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주관하는 '2019 제7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이 지난 3월 29일(금) 여의도 전경련플라자 그랜드볼룸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대한민국마케팅대상은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시장 성과를 창출한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이를 격려 · 확산함으로써 국가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자 2012년 제정되었다. 6개월간의 소비자 조사 및 전문가 심사를 통하여 수상사(자)를 선정하였으며, 시상은 개인, 단체, 소비자조사 3개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하였다. 고객가치 중심의 마케팅 경쟁력 강화 활동으로 국가경쟁력 제고에 기여한 개인에게 수여하는 「최고경영자상」은 대기업 부문에서 한샘 최양하 회장, 중소기업 부문에서 코리아런드리 서경노 대표가 각각 수상하였다.
2019.04.01 10:00
-
국수나무는 2006년에 브랜드 런칭을 통해 10여년이 지난 현재 국내외 시장에서 510여개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연매출 360억원을 올리고 있는 브랜드이다. 장수브랜드인 한편 성장세를 달리고 있는 "지속 성장중인 브랜드"로 괄목할 만한 시장 점유율을 나타내고 있다. 국수나무가 10여년간 지속성장 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공동으로 소유하고 운영되는 협동조합 정신으로 프랜차이즈 사업으로 운영하며 이는 점주와의 상생을 도모하며 함께 성장하는데 큰 원동력으로 작용하였다.모회사인 해피브릿지는 1999년 주식회사로 설립되었으며, 지난 2013년 2월 협동조합으로 전환을 마쳤다.협동조합으로 전환은 4년째를 맞이하였지만, 주식회사가 설립되었을 당시부터 "사람중심"의 상생경영의 뜻을 나
2017.09.29 16:35
-
국수나무는 2006년에 브랜드 런칭을 통해 10여년이 지난 현재 국내외 시장에서 510여개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연매출 360억원을 올리고 있는 브랜드이다. 장수브랜드인 한편 성장세를 달리고 있는 "지속 성장중인 브랜드"로 괄목할 만한 시장 점유율을 나타내고 있다.국수나무가 10여년간 지속성장 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공동으로 소유하고 운영되는 협동조합 정신으로 프랜차이즈 사업으로 운영하며 이는 점주와의 상생을 도모하며 함께 성장하는데 큰 원동력으로 작용하였다.모회사인 해피브릿지는 1999년 주식회사로 설립되었으며, 지난 2013년 2월 협동조합으로 전환을 마쳤다. 협동조합으로 전환은 4년째를 맞이하였지만, 주식회사가 설립되었을 당시부터 "사람중심"의 상생경영의 뜻을 나눴다.그로부터
2017.06.12 10:31
-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비영리 사단법인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오는 19일 강남 노보텔에서 이해선(코웨이 대표이사)신임회장의 취임식을 진행하였다. 취임식은 원대연 명예회장, 서진우 대한민국마케팅위원회 위원장, 김창수 중앙대학교 총장 등 내외빈 1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었다.이날 행사에서는 원대연 명예회장이 위촉패를 수여하고 이해선 신임회장의 모교이기도 한 중앙대학교의 김창수 총장이 축사를 맡아 신임회장의 취임을 축하하였다. 한국마케팅협회의 신임회장으로 취임한 이해선 회장은 아모레퍼시픽 부사장과 CJ오쇼핑 대표이사, CJ제일제당 공동대표이사를 역임하고 현재 코웨이 주식회사의 대표이사로 재직중이다.이해선 신임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한국마케팅협회의 신임회장으로 취임하게 되어
2017.05.19 09:28
-
국내 유일 평가전문 미디어 한국마케팅협회 소비자평가신문(이사장 김길환)이 2017 ‘소비자평가 10대 브랜드’ 프랜차이즈 상생협력부문을 발표하였다. 2017 ‘소비자평가 10대 브랜드’ 프랜차이즈 상생협력부문은 기업과 지역 사회 혹은 가맹점과 본사와의 동반 성장을 위해 특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브랜드를 발굴하여 그 사례를 전파하고자 기획되었다. 해당 조사는 국내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대상으로 총 1,617명의 소비자가 참여하였으며 5월 1일부터 14일, 2주간 총 2회에 걸쳐 진행되었다. 소비자들의 가장 큰 지지를 받은 상위 10개 브랜드로 GS25, 계절밥상, 국수나무, 굽네치킨, 롯데리아, 맘스터치, 설빙, 이디야커피, 이삭토스트, 파리바게뜨가 조사되었다.
