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의 장기화로 집에서 주로 시간을 보내는 ‘집콕족’이 증가했다. 이에 따라 집콕 문화가 붐을 일으키고 있다. 배달음식이 활성화 됐을 뿐만 아니라 집에서 카페 문화를 즐기는 사람들도 많아지고 있다. 또한 커피 가격의 인상으로 홈카페족이 증가하고 있다. 홈카페는 ‘홈(home)’과 ‘카페(cafe)’의 합성어로 집에서 나만의 커피나 차를 즐기는 것을 뜻한다. 커피 관련 산업의 판매율의 증가 이에 따라 자연스럽게 커피머신 판매는 증가했다. 롯데하이마트에 따르면 지난달 1~24일 커피머신 판매 매출이 지난해 동기간보다 50% 이상 늘었
요즘 코로나로 인해 배달 수요가 늘어나면서 비닐, 플라스틱 등 포장재 쓰레기들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시간이 갈수록 환경문제의 심각성이 점점 대두되는 가운데, 환경문제에 관해 기업의 책임을 묻는 사람들이 점점 증가하고 있다. 환경문제에 대해 사람들의 관심이 증대함에 따라 기업들 또한 환경문제를 직면하여 해결하려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배달의 민족은 배달, 포장 칸에 일회용 수저를 안 받는다는 것을 기본으로 설정해두어 일회용품을 받기 위해서는 따로 체크를 하도록 만들었다. 이처럼 환경 문제를 다루는 기업들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여름을 맞아 간편하고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아이스 스틱커피를 선보인다.이번에 선보이는 ‘투썸 에이리스트 스틱커피 아이스 블렌드’는 케냐 원두와 에티오피아 원두를 블렌딩해 깔끔한 바디감과 산뜻한 과일 향을 느낄 수 있다.특히 단시간에 저온으로 커피를 추출하는 ‘슈퍼 드랍 공법’으로 원두 본연의 맛과 향을 그대로 담았다. 극저온 환경에서 원두를 초미세 상태로 분쇄하는 ‘마이크로 그라인딩’ 기술을 적용해 찬물이나 차가운 우유에도 잘 녹는다. 최근 소비자들의 홈카페 취향의 폭이 넓어지는 추세를 반영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현대인들은 재택근무를 하며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부쩍 늘어났다. 이른바 집에서 소비활동을 하는 ‘홈코노미 트렌드’ 가 강화됨에 따라 집에서 커피를 내려 마시는 수요도 급격히 증가하는 추세다. 코로나 사태 발생 이후 홈카페의 인기가 지속되는 가운데 지난해 원두 수입은 약 7억 달러 어치로 전년도 대비 28% 신장해 사상 최대를 기록했다. 한 잔의 커피라도 더 특별하고 맛있게 즐기고 싶은 홈카페족이 늘면서 홈카페 시장에는 고급화 바람이 불고 있다. 가정에서도 고급스러운 커피의 풍미를 느끼고 싶은 홈카페족은 캡슐커피머신, 홈커피머신, 커피드리퍼 등 홈카페 관련 제품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이는 단순히 집에서 인스턴
뜻하지 않게 코로나가 대한민국을 달달하게 물들였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진 사람들 사이에서 수작업으로 만드는 ‘달고나 커피’가 대유행처럼 번졌다.달고나 커피의 시작은 배우 정일우였다. 지난 1월 한 TV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한 배우 정일우가 마카오 식당에서 커피를 마신 후 "학교 앞에서 팔던 달고나 같은 맛"이라고 극찬했는데, 이 커피의 제조법이 공개된 후부터 ‘집콕족’들이 너도나도 달고나 커피 만들기에 도전하기 시작했다. 커피가루와 설탕을 각각 두 스푼 넣고 뜨거운 물을 추가해 꾸덕한 거품이 날 때까지 400번 저어 만드는 이 커피는 집콕하는 사람들에게 제격인 챌린지였다.달고나 커피 만들기 유행은 빠르게 확산됐다. 현재까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인스타그램에서
후각과 IoT기술의 혁신적인 적용 ‘스마트 디퓨저’기존에 적용하지 못했던 감각에 집중한 피움랩스 21세기 스마트기기들로 둘러싸인 시대에 살아가고 있는 우리는 스마트기기와 사물들을 IT 기술을 적용해 그것들과 소통하며 살아가고 있다. 이런 기술을 사물인터넷 IoT라고 하며 그 중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인공지능 스피커 등 IoT기술의 신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KITAS는 매년 국내에서 개최되는 최대 규모의 'IT/스마트기기/액세서리 전시회'다. 지난 7월에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렸던 '제9회 스마트 디바이스 쇼 2019‘에서 'KITAS TOP10'에 선정된 피움랩스의 '피움(Pium) 스마트 IoT 디퓨저'는 AI 스피커와 스마트폰 앱을 통해서 향을 내는 ’
2007년, 우리나라에 처음으로 캡슐커피가 선보인 이후 캡슐커피 시장은 급격하게 성장하였다. 캡슐 커피란 분쇄된 원두를 밀봉하여 캡슐 형태로 만든 것으로, 캡슐 커피 머신에 장착하면 손쉽고 간편하게 커피를 내려마실 수 있는 특징이 있다. 특히, 집에서 간편하게 커피 전문점에서 마시는 커피를 만들 수 있다는 점이 소비자들에게 큰 매력으로 다가왔다고 할 수 있다. 소비자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만큼, 국내에 진출한 해외 캡슐커피 브랜드들의 각축전도 심화되고 있는데, 국내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는 대표적인 브랜드 3곳을 소개하려고 한다. 네스카페 네스프레소한번 쯤은 할리우드 영화 배우 조지 클루니가 광고에서 "What else?" 라는 말을 하는 것을 본 적이 있을 것이다. 그가 광고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