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디다스는 코로나19로 인한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향후 몇 분기의 마케팅 지출을 절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코로나19의 여파로 경제활동이 멈춘 가운데, 기업들은 이로 인한 타격을 최소화하기 위해 다양한 조치를 취하고 있다. 특히 스포츠 업계의 타격이 크다. 소비자의 야외 스포츠 활동이 거의 멈춘 만큼, 업계들은 디지털 마케팅과 e커머스 분야의 투자를 늘리는 추세다. 기업들은 특히 ‘코로나19 위기 극복 마케팅’으로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아디다스는 ‘#HOMETEAM(홈팀)’ 이라는 슬로건을 내걸었다. 이는 모두가 집(HOME)에서 생활하며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해야 한다는 의미를 내포한다. 소셜미디어에서는 해당 해시태그로 매일 다양한 챌린지를 진행했다. 아디다스 관계자는 "#HOMETEAM은
1·2인의 소형가구가 증가하면서 ‘가정간편식(HMR·Home Meal Replacement)’ 시장도 점점 커졌다. 간단하게 조리할 수 있고 다양한 메뉴를 집에서도 쉽게 접할 수 있기에 소비자들은 새로 출시되는 가정간편식(HMR) 제품들에 큰 반응을 보인다. 그 중 CJ제일제당의 ‘비비고 육개장’과 오뚜기의 ‘낭만포차 순대볶음’은 출시 1년 만에 큰 인기를 얻으며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대표 상품이다. 든든하고 간편하게, ‘비비고 육개장’2016년 6월, CJ제일제당은 국·탕·찌개로 구성된 ‘비비고 가정간편식(HMR)’을 선보였다. 육개장과 사골곰탕, 두부김치찌개 등 한국인이 즐겨먹는 대표 메뉴로 구성된 10개 제품은 소비자들에게 간편한 한 끼를 제공한다. 1~2인 기준
미래학자들은 다양한 기술의 융, 복합 추세에 기반을 둬 4차 산업 혁명 시대가 대두될 것을 암시하고 있다. AI, 빅 데이터, 클라우드 등이 그것인데, 그 중 IoT(사물인터넷, Internet Of Things, 이하 IoT)야말로 실생활 영역에 접목할 수 있는 발전 양상을 보인다. 현재도 IoT 기술은 가전제품, 가구, 의료기기 등 우리 생활 전반에 있어 다양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번에 퍼시스 그룹의 의자 전문 브랜드인 시디즈는 LGU와 협력하여 바른 자세 교정에 도움을 줄 IoT 의자, ‘링고 스마트’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시디즈는 아이들의 바른 자세와 학습 습관을 길러주기 위한 상품으로 ‘링고’라는 스테디셀러 제품(장기간 꾸준히 팔리는 제품)을 판매해 왔다. 4차 산업 혁명의 흐름을 인
LG유플러스가 홈IoT 서비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색다른 마케팅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다가가고 있다.최근 4차 산업혁명이 화두에 오르면서 동시에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기술이 있다. 바로 ‘홈IoT’가 그 주인공이다. 홈IoT는 ‘스마트홈’과 ‘사물인터넷(IoT)’을 결합한 단어로 인터넷과 통신으로 연결된 모바일 기기와 가전제품을 통해 사용자가 정보를 수집하고 교환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홈IoT 서비스가 적용되면 원격 제어를 통해 밖에서도 집 안의 가전제품을 제어하거나 보일러, 가스, 조명 등을 통제할 수 있어 편리하고 안전한 생활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2014년 6월 스마트 무인 사물함 구축을 시작으로 'U+미디어플랫폼' 등을 출시하며 IoT 기술 개발에 힘쓰고 있는
점차 커져가는 IoT 시장 속에서 LG유플러스가 이동통신 경쟁사들과의 치열한 점유율 확보 다툼에서 한발 앞서 나가기 위해 한창이다. IoT란 ‘Internet of Things’의 영어 머리글자를 딴 것으로 모든 사물을 인터넷을 기반으로 연결하는 것을 말한다. 이는 기존의 유선통신인 인터넷 혹은 모바일 인터넷 보다 한 단계 진화된 단계로서 사람이 직접 개입하지 않더라도 정보를 상호 간에 알아서 처리하게 된다. 가령 외출을 음성으로 인식하여 가스밸브를 자동으로 잠그는 것이라던지, 혹은 자동차 잠금장치가 자동차 키를 가지고 접근하기만 하더라도 자동으로 잠금이 해제되는 경우를 의미한다. 이렇듯 다소 간단한 IoT 사물 인터넷의 활용 범위는 현재 점차 커져가고 있으며, 모든 삶의 전반에 IoT가 퍼져나가고 있다.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는 1월 20일 노보텔앰배서더 강남에서 2017년 대한민국디지털브랜드대상 시상식을 개최하였다. 대한민국디지털브랜드대상은 고객과의 소통을 중심으로 디지털 경영 활동을 활발하게 실천하고 있는 기업, 개인에 대한 시상제도이다.5회째를 맞은 디지털브랜드대상은 올해 처음으로 소비자 조사외의 전문가 심의 방식을 도입하여 기업부문의 ‘The Prize of Entrepreneurship’ 을 선정하였다.기업부문은 SNS, 사물인터넷, 플랫폼, 빅데이터분야로 각각 나뉘어 대상 수상사가 선정되었으며 올해는 콘버스의 어라운드, LG유플러스의 IoT@home(앳홈), 유한킴벌리의 맘큐, SK플래닛의 MTC-P/B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는 1월 20일 노보텔앰배서더 강남에서 2017년 대한민국디지털브랜드대상 시상식을 개최하였다.대한민국디지털브랜드대상은 고객과의 소통을 중심으로 디지털 경영 활동을 활발하게 실천하고 있는 기업, 개인에 대한 시상제도이다. 5회째를 맞은 디지털브랜드대상은 올해 처음으로 소비자 조사외의 전문가 심의 방식을 도입하여 개인부문의 ‘The Prize of Entrepreneurship’ 과 기업부문 대상을 선정하였다. The Prize of Entrepreneurship은 마케팅협회만의 고객가치중심의 신념을 담고 있는 시상분야로 마케팅에 대한 평가를 성과 중심이 아닌 고객가치의 활동 중심으로 재편하고자 제정되었다.
서울--(뉴스와이어) 2015년 07월 24일 -- LG유플러스가 IoT 서비스의 가격을 낮추고, 서비스 특징을 담은 광고를 런칭하며 IoT@home 서비스 확산에 본격 나섰다.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 / www.uplus.co.kr)는 핵심 IoT 서비스인 에너지미터, 스위치, 플러그, 열림감지센서와 IoT 허브까지 5종의 서비스를 월 7천원(부가세포함 7천7백원)에 제공하는 이벤트를 10월말까지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이는 기존 서비스 제공가격인 1만 1천원에 약 36% 할인된 가격으로, 해당 서비스에 가입하는 고객은 월 7천원에 5종의 서비스를 모두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이번 프로모션 기간에 가입하는 고객은 5종의 IoT 디바이스 및 설치비가 면제되는 혜택을 누릴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