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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파세대(Z+Alpha)는 1990년대 중반에서 2000년대 초반에 태어난 Z세대와 2010년대 초반 이후에 태어난 알파세대를 합친 신조어이다. 잘파세대는 비교적 아날로그 환경에 익숙한 밀레니얼 세대와 디지털 환경에 더 익숙한 Z세대를 하나의 세대로 보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는 시각에서 등장한 말이다. ‘잘파세대’에 가장 중요하게 작용하는 것은 바로 아날로그와 디지털의 경계이다.밀레니얼은 아날로그 시대의 끝자락을 경험하며 디지털 시대를 맞이했지만 잘파세대는 디지털의 일상화를 경험하며 세상을 살아가고 있다. 잘파세대는 스마트폰의 대중화
2023.10.22 23: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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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가 선보이는 최고의 선택'챗GPT’, ‘ AI챗봇’ 요즘 들어 빈번하게 들을 수 있는 용어들이다. 이는 인공지능(AI)이 우리 일상 속 가까이 와 있음을 직접적으로 느낄 수 있는 지표이다. 전 세계의 AI를 향한 연구와 관심이 커지면서 분야를 가리지 않고 수많은 기업들이 AI를 마케팅에 적극 활용하고 있다.AI마케팅은 인공지능(AI)을 이용한 마케팅 방식이다. 이 방식은 AI를 활용해 소비자와 시장에 대한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수집한다. 이후 데이터의 활용, 분석을 통해 개인에게 맞는 정확한 니즈를 예측한다. 일련의 과정은 AI
2023.08.21 06: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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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공지능이란, 인간의 지적 능력을 전자 기기에서 구현하는 여러 기술이나 소프트웨어, 컴퓨터 시스템을 통틀어 말한다. ‘컴퓨터 과학의 아버지’라고 불리는 앨런 튜링(Alan Turing)은 1950년 인공지능에 관한 논문 을 발표하여 처음으로 인공지능의 개념을 제안하였다. 현재 우리 사회는 과학 기술의 지속적 발달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앞두고 있다. 이 안에서 인공지능은 의학, 교육, 생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는 긍정적 평가를 받았다. 반면에 일각에서는 인공지능이 불러올 부작용에 대한
2022.08.31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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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인공지능(AI)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기업 애피어(Appier Group Inc, TSE: 4180)가 인터내셔날데이터코퍼레이션(이하 IDC)이 진행하는 팟캐스트 방송에서 향후 디지털 마케팅에서의 애피어의 미래 전망과, 여기에서 대화형 마케팅이 차지할 핵심 역할에 대해 소개했다.애피어 CEO 겸 공동창업자인 치한 위(Chih-Han Yu) 박사는 IDC 아시아태평양 AVP인 크리스 마셜(Chris Marshall) 박사가 진행하는 IDC 팟캐스트에 출연해, AI가 어떻게 데이터 기반 마케팅 혁신을 주도하는지에 대한
2022.08.04 1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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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마케팅이란?디지털 마케팅이란 인터넷을 기반으로 하는 장치를 통한 온라인 광고로 소비자들에게 제품과 서비스를 알리고, 판매하는 마케팅을 의미한다. 대표적인 인터넷 기반의 장치는 스마트폰, 웹 브라우저, 게임 등이 대표적이다. 인터넷과 관련된 기술이 발달하면서 디지털 마케팅 또한 활발해졌다.디지털 마케팅의 종류디지털 마케팅은 유인형 디지털 마케팅과 강요형 디지털 마케팅으로 나눌 수 있다. 유인형 디지털 마케팅은 소비자가 이메일, 문자, 뉴스 피드를 통한 광고 전송을 허가하는 것과 소비자가 직접 인터넷을 통해 특정 품목을 자발적으
2022.05.26 09: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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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류는 지금까지 과학을 통해 세계와 우주를 바라보는 지평을 열었고, 기술을 그 도구로써 인식을 확장했다. 개발의 성과가 쌓일수록 우리 삶의 방식은 변화하며 몇 차례 획기적인 장면을 경험했다. 노동력을 대체할 자원을 발견해 산업의 자동화를 이룩했다. 더불어 시공간의 제약을 뛰어넘는 통신 수단을 만들어 정보화를 촉진했다. 덕분에 현대 사회는 물질적 풍요와 생활의 편리함을 누렸다. 이제는 컴퓨터와 기계가 인간의 추론 능력을 모방한 ‘인공지능(AI, Artificial Intelligence)’을 도입해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했다. 특히 가
2022.02.09 0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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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Z세대는 Y세대(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를 지칭하며, 1980~2009년생을 아우른다. KB경영연구소의 세대 비율 조사에 따르면 MZ세대 인구 비중은 43.9%를 차지한다. 우리금융연구소에 따르면 MZ세대의 재테크와 금융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높다는 분석이다. 미래에셋은퇴연구소의 연구에 따르면, MZ세대는 비대면 채널을 활용하여 투자정보를 탐색하며, 핀테크 서비스 이용 비율은 67%로 높은 편이다. 금융시장은 MZ세대의 관심 분야를 고려한 금융서비스를 제시하며 MZ세대 고객 확보에 나서고 있다.
