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주관하는 제 87회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가 2월 19일 아침 개최됐다.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조정됨에 따라 방역 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잠실 롯데호텔 월드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됐다.먼저, 회원들끼리 서로 인사하는 시간을 가진 후 경영자교육위원위원장의 인사말이 이어졌다. 이남식 위원장은 최근에 우리 사회에 많은 기업인들이 자신들의 재산의 절반을 사회에 환원하는 좋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며, 성공이란 무엇인가라는 시를 소개했다. 이는 물질적인 부유함보다는 세상을 조금 더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드는 것이 진정한 가치인 것 같다며 협회의 회원들 모두 올바른 방향으로 사회에 기여하며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이어 두
지금은 '유튜브(YouTube)시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국내에서 가장 오래 사용되는 애플리케이션은 유튜브이며, 구인구직 매칭플랫폼 사람인의 조사결과 성인의 63%가 유튜버의 꿈을 꾸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이렇게 유뷰트 시대가 도래한 지금, 소비자들에게 가장 사랑받은 1인미디어(유튜브)를 알아보기 위해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 평가인증본부는 '2019 소비자평가 10대 브랜드 (1인미디어(유튜브)부문)'를 발표했다. 조사는 전국 14세부터 39세 온라인 여성 패널 1,500명을 대상으로 2019년 10월 15일부터 10월 22일까지, 총 2회에 걸쳐 진행됐다. 2019 소비자평가 10대 브랜드 (1인미디어(유튜브))으로는 △땅끄부부(개인) △박막례 할머니(DIA TV) △백
지난 12일 MBC의 '전지적 참견 시점'에 출연한 장성규는 본인이 출연 중인 유튜브 '워크맨' 채널의 한 달 수익이 20억이라고 밝혀 화제가 됐다. '워크맨' 채널은 장성규가 댓글에 언급된 곳에서 일일 직업 체험을 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비록 생긴지 2달 반이 채 안된 유튜브 채널이지만, 벌써 300만명에 가까운 구독자가 있다. 심지어 채널에서 가장 조회 수가 많은 '애버랜드 아르바이트 편'은 조회 수가 1000만 명을 넘을 정도로 상승세가 가파르다. 워크맨은 현재 JTBC의 디지털사업부인 '스튜디오 룰루랄라'에서 제작을 하고 있다. 이들은 워크맨 이전에 god의 박준형과 226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와썹맨' 채널을 성공적으로 제작하기도 했다.근래에는 '스튜디오 룰루랄라' 같은 JTBC뿐만 아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주관하는 2019 제7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이 9월 26일 서울 여의도 전경련플라자 그랜드볼룸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대한민국브랜드대상은 브랜드 경쟁력 강화 활동을 통해 시장성과를 창출한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이를 격려 · 확산함으로써 국가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자 제정되었다. 시상은 개인, 단체, 소비자조사 3개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하였으며, 각 부문에서 소비자 조사 및 전문가 추천을 거쳐 수상 후보를 선정한 후, 심사위원회의 최종 심의를 통해 수상사(자)를 선정했다. 고객가치 중심의 브랜드 경쟁력 강화 활동으로 국가경쟁력 제고에 기여한 최고경영자에 수여하는 "최고경영자상"은 장수산업 최창환 회장이 수상했다. 