2017.05.18 10:20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는 17일 제44회 굿모닝컨퍼런스에서 회원사 대표 및 임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진우 위원장(SK수펙스추구협의회 인재육성위원회)을 '대한민국마케팅위원회' 초대 위원장으로 위촉하였다. 대한민국마케팅위원회(위원장 서진우)는 '마케팅이 강한나라 대한민국 만들기'를 위하여 뜻있는 마켓 선도기업의 CEO가 모인 위원회로 2017년 3월 17일 공식 출범하였다. 초대 위원장으로 위촉된 서진우 대한민국마케팅위원회 위원장은 현 SK수펙스추구협의회 인재육성위원회 위원장으로 前 SK텔레콤 Co-CEO 플랫폼 사장, 前 SK커뮤니케이션 대표, 前 SK플래닛 CEO를 지냈다. 앞으로 대한민국마케팅위원회(위원장 서진우)는 대한민국을
2017.03.17 11:40
-
지난 9일~11일 세택에서 진행된 '프랜차이즈박람회'에 참가한 프랜차이즈업체 '도쿄스테이크'가 참가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도쿄스테이크'는 전국 500여개의 가맹점을 통해 경쟁력을 검증시킨 '국수나무'의 외식 전문 기업 '해피브릿지협동조합'이 론칭한 두번째 브랜드로 6년간의 긴 연구 끝에 완성시킨 일본식 캐주얼 레스토랑 콘센트의 프랜차이즈이다. 도쿄스테이크는 특색 있는 컨셉트와 가성비 중심의 아이템들이 소비자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어 예비 창업자들의 주목을 끌었다. 실제 고객 눈높이에 맞춘 '가성비 중심'의 메뉴들은 최근 어려운 불경기 속에서도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며 높은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또한 500여개의 가맹점을
2017.03.14 11:39
-
[2016 대한민국브랜드대상] 대한민국전문기업 NO.1 브랜드 수상사 _ 소산퍼시픽, 해피브릿지협동조합, 코리아런드리, 다인에프씨, 국제팝업북아트협회, 남도애꽃
2016.11.10 11:10
-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는 10월 28일 전경련 그랜드볼룸에서 ‘2016 제4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시상식을 기업 경영자를 비롯한 관계자 240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하였다.‘2016 내일의 스타’로 선정된 에이프릴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원대연 명예회장의 개회선언과 전인수 심사위원장의 축사가 진행됐다. 브랜드고객만족도 산업별 1위 기업 및 SK플래닛의 프로젝트 앤 등이 히트예감브랜드 수상자로 참가하였다. 기업의 전문성을 평가하는 대한민국전문기업 No.1 브랜드 부문에서는 소산퍼시픽의 안익제 대표를 비롯하여 5개 기업의 대표가 선정되었다. 브랜드대상은 매년 개최되며 소비자 조사와 전문가 심의를 거쳐 최종 후보 기업을 선정하는 국내 최대
2016.11.02 09:28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는 10월 28일 전경련 그랜드볼룸에서 2016 제4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시상식을 기업의 경영자를 비롯한 관계자 240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2016 내일의 스타로 선정된 에이프릴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원대연 명예회장의 개회선언과 전인수 심사위원장의 축사에 이어 진행된 시상식에는 유정연 센트온 대표와 원제철 자이언트네트워크그룹 회장등 기업계 대표를 비롯하여 이마트 피코크 등의 브랜드고객만족도 산업별 1위 기업 및 SK플래닛의 프로젝트 앤 등이 히트예감브랜드 수상자로 참가하였다. 기업의 전문성을 평가하는 대한민국전문기업 No.1 브랜드 부문에서는 소산퍼시픽의 안익제 대표를 비롯하여 5개 기업의 대표가
2016.10.17 17: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