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신문은 2015. 12. 01 ~ 2016. 02. 15까지 온오프라인 설문조사로 진행하였으며 전체 응답자 수는 중복응답자를 포함해 18,908명이 응답한 대한민국마케팅대상 '2016 국민브랜드’조사결과를 발표했다. 대한민국마케팅대상 2016 국민브랜드조사는 CEO, MC, 배우, 아이돌, 탤런트 외 6개 분야의 개인부문과 관광지, 기업, 방송, 신문 외 5개 분야의 단체부문 그리고 의약품, 자동차, 주류, 주식 외 7개 분야의 상품부문으로 이루어졌다. 개인부문 중 탤런트와 아이돌 분야에서 한류의 중심인 김수현과 EXO(엑소)가 1위를 차지했다. 김수현은 2007년 MBC 시트콤 김치 치즈 스마일로 데뷔를 한 이후 드림하이
2016.01.22 18:14
-
한국마케팅협회 소비자평가(대표 서연선)가 발표한 ‘2015 히트예감브랜드(Ready to hit)’에 선정된 ‘스베누’가 그에 걸맞는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다. 스베누는 국내 제화 시장을 거의 독점하다시피 하던 해외브랜드들 사이에서 급성장하고 있는 국내 브랜드다. 2013년 10월 공식 론칭 후 지난해 400억대, 올 상반기에만 350억대의 매출을 기록하며 폭넓은 사랑을 받고 있다. 스베누가 한국의 대표적인 신발브랜드로서 급부상할 수 있었던 것은 공격적인 마케팅의 결과라고 할 수 있다. 스베누는 10~20대를 타깃으로 SNS, 특히 페이스북을 활용한 바이럴 마케팅의 대표적인 성공 사례로 손꼽힌다. 스베누 페이지를 운영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S
2015.11.25 13:46
-
제조업 성공모델 시몬느, 대한민국마케팅대상 수상최고경영자상에 맥주신화의 주역 장인수 부회장 한국마케팅협회(대표 김길환)는 공유가치경영학회와 IMO국제마케팅기구의 후원으로 ‘2015 대한민국마케팅대상’심사 결과를 발표하였다. ‘최고경영자상’에는 맥주신화의 주인공인 오비맥주의 장인수 부회장이 선정되었으며 한국의 제조업 성공모델이라 평가받는 시몬느’와 제주도를 한국의 대표적인 브랜드로 만들어가는 ‘제주특별자치도’가 대상을 수상케 되었다. 심사위원장 전인수 교수(홍익대학교)는 "가치의 제공과 목표달성이라는 마케팅의 정의를 충실히 실천하면서 시대변화를 놓치지 않는 기업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하였다. 올해 처
2015.10.27 10:04
-
한국마케팅협회 소비자평가(대표 서연선)는 중국 인민일보 인민망과 공동으로 "2015 요우커만족도(YKSI: Youke Korea Satisfaction Index)"를 조사하여 발표하였다. 본 조사는 급격히 늘어난 요우커(중국관광객)를 통하여 중국 소비자가 느끼는 한국 상품 전반의 만족도를 측정함으로써 한중 양국의 공동산업발전에 기여하고자 실시되었다. 조사는 한국을 방문한 경험이 있는 중국인 2,373명을 대상으로 2015년 6월 22일부터 9월 4일까지 1차 온라인 조사와 2차 대면조사방식으로 이루어 졌다. 금번에 발표된 1차 조사대상 산업군은 화장품, 편의시설, 식품, 생활용품 등 총 25개 산업이다. 조사항목은 전반적인 만족수준, 품질 가격 등의 요소만족수준, 타인추천여부 등
2015.10.18 16:45
-
한국마케팅협회(대표 김길환)는 공유가치경영학회와 IMO국제마케팅기구의 후원으로 ‘2015 대한민국마케팅대상’ 글로벌코리아 부문의 수상기업을 발표하였다. 이번 발표에는 한류원조 K-드라마를 시작으로 K-Beauty, K-Food, K-Pop, K-Culture 부문에서 지난 한해 동안 가장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기업의 활동사례가 선정되었는데 많은 후보사례들이 끝까지 경합하여 글로벌 시장에서의 코리아파워를 실감케 하였다. 해당 분야별 수상기업으로는 K-드라마부문 프로듀사(제작 초록뱀미디어), K-Beauty부문 설화수(아모레퍼시픽), 리더스(산성엘앤에스), 코리아나화장품(코리아나화장품), K-Food부문 메로나(빙그레), 초코파이(오리온), 도시락(팔도),
2015.10.05 00:17
-
요우커가 뽑은 대한민국 대표 문화아이콘 20 “빅뱅, 김수현, 김연아, 킬미힐미, 런닝맨……” 중국 공산당 기관지 인민일보 인민망(한국대표 저우위보)과 한국마케팅협회(대표 김길환)가 "2015 요우커 만족도" (YKSI: Youke Korea Satisfaction Index) 문화스포츠 부분을 조사하여 2일 오전 발표했다. 본 조사는 '2014년 중국인이 사랑하는 한국의 명품' 후속 조사로 실시되었으며, 한국 방문 경험이 있는 중국인 2.737명을 대상으로 가수, 배우, 운동선수, 드라마, 예능프로그램의 5가지 분야로 나눠 6월 22일부터 9월 4일까지 진행됐다. 그 결과 가수 부분에서는 △더원 △빅뱅 △소녀시대 △엑소, 배우 부분에서
2015.10.02 14:14
-
초록뱀 미디어(대표 김기용)의 ‘프로듀사’가 중국, 태국, 일본 등 해외에서의 인기를 인정받으며 대한민국마케팅대상의 K-Drama부문에 선정되었다. KBS 2TV 금토드라마로 방영되었던 ‘프로듀사’(연출 표민수 서수민 l 극본 박지은)는 17.7%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국내에서 인기를 얻으며 한류 드라마의 맥을 이어갔다. 초록뱀미디어는 , , 등의 굵직한 인기작들을 만들어낸 인지도 있는 방송 콘텐츠 제작 전문 업체다. 이러한 탄탄한 콘텐츠와 김수현, 차태현, 공효진, 아이유 라는 인기와 연기력을 고루 갖춘 배우들이 만나 큰 시너지 효과를 낸 것으로 보인다. 또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각지에서도 큰 호평을 받
2015.09.30 17:04
-
최근 드라마 프로듀사를 통해 또 한번 연기 변신에 성공하며 인기를 누리고 있는 김수현이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의 비욘드가 한국마케팅협회의 2015 한국산업 구매안심지수(Korea Purchase Ease Index, 이하 KPEI) 산업 부문별 1위에 선정되어 국내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2015 KPEI는 전국의 성인 남여 5,920명을 대상으로 4월 9일 부터 5월 30일까지 오프라인 대면 조사로 실시 되었으며 1000점을 만점으로 전반적 안심수준 지수, 요소수준인 제품의 품질 지수, A/S 지수, 신뢰도 지수, 그리고 타인추천 지수를 바탕으로 순위 산출되었다. 본 조사결과에 대한 실무자 간담회는 6월 25일 백범김구기념관에서 가졌고, 공식적인 조사결과는 7월 1
2015.06.30 18: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