최창환 회장은 국내 최초 한국 전통 온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주관하는 2019 제7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이 오는 26일(목), 여의도 전경련플라자 그랜드볼룸에서 열린다.대한민국브랜드대상은 브랜드 경쟁력 강화 활동을 통해 시장성과를 창출한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이를 격려 · 확산함으로써 국가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자 제정되었다. 올해 시상은 개인, 단체 그리고 소비자조사 3개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개인 및 단체 부문은 수상 후보를 선정한 후 심사위원회의 최종 심의를 통해 수상사(자)를 선정했다.고객가치 중심의 브랜드 경쟁력 강화 활동으로 국가경쟁력 제고에 기여한 최고경영자에 수여하는 "최고경영자상"에는 장수산업 최창환 회장이 선정됐다. 최창환 회장은 국내 최초 한국 전통 온돌 방식을 과학적으로 구현한 장수돌침대를
우리나라 연중최대 쇼핑명절로 자리잡고 있는 11월의 유통가는 치열한 마케팅전이 한창이다. 블랙프라이데이, 광군제 등 큰 폭의 할인율을 앞세운 글로벌 쇼핑행사로 빠져나가는 수요를 잡기 위한 국내 유통업체들의 자존심을 건 대규모 프로모션이 시작되며, 이를 알리기 위한 광고 캠페인 역시 연일 쏟아지고 있다.11번가는 ‘2018년 한 해 동안 열일한(열심히 일한) 나에게 십일절에 선물을’ 이라는 캠페인 메시지로 소비자 함께 호흡하며 십일절 쇼핑에 대한 명분과 공감대를 형성해 눈길을 끌었다. 11월은 한 해의 끝이 다가오는 가운데, 공휴일이 하루도 없는 달로, 스스로에게 격려와 응원이 필요하다는 생각으로 이 캠페인이 시작되었다. 올 한해 각자의 위치에서 열심히 산 사람들을
(소비자평가=정수현 기자)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와 대한민국마케팅위원회(위원장 서진우)가 주최하고 인민망 등이 후원하는 '제66회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가 15일 강남 노보텔 샴페인홀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번 조찬회는 샌드박스네트워크 김범휴 이사와 김현정아트센터의 김현정 화가가 강연자로 나섰다. 본 강연 시작에 앞서, 한국 어도비시스템즈 최기영 대표의 간단한 5분 스피치로 조찬회의 막을 열었다. 최기영 대표는 데이터가 새로운 화폐로 부상하고 있고, 이는 고객들의 경험이 디지털로 변화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언급했다. 또한, 어도비시스템즈는 이렇게 디지털로 변화하고 있는 고객들의 경험을 어떻게 충족시킬지 연구하고 있다고 밝혔으며, 디지털시대의 큰 문제점 중의 하나인 시스템보완기능을 강화
올해 15일 수능이 코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업계들에서는 각자 치열하게 수능 마케팅을 벌이고 있다. 의류업계-블랙야크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는 웹 예능 프로그램 '와썹맨'을 통해 추운 수능일에 체온 유지를 도와줄 'B모션벤치 다운자켓' 40벌을 수험생들에게 선물했다.지난 7일 유튜브에서 공개된 해당 영상에서 프로그램의 진행자인 박준형은 서울의 한 고등학교를 찾아가 특유의 유머 감각으로 시험 준비에 지친 학생들에게 웃음을 안겼다. 또 응원 선물로 제공된 블랙야크 다운자켓의 차별점으로 마그네틱(자석) 지퍼, RDS 인증 등을 재치있게 설명해 재미를 주기도 했다.블랙야크는 소셜미디어 계정에서 '수능 척척 해시태그'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오는 18
이 장면을 본적이 있는가? 영화에서 주인공 트루먼은 전 생애가 실시간으로 방송되며 생활 곳곳에 PPL이 난무하는 추구하는 리얼리티 쇼의 주인공이자 피해자였다. 이 장면은 트루먼이 자신의 생애에 대해 의심하며 아내를 추궁하는 와중에도 아내가 제품을 소개하느라 여념이 없어 웃음을 일으키던 장면이었다. 그리고 17년이 흘렀다. 한국의 TV에서는 주원이 전화 한 통이면 스위스 계좌에서 20억 원을 인출할 수 있는 김태희에게 ‘직방’ 어플로 ‘논현동 5000/ 75’ 매물을 권하고, 사춘기에 뛰쳐나온 육성재는 뜬금없이 전동킥보드를 타고 도로를 달린다. PPL은 이런 식으로 드라마와 예능에 크고 작은 생채기를 남기고 있었다.그러나 최근에는 몰입감을 깨트려 보기 불편하다는 의견에서, 점차 어이가 없