2022.01.27 07: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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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가 발달하며 소비자들의 소비 환경이 바뀌었다. 소비자들은 점점 자신의 개성에 맞춰 소비를 시작하며 독특하고 차별화된 마케팅에 흥미를 가진다. 특히 MZ세대 소비자들은 상품의 성능, 정보, 기업을 신경 쓰기보다는 재미, 개성, 남들과 차별화되어있는 상품에 관심을 가진다. 이는 기업에게 위기의식과 함께 마케팅에 있어서 새로운 변화를 가져왔다.- 마케팅의 Next level. 그들만의 독특한 마케팅기업들은 변화하는 소비 환경에서 어떤 마케팅을 선보였을까? 그들만의 독특한 마케팅 중 대표적 사례로 “틱톡(TicTok)”의 “챌린지 마
2021.10.13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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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이상 로봇은 미래의 이야기가 아니다. 이미 우리 주변에서 인공지능을 활용한 기술이 적용된 사물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우리 일상생활 속에 자연스럽게 스며들어 우리의 삶을 편하게 도와주고 있다. 인공지능(Artificial Intelligence)이란 인간의 지능으로 할 수 있는 사고, 학습, 자기 개발 등을 컴퓨터가 할 수 있도록 컴퓨터 프로그램으로 실현한 기술이다. 컴퓨터가 인간의 지능적인 행동을 모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의미한다. 우리 일상 속에서 찾아볼 수 있는 인공지능이 적용된 사물에 대해 몇 가지 살펴보았다.로봇
2021.09.16 09: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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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24는 이번 서울 스타필드 코엑스몰에서 고도화된 기술이 총집합된 '완전 스마트 매장'을 오픈했다. 2년 전에도 국내 최초 자동 결제 매장을 선보였던 이마트24는 신세계아이앤씨와 손을 잡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과 함께 국내 산업에서 스마트 기술을 선도할 수 있는 기반이 될 표준 매장을 제시했다. 이번 이마트24 스마트 매장 코엑스점은 인공지능(AI), 컴퓨터비전, 센서퓨전, 음성인식, 클라우드POS 등 리테일테크를 모두 총동원시켜 더욱 진보된 자동 결제 매장을 구현했다.◆ 무인매장에서 결제는 어떻게?고객
2021.09.15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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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CNS가 구글 클라우드(Google Cloud)의 ‘머신러닝 전문기업(Machine Learning Specialization)’ 인증을 획득했다. 구글 클라우드의 ‘머신러닝 전문기업’ 인증 획득은 한국 기업으로는 유일하다.구글 클라우드는 17개 종류의 전문기업(Specialization) 인증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전문기업 인증서는 각 기술 분야에서 실제 적용사례를 통한 전문성을 검증한 기업에 발행된다.머신러닝 전문기업 인증 획득은 구글 클라우드로부터 AI/머신러닝 분야의 전문 역량을 인정 받았다는 의미다. 머신러닝은 사람
2021.07.29 09: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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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사장 임영진)는 16일 임부서장 전원이 온라인으로 참석한 가운데 서울 을지로에 위치한 신한카드 본사에서 2021년 하반기 사업전략회의를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이번 사업전략회의에서는 ‘Becoming by D&D‘라는 모토 아래 ’미래고객에 대한 새로운 이해(Decentralization)‘와 ’데이터 기반의 합리적 의사결정(Depowerment)'을 위한 전략을 중점 논의했다.‘Decentralization & Depowerment’는 신한금융그룹 최고 경영진과 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7일 진행된 ‘제1회 신한문화포럼
2021.07.19 07: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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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대표이사 박정호)이 AI 기술을 바탕으로 콘택트센터 솔루션의 글로벌 선도업체인 제네시스와 손잡고 ‘SKT AICC(AI Contact Center, 이하 AICC)’*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제네시스는 100여 개국에서 1만 개 이상의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고객센터 및 기업 통신 소프트웨어를 지원하는 콘택트센터 시장 분야 글로벌 1위 기업이다.양사는 25일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SKT의 선도적인 AI 기술, 국내 최대 규모 고객센터 운영 경험과 제네시스의 글로벌 최고 수준의 클라우드 콘택트센터 플랫폼 서비스 간
