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주신화의 주역 장인수 부회장 최고경영자상

 

 

▲왼쪽 상단부터 시계방향으로 김길환(한국마케팅협회), 장인성(우아한형제들), 신승호(쏘카), 조인수(연세대학교글로벌교육원), 나종호(한신대학교), 이금룡(코글로닷컴), 김기용(초록뱀미디어), 홍종화(다인에프씨), 이용우(하이씨씨), 원대연(한국마케팅협회), 정희국(태방파텍), 전지은(한국지엠), 이영아(산성앨엔에스), 정재훈(풀무원식품), 김수미(코스웨이), 백대홍(시몬느), 박재철(제주특별자치도), 유학수(코리아나화장품), 장인수(오비맥주), 노병규(해태제과식품), 정새봄(야놀자), 김금희(코리아투모로우), 오단(청년장사꾼), 주동운(더페이스샵)

 

 

제조업 성공모델 시몬느, 대한민국마케팅대상 수상

최고경영자상에 맥주신화의 주역 장인수 부회장

 

 

한국마케팅협회(대표 김길환)는 공유가치경영학회와 IMO국제마케팅기구의 후원으로 ‘2015 대한민국마케팅대상’심사 결과를 발표하였다.   ‘최고경영자상’에는 맥주신화의 주인공인 오비맥주의 장인수 부회장이 선정되었으며 한국의 제조업 성공모델이라 평가받는 시몬느’와 제주도를 한국의 대표적인 브랜드로 만들어가는 ‘제주특별자치도’가 대상을 수상케 되었다. 심사위원장 전인수 교수(홍익대학교)는 "가치의 제공과 목표달성이라는 마케팅의 정의를 충실히 실천하면서 시대변화를 놓치지 않는 기업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하였다.

 

올해 처음으로 신설된 활동사례부문에서는 숙박업을 놀이문화로 변화시킨 ‘야놀자’, 낙후지역 활성화를 통한 지역마케팅의 공로로 ‘청년장사꾼’, 마스크팩의 대표주자로 자리매김한 ‘산성앨엔에스 리더스’ 등이 최종 선정되었다.

 

‘대한민국마케팅대상’은 매년 가장 의미 있는 마케팅활동을 총망라하여 심사하는 국내유일의 마케팅전문 비영리시상제도로서 금년부터 전사와 개인부문이외에 ‘글로벌코리아’와 ‘마켓혁신’등의 활동사례를 포함하였다. 심사위원은 마케팅관련 현직 교수를 비롯하여 해당분야의 전문가로 구성하며 1차 소비자조사, 2차 전문가조사, 3차 심사위원단 평가로 진행된다.

 

 

 

 <2015 대한민국마케팅대상 심사결과>

▲ 최고경영자상: 장인수 부회장 오비맥주(주) ▲ 한국의마케터: 이주세 전무 홈앤쇼핑 ▲ 제조부문 대상: (주)시몬느

▲ 유통부문 대상: (주)이마트 ▲ 서비스부문 대상: (주)카카오 ▲ 공공부문 대상: 제주특별자치도 ▲가치혁신부문 최우수상: (주)해피콜 ▲고객만족부문 최우수상: (주)더본코리아 ▲공유가치부문 최우수상: (주)쏘카 ▲사회공헌부문 최우수상: 무한도전 ▲상생협력부문 최우수상: (주)우아한형제들 ▲상품혁신부문 최우우상: (주)태방파텍 ▲생활편의부문 최우수상: (주)야놀자 ▲지역마케팅부문 최우수상: 청년장사꾼 ▲K-Beauty부문 최우수상: (주)아모레퍼시픽 설화수/ (주)산성엘앤에스 / (주)코리아나화장품 ▲K-Food부문 최우수상: (주)빙그레 메로나 / (주)오리온 초코파이 / (주)팔도 도시락 ▲K-Pop부문 최우수상: (주)YG엔터테인먼트 빅뱅 ▲K-Drama부문 최우수상: (주)초록뱀미디어 프로듀사 ▲K-Culture부문 최우수상: 코리아투모로우 ▲예능글로벌컨텐츠제작 특별상: (주)하이씨씨 ▲레디투히트: (주)경동나비엔 온수매트/ 다인에프씨(주) 독한육포 / LG전자(주) 트윈워시 / 삼성전자(주) 기어 S2 / 코스웨이(주) 아르테띠크 / 한국지엠(주) 임팔라 ▲교육혁신 특별상: 연세대학교 글로벌교육원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