디지털브랜드대상은 고객과의 소통을 중심으로 디지털 경영 활동을 활발하게 실천하고 있는 기업, 개인에 대한 시상제도이다.5회째를 맞은 디지털브랜드대상 중 올해 첫 실시된 ‘가장 추천하고 싶은 어플’ 조사는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14세 이상 남,녀 1,200여 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상에서 진행되었다. 본 조사에서 소비자들은 눔(Noom)코치, 지니톡, 푹(pooq), L.POINT-엘포인트, 서울자전거 따릉이, GS25 나만의냉장고 등을 가장 추천하고 싶은 어플로 응답하였다.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가 "2017 가장 추천하고 싶은 100대 어플"을 발표하였다. 본 조사는 한국산업의 디지털마케팅 경쟁력 제고를 위한 상품개발의 방향성 제시를 목적으로 실시되었으며 조사는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는 14세 이상 남 녀 1,2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으로 진행되었다. 조사를 담당한 문기연팀장(마케팅협회)은 "다양한 앱이 출시되고 있지만 소비자의 선택은 쉽지않다"면서 "디지털 시대변화가 요구하는 새로운 고객가치를 만족하는 서비스만이 고객의 사랑을 얻게될 것"이라고 하였다. 본 조사는 매년 두 차례 발표되며 관련 시상식은 "2017 대한민국디지털브랜드대상" 중에 진행된다. (문의 070-7430-5683) ['2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