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라젬이 한국마케팅협회에서 주관하는 ‘2023 제11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2023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의료가전 부문 1위로 6년 연속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더불어 ‘2023 브랜드고객만족도(BSCI)’ 조사에서도 온열기 부문 4년 연속 1위를 차지하며 두개의 브랜드 조사에서 1위 타이틀을 동시 석권했다.한국마케팅협회가 주최하고 소비자평가기관이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는 소비자가 구매의사 결정 과정에서 고려하는 불안 요소를 측정해 제품 및 서비스의 안심 수준을 수치화한 것이다. 세라젬은
코로나 19 팬더믹으로 비대면 온라인 추세가 확산되면서 메타버스(Metaverse) 가 주목을 받고 있다. 메타버스는 ‘가상’, ‘초월’ 등을 뜻하는 영어 단어 '메타'(Meta)와 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이며 시공간 제약을 넘어 현실세계와 같은 사회·경제·문화 활동이 이루어지는 가상세계를 가리킨다. 2020년에 발생한 코로나 팬데믹과 5G 상용화에 따라 비대면 활동이 선호되고 있으며 디지털에 익숙하며 현재 시장의 주 타겟인 MZ 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와 1990년대
한솥, 도시락 프랜차이즈 부문 1위한국마케팅협회에서는 고객 가치 중심의 상품력을 갖춘 브랜드를 발표하기 위해 매년 브랜드고객만족도(BSCI) 조사를 진행한다. 조사를 통해 소비자 입장에서 직접 경험한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며, 소비자에게 더 나은 상품을 제시한다. 한솥 도시락은 2021 브랜드고객만족도(BCSI) 조사에서 도시락 프랜차이즈 부문 1위로 조사되었다.한솥이 인기를 끄는 이유는 무엇일까?한솥 도시락은 오래전부터 도시락 프랜차이즈 부문에서 꾸준히 이름을 알려왔다. 누구나 단체주문이나 간편식으로 한번쯤은 먹어
화장품 브랜드 더샘(The Saem)이 2021 브랜드고객만족도(BSCI) 조사에서 또다시 컨실러 부문 1위를 차지했다. BSCI조사는 ‘브랜드에 대한 전만적 만족도’, ‘재이용 의향’, ‘품질 만족도’, ‘가격 만족도’ 등의 질문으로 구성되는데, 더샘은 컨실러 부문에서 7년 연속 브랜드고객만족도 1위를 차지하며 ‘국민 컨실러’의 명성을 굳건히 지키고 있다.예전부터 더샘은 아이유, 지드래곤, 이승기, 레드벨벳, 샤이니 등 유명한 연예인들을 광고 모델로 발탁해왔다. 그러나 과거 아이유와 지드래곤이 출연한 더샘의 광고는 아이돌의 흑역사
LG전자의 올레드 TV가 '2020 제6회 브랜드고객만족도(BSCI)' TV 산업군에서 1위로 조사됐다. 브랜드고객만족도 조사는 해당 산업군에 대한 이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브랜드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순위를 산정하는 모델이다. LG의 올레드 TV는 픽셀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 조절함으로써 생생한 색감과 화질을 구현하는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이는 LED 백라이트의 빛으로 화면을 표현하는 LCD TV보다 발전된 형태이다. 각각의 픽셀이 스스로 빛을 내고 조절하기 때문에, 검은색을 표현할 때에도 픽셀을 완전히 끌 수 있어 명확하게 대비되는 명암을 선보인다. 또한, 백라이트가 없다는 특징으로 인해 각도와 관계없이 일정한 색과 밝기의 화면을 감상할 수 있다.
색은 그 자체로 이미지가 된다. 민트 색 물건으로 가득 찬 동기의 주변은 온통 환한 민트 향으로 가득 차 있고 분홍색을 좋아하는 친구의 곁엔 사랑스러움이 만발한다. 이와 같이 색이 내뿜는 이미지는 사람들의 뇌리 속에 강하게 박힌다. 파커 사의 빨간 만년필을 시작으로 색의 중요성이 대두되었고 컬러마케팅이란 용어가 1950년부터 쓰이기 시작했다. 컬러마케팅이란 말 그대로 색을 가장 중요한 변수로 설정하여 마케팅 전략을 펼치는 것을 말한다. 컬러마케팅은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는 데 활용될 뿐만 아니라 제품 및 서비스 선택에 영향을 미치는 전략이다. 우선 브랜드 이미지에서의 컬러마케팅은 제품과 가장 잘 어울리는 색만을 광고, 브랜드에 사용하는 것이다. 일치된 색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보다 강력하게 메시지를
2016 브랜드고객만족도(BSCI: Brand Customer Satisfaction Index)가 오는 4월 발표될 예정이다. 브랜드고객만족도는 고객가치 지향의 상품 경쟁력을 평가하는 상품부문 고객만족도 평가모델로서 작년 10월 처음 한국마케팅협화 산하 소비자평가신문에서 조사, 발표되었다. 그 중 로드샵 부문에서 마스카라로 ㈜에이블C&C의 미샤가 산업별 1위로 선정 되었다. 미샤는 낮은 가격에 높은 품질을 내세우며 국민 마스카라의 대표 주자인 ‘3D마스카라’, ‘4D마스카라를’ 3300원에 선보였다. 그 후 미샤는 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맞추어 연구개발 하여 한 브랜드 내 마스카라만 24종을 갖추고 있다. 그렇다면 2016 브랜드고객만족도 로드샵 부문에서 미샤의 마스카라는 2년 연속으로 1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