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김연아 매니지먼트사로 잘 알려진 올댓스포츠는 체계적인 스타마케팅 시스템과 비인기종목의 활성화, 새로운 스포츠 프로퍼티 개발 등으로 대한민국 스포츠마케팅 시장을 개척하고 확장시키는 데 큰 기여를 했다. 2010년 김연아의 매니지먼트사로 출범한 올댓스포츠는 대한민국의 스포츠마케팅을 확장 발전시킨다는 목표아래 회사명을 ‘스포츠의 모든 것’이라는 의미의 ‘All That Sport’로 정하고 선수중심의 스타마케팅과 미래 스포츠 프로퍼티 개발에 나섰다. 올댓스포츠는 우선 김연아의 글로벌 셀러브러티 이미지와 국민적인 아이콘으로서의 가치를 극대
2022.11.16 21:13
-
코로나19 이후 팬데믹 시대의 영향으로 온라인과 재택근무에 익숙해지고 1인 가구 증가 폭이 점점 커지면서 '홈코노미 문화’가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다. 단순히 휴식, 취침 등의 주거 공간으로 여겨왔던 과거의 틀이 깨지고,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재택근무가 늘어나고 경제활동이 어려워지면서 홈코노미 문화가 더욱 확산되고 있는 것이다.홈코노미는 ‘집’을 의미하는 ‘홈(home)’과 ‘경제’를 뜻하는 ‘이코노미(economy)’의 합성어다. 현대의 집이라는 개념은 단순 주거 공간을 넘어 여가, 레저스포츠 등을 향유하는 공간으로 인식되면
2022.11.08 06:00
-
스포츠의 이데올로기적 관점에서 봤을 때, 88 서울올림픽은 자유 진영과 공산 진영이 대립하던 냉전 시기로 정치적 경쟁의 장이 되어버린 '올림픽의 위기 상황'을 '화합의 장'으로서 전환하는 계기가 되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국민체육진흥공단(KSPO)은 88 서울올림픽을 기념하고 국민체육진흥을 위해 설립되었다. 우리는 국민체육진흥공단(KSPO)의 설립 배경에서부터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힘을 엿볼 수 있다. 그렇다면, 국민체육진흥공단(KSPO)은 어떤 위기를 겪었고, 어떻게 해결할 수 있었는지를 살펴보자.국민체육진흥공단(KSPO
2022.10.27 06:00
-
지난 3년이 넘는 시간 동안 겨울처럼 사람들 간의 온도는 냉랭했고 거리는 멀어져 있었다. 하지만, 실외 마스크의 해제가 2주가 지난 지금, 거리 곳곳에는 활력이 피어나며 청춘의 계절인 봄이 진정 흐르고 있다 느껴진다. 그 말을 증명하듯, 청춘과 젊음의 향연인 페스티벌이 전국 곳곳에서 우후죽순 다시 일어나고 있다.코로나를 뜷고 너무나 오랜만에 열리는 축제 분위기에 각 지역 상권들은 자신들만의 특산품으로 본격적인 홍보를 진행하고 있으며, 대학가 또한 열띤 환호성에 휩싸이고 있다. 특히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축제 외에도 다양한 대학생활
2022.05.26 09:56
-
산림청과 유엔식량농업기구(FAO)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제15차 세계산림총회(World Forestry Congress, WFC)가 2022년 5월 2일부터 6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었다. 세계산림총회는 '산림 올림픽'이라고 불릴 정도로 산림 분야에서 가장 크고 영향력이 있는 행사이다. 1926년 이탈리아에서 총 1회 총회가 열린 후 6년 주기로 개최되고 있으며 원래 작년에 개최 예정이었으나코로나로 인해 1년 연기되어 올해 개최되었다. 아시아 지역에서 44년 만에 열렸으며 코로나 19 팬데믹 이후 가장 많은 외국인이 참가하는 행
2022.05.16 21:46
-
푸마(PUMA) 홍보대사 겸 세계 챔피언 카르스텐 바르홀름(Karsten Warholm)과 망누스 칼센(Magnus Carlsen)이 서로의 분야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며 도전의식을 북돋는다.노르웨이의 두 선수는 스포츠 기업 푸마와 함께한 인터뷰에서 육상과 체스를 시작한 계기와 스포츠를 즐기는 것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했다.바르홀름 선수는 “어떤 것이 됐든 제안을 받으면 그것을 즐기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나는 친구를 만나듯이 항상 내 자리로 돌아올 수 있었다“고 말했다. 칼센 선수 역시 “나는 여덟 살이 되면서 전문적인 훈련을
