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카페족들의 증가

코로나의 장기화로 집에서 주로 시간을 보내는 ‘집콕족’이 증가했다. 이에 따라 집콕 문화가 붐을 일으키고 있다. 배달음식이 활성화 됐을 뿐만 아니라 집에서 카페 문화를 즐기는 사람들도 많아지고 있다. 또한 커피 가격의 인상으로 홈카페족이 증가하고 있다. 홈카페는 ‘홈(home)’과 ‘카페(cafe)’의 합성어로 집에서 나만의 커피나 차를 즐기는 것을 뜻한다. 

커피 관련 산업의 판매율의 증가 
이에 따라 자연스럽게 커피머신 판매는 증가했다. 롯데하이마트에 따르면 지난달 1~24일 커피머신 판매 매출이 지난해 동기간보다 50% 이상 늘었다고 한다.
커피머신과 함께 구매하는 원두와 캡슐커피 판매도 동반상승했다.

커피머신
커피머신

 

홈카페의 장점
홈카페의 가장 큰 장점은 커피값을 줄일 수 있다는 것이다. 디카페인 캡슐, 라떼 캡슐, 아메리카노 캡슐 등 다양한 커피 캡슐등이 존재하고 또한 농도도 사용자들의 입맛대로 조절할 수 있어 자신에게 최적화된 나만의 diy-커피를 제조할 수 있다.
이에 따라 다른 관련 제품의 판매율도 늘어나고 있다. 플레이팅을 위한 다양한 접시들, 베이킹, 인테리어 관련 제품들이 덩달아 인기를 얻고 있다.

나만의 홈카페(1)
나만의 홈카페(1)
나만의 홈카페(2)
나만의 홈카페(2)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