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언택트 시대가 지속되며 많은 사람들이 직접 나가 장을 보는 것이 아닌 홈쇼핑이나 각종 매체에서 물건이나 서비스를 주문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하지만 이런 수요가 증가하는 것이 마냥 기쁜 것은 아니다. 직접 소비자들이 물건을 보고 판단할 수 없기 때문에 각종 허위과장광고가 늘어나는 것이 소비자들에겐 걱정으로 다가오기 때문이다. 이런 트렌드에 발맞추어 많은 홈쇼핑 업체들은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에 더블유쇼핑은 최근 전문가들과 팀을 꾸려 신설했다고 밝혔다. 허위과장광고에 따른 소비자 피해를 방지하는 한편 정확한 상품 정보를 제공하겠다는 의지라고 볼 수 있다. 이러한 노력은 소비자들이 주문한 물품에 대해 안심하도록 할 수 있다. 허위과장광고 방지위
더블유쇼핑은 지난 2019년 3월부터 ‘허위과장광고 방지위원회’를 운영 중이다. 허위과장 광고로 인한 소비자의 피해를 줄이고 정확한 상품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위원회는 방선홍 더블유쇼핑 상무를 위원장으로 하여, 고객만족팀, 품질보증팀, 심의팀, SCM팀 등으로 구성된다. 각 부서에서는 해당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더블유쇼핑의 허위 또는 과장 광고 관련 제도들을 재정비한다고 알려져 있다. 매월 정기적 위원회 회의를 통해 허위과장과 심의 등에 대해 논의하고, 유통, 품질 등의 전반적인 문제에 대해서도 협의하여 방송 전에 명확하고 구체적인 방송 지침을 마련해 나간다는 것이다.홈쇼핑의 허위과장 광고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끊임없이 논란이 되고 있다. 홈쇼핑의 ‘허위과장 광고’에
더블유쇼핑(대표 최재훈)은 올해부터 허위과장광고로 인한 소비자 피해를 방지하고 정확한 상품 정보 제공을 위해 내부 전문가를 중심으로 한 ‘허위과장광고 방지위원회’ 를 신설했다.위원회는 방선홍 더블유쇼핑 상무(COO)를 위원장으로 위촉하고 고객만족팀, 품질보증팀, 심의팀, SCM팀 등 소비자 관련 주요 부서의 전문가로 구성하여 더블유쇼핑에서 판매 하는 상품과 서비스의 허위 또는 과장된 내용을 방지하고자 사전 모니터링을 통해 심의 관련 제도들을 재정비해 나가기로 했다.더블유쇼핑은 매월 정기적 위원회 회의를 통해 허위과장 및 심의 등의 현안들을 논의하고, 방송뿐만 아니라 유통, 품질 등 사업 전반적인 문제에서도 소비자관점의 문제들을 함께 협의하여 방송 전에 명확하고 구체적인 방송 지침을 마련해 나갈
홈쇼핑 업계에서 TV를 통해 상품검색 및 구매를 지원하는 디지털방송, ‘TV 커머스 (이하 T커머스)’가 최근 들어 새로운 TV 유통 서비스 모델로 부상하기 시작했다. 국내 T커머스 서비스 시장은 2012년부터 해마다 그 규모가 확대됐으며, T커머스 단독사업자 중 하나인 ‘더블유쇼핑’은 2015년 8월에 비교적 늦게 시장에 진입했다. 후발주자임에도 불구하고 ‘더블유쇼핑’은 MCN (다중 채널 네트워크) 상품 큐레이터를 적극 양성하는 등 콘텐츠 차별화를 통해 자사만의 독창성을 확립했다. 그 결과, T커머스 업계에서 유일하게 2년 연속 흑자 달성에 성공할 수 있었다.얼핏 보면 ‘더블유쇼핑’의 성공 비결은 끊임없이 변화하는 시장 속에서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 수 있는 과감한 전략을 수립하는 것으로 비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