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년이 넘는 시간 동안 겨울처럼 사람들 간의 온도는 냉랭했고 거리는 멀어져 있었다. 하지만, 실외 마스크의 해제가 2주가 지난 지금, 거리 곳곳에는 활력이 피어나며 청춘의 계절인 봄이 진정 흐르고 있다 느껴진다. 그 말을 증명하듯, 청춘과 젊음의 향연인 페스티벌이 전국 곳곳에서 우후죽순 다시 일어나고 있다.

코로나를 뜷고 너무나 오랜만에 열리는 축제 분위기에 각 지역 상권들은 자신들만의 특산품으로 본격적인 홍보를 진행하고 있으며, 대학가 또한 열띤 환호성에 휩싸이고 있다. 특히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축제 외에도 다양한 대학생활을 경험하지 못했던 19~21학번 학생들의 관심이 커지면서 오프라인 대학축제의 꽃인 연예인 라인업 또한 많은 관심이 모였다.

지난 13일 오후엔 3년만에 개최되는 대규모 야외 음악축제 ‘뷰티풀 민트 라이프’가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에서 열렸다. 코로나 이전의 시대로 회복되는 지금, 시민들의 페스티벌에 대한 관심이 많아졌고, 해당 축제의 티켓은 오픈 후 1일이 채 지나지도 않아 완판되었다. 불과 한 달 전만 해도 함성도, 큰 움직임도 불가능했던 때와는 달리 자유롭게 음악과 음식과 완벽한 휴식을 즐길 수 있게 된 축제다운 축제가 시작된 것이다.

하지만 사람들 모두가 완벽한 축제를 즐길 수는 없는 법. 금전적, 시간적 여유 모두 부족한 대학생 및 청년들에게 주최되는 대규모 축제의 티케팅은 그림의 떡일 수밖에 없다. 또한 어린이날 등 각종 공휴일이 있는 5월엔 전국의 축제에선 곳곳에서 모인 나들이 인파 때문에 심각한 교통체증이 발생했다고도 한다. 하여, 본 기사에서는 20대 친구들부터 나들이 가족들까지 모두 편히 즐길 수 있는 서울 속 무료 축제 일정과 그 소개를 드리고자 한다.

1. 대학교 축제 일정

한국외대 – 5/17~19. 싸이, 볼빨간 사춘기

서울시립대 – 5/18~20. 아티스트 미정

중앙대, 고려대 – 5/23~27. 아티스트 미정

한양대 – 5/25~27. 아티스트 미정

출처: Pixabay / "Festival" 검색
출처: Pixabay / "Festival" 검색

 

2. 지역 축제 일정

강남구 Korea Music Festival : 1.1~12.31

Korea Music Festival(KMF)는 독립운동 책을 통한 해설과 독립운동 창작곡들로 이뤄진 음악회를 무료로 제공하여, 국민들에게 대한독립역사를 상기시키고자 한다. 음악회 티켓의 판매사업 수익금 전액은 독립운동 역사를 알리는 음악회 제작에 전액 사용된다.

광진구 거리예술 캬라반 ‘봄’ : 4.23~5.22

서울문화재단 거리예술창작센터의 프로그램으로써, 주말마다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서울숲, 노원 불빛정원, 평화문화진지, 선유도공원에서 총 12편의 거리공연이 이어진다.

중랑구 2022 서울장미축제 : 5.5~5.22

중랑천 둔치의 5.15km 국내 최대 규모 장미터널을 활용하여 도심 속 아름다운 장미와 함께 다양한 공연과 문화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출처: 장미축제 공식 홈페이지

 

3.  대학생 기획 페스타 일정

2022 유니브엑스포 서울 : 5.14~5.15

대학생들의 트렌드와 요구를 반영하여 강연/공연/연합동아리/대외활동/정부/NGO/기업 등 대학생활에 필요한 콘텐츠를 부스로 모아놓은 대학생활박람회이다.

상상유니브 페스타 “좋을텐데” : 5.27

기업 KT&G만의 대외활동 커뮤니티 ‘상상유니브’에서 주최하는 루프탑 페스타로서, 코시국으로 인해 캠퍼스 라이프를 온전히 누리지 못한 대학생들과 청춘들에게 추억과 힐링을 선사할 공간이다.

출처: 상상유니브 공식홈페이지

 

무더위 전 따스함이 움트고 있는 5월, 다양한 즐길거리들이 많은 시간이다. 축제마다 색다른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안전한 방역 수칙 준수와 함께 많은 행사들을 즐겨보도록 하자.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