2022.04.22 18:26
-
인공지능(AI) 음성 인식 및 AI 번역 전문 기업 엘솔루(구 시스트란 인터내셔널)가 올 하반기 출시 예정인 인공지능 동영상 자동 자막 번역 및 편집 서비스 ‘서브에디터(SubEditor, 가칭)’의 기술 개발을 완료했다고 20일 밝혔다.서브에디터는 구어체 중심의 방송 콘텐츠에 전문화한 자동 자막 번역 생성기다. 엘솔루는 국내 OTT 방송 콘텐츠 글로벌화와 K-콘텐츠 산업 발전 및 육성을 도모하기 위해 개발했다. 영상 속 음성을 AI가 자동으로 인식하고, 스스로 번역해 편집된 자막을 영상과 함께 제공한다.엘솔루는 유튜브 등 국내외
2022.04.20 16:49
-
인공지능(AI) 음성 인식 및 AI 번역 전문 기업 엘솔루(구 시스트란 인터내셔널)는 서울에서 개최된 ‘인공지능 융합 비즈니스 개발 콘퍼런스(AI Tech 2022)’에서 ‘AI 번역 및 음성 인식 관련 기술과 실증 사례’에 대해 발표했다고 18일 밝혔다.이번 콘퍼런스에서 엘솔루는 AI 모델의 프로세싱에 대한 설명과 고객 기업 데이터에 기반한 새로운 AI 모델에 대해 발표했으며, 엘솔루가 고객 데이터를 저장하지 않고 현장 폐기해 개인 정보 및 기밀 사항의 유출을 방지하고 있음을 강조했다.이어 엘솔루는 자동 번역과 AI 음성 인식 솔
2022.04.19 16:38
-
한국대학발명협회(회장 이주형)가 제21회 대한민국 청소년발명대회와 아시아로하스산업대전을 개최하고, 5월 31일까지 접수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한국대학발명협회는 20년 동안 대한민국 GLAMI AWARD 청소년발명대회를 주최해 30만여 명의 발명 인재를 양성, 벤쳐기업의 초석이 되는 기업가로 성장시켰으며, WIIPA 세계지식재산연맹 회원사로 25개국 3000여 명이 참가하는 WICO 세계발명창의올림픽을 주최하며 발명계의 ‘마이다스의 손’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WICO 세계발명창의올림픽 및 콘퍼런스는 엑셀레이터 창의혁신 및 신기
2022.04.18 17:09
-
오늘날 외식업은 굉장히 큰 시장을 가지고 있는 동시에 수요 대비 공급이 과포화된 “레드 오션” 상태이다. 특히 패스트푸드 사업은 글로벌 초거대기업들이 세계 어디든 입점하여 저렴하지만 일관된 음식 품질을 제공하면서 외식업계를 장악하고 있다. 국내의 경우 80년대 엑스포와 올림픽 등 국제적인 행사개최와 국가 간 교류확대로 다양한 해외문화가 보급되면서 서양식 패스트푸드가 크게 성장했고, 국내와 해외 모두 패스트푸드 시장의 수익 전망은 전년대비 계속 증가하는 추세이다. 이런 패스트푸드 브랜드의 대표주자를 사람들에게 물어본다면 대부분 ‘맥도
2022.04.01 15:55
-
한복, 김치, 막걸리, 전 이들의 공통점은 대한민국의 자랑스러운 전통이라는 것이다.이 자랑스러운 전통들은 각자의 가치를 뽐내며 점점 더 세계로 뻗어나가는 중이다.K-OO 이라고 하며 우리 역사의 아름다움과 현명함을 가지고 달리고 있는 이 전통들은 각 국에서 큰 열광을 받고 있다.그 안에서는 우리의 전통을 좋아하는 것을 넘어 탐을 내는 국가도 존재한다.대표적으로 최근 가장 화제인 중국의 한복 탐내기를 찾아볼 수 있다.이번 2022 베이징 동계 올림픽에서도 한복을 자신들의 전통 의상이라고 억지 주장을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또한 중
2022.03.03 00:12
-
한복공정지난 4일,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이 개막했다. 해당 개막식에서는 중국의 소수 민족들이 등장하며 행사가 진행됐다. 그런데 그 중 한 소수 민족이 한복을 입고 등장한 것이다. 이를 본 우리 국민들은 다음과 같은 반응을 보였다."중국 소수 민족이 한복을 입고 등장한 것은 한복이 중국의 전통 의상으로 보이게 하기 위함이 아니냐"며 의문을 제기했다. 지난 2021년에도 김치가 중국의 전통 음식으로 보이게 하기 위한 움직임이 있었기에 국민들은 이 사건에 더욱 분노했다. 한국의 전통 음식부터 의상까지 빼앗으려고 하는 중국의 계속된