2021.06.29 09: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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꿈많은청년들(대표 정임수)은 개발 없이 챗봇을 제작할 수 있는 ‘클라우드튜링 챗봇 빌더’ 서비스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챗봇 빌더는 고객이 직접 챗봇을 만들 수 있도록 챗봇 제작 툴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챗봇 빌더로 만들어진 챗봇은 고객 응대나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다.웹사이트에 코드 한 줄만 붙이면 되기 때문에 설치가 용이하다. 카페24, 티스토리 등 HTML 수정이 가능한 웹 빌더 사이트에도 적용할 수 있다. 카카오톡 채널 챗봇과도 연동할 수 있다.챗봇 템플릿을 적용하면 30분 안에 쉽고 간단하게 챗봇을
2021.06.28 1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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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19사태에도 ‘펫코노미’ 시장은 지속해서 성장 중이다. 1~2인 가구가 증가하고 반려동물을 가족으로 여기는 ‘펫펨족’이 많아지며 반려동물을 기르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농림축산검역본부에 따르면 반려동물 보유 가구 비중은 2012년 17.9%, 2015년 21.8%, 2018년 23.7%로 지속 성장했으며 2020년에는 전체 가구의 26.4%인 591만 가구가 반려동물을 기르고 있다고 한다. 이런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펫펨족’을 위한 애플리케이션도 다수 등장했다. ▣ 아지냥이 ‘아지냥이’는 반려견과 반
2021.05.20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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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공지능(AI) 전문 기업 미디어젠(대표 고훈) 미디어젠이 AI를 활용한 헬스케어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든다.미디어젠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의 AI 바우처 지원사업으로 강원도 춘천에 본사가 있는 디지털 헬스케어 및 ICT 전문 기업 유비플러스(대표 조재억)가 개발하는 고령층을 위한 AI 돌봄 인형 ‘두리 챗봇’에 음성 인식 및 감성 대화 솔루션을 공급하고, 이를 발판으로 개인건강관리(PHR) 서비스 시장에 진출한다고 밝혔다.헬스케어 산업이 빠른 속도로 성장하는 가운데 미디어젠은 AI 기술 시장에서 쌓아온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
2021.05.19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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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금융투자(대표이사 이영창)는 전사적인 디지털 전환을 가속하기 위해 RPA 플랫폼 ‘R대리’를 구축했다고 17일 밝혔다.RPA(로봇 프로세스 자동화)는 사람이 수행하던 반복적인 업무를 자동화하는 소프트웨어 기술이다. 이번에 오픈한 RPA 플랫폼을 통해 신한금융투자 임직원 누구나 자신의 업무와 관련된 RPA 개발을 상시 요청할 수 있다. 또한 자동화 개발부터 운영현황까지 라이프사이클(Life Cycle)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게 됐다.더불어 대시보드를 통해 RPA를 도입한 부서별, 직원별 업무 절감 시간과 절감 비용을 확인할 수
2021.05.17 16: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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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SDS의 AICC(AI Contact Center)가 차세대 컨택센터 솔루션으로 주목받고 있다.AICC는 자연어 이해(NLU), 음성인식(STT), 텍스트 분석(TA) 등 AI 기술 기반 가상 상담, 상담 지원, 상담 분석 기능을 적용해 업무 효율과 고객 만족도를 향상하는 지능형 컨택센터 솔루션이다.삼성SDS의 자연어 이해 기술은 인공지능(AI)이 빠르고 정확하게 대화의 의도를 이해하고 상담을 수행할 수 있게 해준다. 특히 이 기술은 MS MARCO, 코쿼드(KorQuAD) 1.0 및 2.0 등 국내외 AI 기계 독해 경진 대회
2021.05.09 09: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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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헬스케어’가 미래 먹거리 산업으로 급부상하는 현시점에 맞춰 국내외 시장 현황과 미래를 살펴볼 수 있는 콘퍼런스가 마련됐다. 5월 12일 서울 누리꿈스퀘어에서 개최되는 ‘AWC 2021 in Seoul : DIGITAL HEALTH(이하 AWC 2021)’다.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전 세계를 강타했다. 자연스럽게 비대면 문화가 확산되고 의료 패러다임은 변화했다. 휴대용 전자기기를 이용해 개인이 스스로 건강을 관리하고, 병원 업무 시간 외에도 챗봇을 이용해 간단한 의료 상담과 진료 예약을 할 수 있다. 급속도
2021.04.22 08: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