2022.02.19 02:32
-
지난 4일부터 제24회 베이징 동계올림픽이 진행되고 있다. 경기 직후 각 종목의 수상자들이 메달 대신 인형을 받는 것을 봤을 것이다. 해당 인형은 베이징 동계올림픽의 마스코트인 빙둔둔이다. 올림픽을 대표하는 얼굴인 마스코트에 대해 알아보자.올림픽 마스코트란?올림픽 마스코트는 올림픽과 패럴림픽의 홍보대사이다. 이는 올림픽 정신을 담고 있으며, 관객과 선수들에게 필수적인 역할이다. 지난 1968년부터 생겨난 올림픽 마스코트는 올림픽 정신을 구체적으로 보여주며 각 올림픽에서 중점적으로 보여주려는 가치를 전파했다. 또한 개최도시의 역사와
2022.02.19 02:32
-
지난 4일 중국 베이징에서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이 개최되었다. 올림픽은 하루에 전세계 약 10억명의 인구가 즐기는 지구촌 가장 큰 축제다. 수많은 기업에서는 올림픽을 최고의 마케팅 무대로 간주하고 매번 올림픽에 높은 비용을 투자하고 있다. 그러나 지난 도쿄 하계올림픽에 이어 이번 베이징 동계올림픽은 예외인 것으로 보인다. 미중 갈등의 심화와 신장 위구르 압박에 대한 서방 국가의 외교적 보이콧으로 인해 글로벌 기업들이 압박을 받고 있기 때문이다. | 올림픽 마케팅이란?매번 올림픽이 개최되면 세계 각국의 글로벌 기업들은 올림픽 특
2022.02.19 02:31
-
홈 어드밴티지 - 자기 지역 관중이 지켜보는 가운데 경기하는 팀의 이점.자신을 응원하는 팬들이 가득하다는 것. 함께 기뻐하고 함께 아쉬워한다는 것.팬과 함께 하는 스포츠 문화의 홈 어드밴티지는 이런 것이 아닐까? 개최 전부터 논란이 많았던 2022 베이징 동계 올림픽이다.코로나는 아직도 전 세계를 괴롭히는 중이고, 어김없이 올림픽 시즌은 다가왔다.시작 전부터 코로나 확진, 올림픽 버블과 상반되는 콘돔 기념품, 부실한 식사 등 잡음이 많은 올림픽이었다.하지만 현재의 논란과 비교하면 애교였다.홈 어드밴스라고 눈 감아주는 부정한 판정들이
2022.02.19 02:31
-
제24회 베이징 동계 올림픽이 2022년 2월 4일에 개최되었다. 지난 7일 남자 쇼트트랙 1000m 준결승 전에서 ‘편파판정’ 이라는 말이 허다할 정도로 역대 최악의 오심 판정을 보여주었다. 1조에서 황대헌 선수가 출전하였으며 매우 깔끔하게 1등으로 들어왔다. 하지만 늦은 레인변경이라는 이유로 페널티를 부여하여 실격처리를 당하였고 덕분에 2,3위의 중국 선수들이 결승에 진출하게 되었다. 2조였던 이준서 선수도 마찬가지로 2위로 들어왔지만 레인 변경 반칙이라는 사유로 중국 선수가 결승 진출을 하게 되었다. 이런 어이없는 결과에 많은
2022.02.19 02:31
-
중국의 끊이지 않는 문화 침탈 시도 지난 4일 제24회 베이징 동계올림픽 개막식에 난데없이 한국의 전통 의상인 ‘한복’이 등장해 논란이 일었다. 중국 내 56개 민족 대표 가운데 한 여성이 흰색 저고리에 분홍색 치마를 입고 오성홍기를 전달했기 때문이다. 세계가 주목하는 축제인 만큼 외국인이 우리 고유의 문화를 중국의 것으로 오해할 수 있는 대목이었다. 일각에서는 한민족 혈통인 조선족의 한복 착용은 자연스러운 모습이라 설명한다. 하지만 그간 중국의 문화 침탈 전력에 말미암아, ‘문화공정’의 일환이라는 비판을 피할 수 없었다. 특히 한
2022.02.19 02:31
-
2022년 베이징 동계올림픽 성화 봉송에서 지난 2일 도입된 자율주행 기술이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당시 사용되었던 장비는 중국 최대의 IT기업 중 하나인 '바이두'가 개발한 기술로 350km의 최대 시속을 통해 경기가 열리는 베이징부터 장저커우까지 성공적으로 주행을 마쳤다.광주시에서도 지난달 28일부터 국토교통부에 자율주행 시범운행을 추가 신청했으며, 무인 자율주행 기술의 서비스 실용화를 목표로 안전점검관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운영 확장을 목표로 계획하고 있다.무인 주행 기술개발 기업인 '모셔널'의 칼 아이그넴마 CEO는 자율주행
2022.02.08 01:07
-
차세대마케팅리더 콘텐츠 2팀 (신영진, 백채이, 성유정)
2022.02.03 0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