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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과학기술들이 K-POP 문화 속으로 들어오면서 소비자들의 반응도 다양하게 나타나고 있다.케이팝 엔터테인먼트 앱 유니버스가 선보인 ‘프라이빗 콜(AI 보이스)’ 기능에 대해 소비자들은 혹평을 쏟아냈다.AI는 인공지능 이라고도 불리며 인간의 지능이 할 수 있는 사고, 학습 등을 컴퓨터가 할 수 있도록 만든 기술이다.‘프라이빗 콜’이란 팬이 선택한 아티스트와 원하는 통화 상황을 고르고 전화하는 것인데 이때 아티스트의 목소리는 직접 녹음을 한 것이 아닌 아티스트 목소리를 분석해 만든 AI의 목소리와 통화하는 것이다. 유니버스의 '프
2021.09.14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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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을 선택할 때 연봉과 인지도뿐 아닌 조직문화를 확인해 보는 것이 중요해진 분위기이다. 대기업의 네임밸류 대신, 수평적인 분위기와 워라밸, 개인성장 가능성이 높은 중견·중소기업에 관심을 갖는 구직자들이 늘고 있다. 특히 현직자 리뷰는 기업의 인사이트를 확인하는데 유용한 자료이다.취업정보사이트 진학사 캐치(CATCH)는 요즘 인력 수요가 가장 많은 IT-인터넷 업종 중 현직자 평가가 최상위권인 일하기 좋은 중견·중소기업을 소개한다. 캐치에서 수집한 10만5000건의 리뷰 중에서 안정성, 성장성, 수익성 등 재무적으로 검증된 동시에
2021.06.10 10: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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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직무대행 정경미, 이하 콘진원)은 ‘2021 콘텐츠산업포럼’을 8일부터 10일, 15일부터 17일까지 총 6일 간 개최한다.올해 콘텐츠산업포럼은 ‘나의 확장, 우리의 연결’을 주제로 콘텐츠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집중적으로 탐구한다. △정책 △게임 △음악 △이야기 △방송 △금융 등 6개 분야에 걸쳐 디지털 전환으로 인한 콘텐츠산업의 변화를 살펴보고, 이에 대응할 정책방안을 모색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콘진원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첫날
2021.06.03 16: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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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공지능(AI)은 오랜 시간 우리의 곁을 지키고 있다. 인공지능이 발전ㆍ확산하며 스마트폰 속 인공지능 비서, 인공지능 스피커, 인공지능 상담 등의 제품이나 서비스도 출시했다. 이에 맞춰 AI 기술은 빠르게 발전하고 점점 고도화되고 있다. 또,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의 수준 역시 덩달아 높아지고 있다.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돼 이제는 흔히 볼 수 있는 AI, 엔터테인먼트와의 만남을 알아보자. AI와 엔터테인먼트엔터테인먼트 산업은 그간 SMㆍYGㆍ JYP 등 빅3 K팝 엔터테인먼트가 주도하던 연예 산업을 넘어 웹툰이나 드라마, 게임 등
2021.05.03 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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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자 모시기 전쟁으로 여느 때보다 몸값이 높아진 예비개발자와 주니어개발자들이 모니터 앞에 모였다. 네이버, 카카오모빌리티, SK텔레콤 등 현직 개발자 선배들에게 인사이트를 얻기 위해서다.◇현직자 토크콘서트부터 기업채용설명회까지진학사가 운영하는 취업플랫폼 캐치는 19일부터 30일까지 #개발자 커리어콘을 온라인으로 진행 중이다. 현직자 참여 토크콘서트부터 유망 기업 취업설명회까지, 개발자 취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는 평이다. 21일 기준, 프로그램을 신청한 예비개발자와 주니어개발자만 3765명에 달한다.현직자 토크
2021.04.22 0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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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티미디어 동영상 및 통합메시지 전송 솔루션 전문기업 티젠소프트(대표 고훈호)가 한국폴리텍대학 ‘QR코드 연동 미디어콘텐츠 관리시스템 구축’ 사업에 멀티미디어 콘텐츠 통합관리 솔루션(TG 1st MCMS)을 성공적으로 구축했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폴리텍 대학의 운영 장비 사용성 향상을 위한 QR코드 기반의 멀티미디어 사용 매뉴얼 콘텐츠 제작 및 관리 강화와 학내 생산 멀티미디어 콘텐츠의 통합관리를 통한 임직원 및 학생 간 커뮤니케이션의 질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유튜브 형식의 콘텐츠 서비스 웹사이트 운영을 통해 양질의 콘텐츠를 공
2021.04.20 07: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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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티미디어 동영상 및 통합메시지 전송 솔루션 전문기업 티젠소프트(대표 고훈호)가 한국야구위원회 ‘KBO 사이버 야구박물관 구축’ 사업에 동영상 등록 변환 및 스트리밍 솔루션(TG 1st Movie)을 성공적으로 구축했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한국 야구 역사와 기록을 웹페이지를 통해 우선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콘텐츠를 구축하고 향후 야구박물관 건립의 기반으로 활용할 목적으로, KBO 아카이브센터 소장 자료의 DB 구축 및 검색, 다양한 시청각 서비스 환경을 조성하고 뉴미디어 환경과 연동 가능한 콘텐츠 개발을 위해 추진됐다.티젠소프트는
2021.03.24 08: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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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거 좋아하는 스타의 일정을 공유하고 팬들과 이야기하던 팬카페가 최근에는 리슨, 위버스, 유니버스 등 ‘K팝 플랫폼’으로 발전하였고, 과거 손으로 써서 아티스트에게 보내던 ‘손편지’는 ‘플랫폼’을 통한 1:1 채팅으로 변화해가고 있다.팬과의 자유로운 소통을 할 수 있게 되어 더욱 친밀도가 올라간다는 의견도 있지만 아티스트와 팬의 문화를 이해하지 못한 서비스라는 혹평을 받기도 하며 각 플랫폼마다 소비자들의 의견이 다양했다.이러한 다양한 K팝 플랫폼은 직접 구독하여 사용해보지 않는 이상 이해하기 어렵다. 최근 화제가되고 있는 대표적인 플랫폼을 중심으로 정리해보고 플랫폼 별 차이와 소비자인 팬들의 의견을 정리해봤다. ◇ 리슨(Lysn), 위버스(Weverse), 유니버스(UNIVERS
2021.02.11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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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 마케팅(Free Marketing)’이란, 제품과 서비스의 무료 제공을 통해 새로운 효과를 창출해내는 마케팅 전략을 말한다. 기업이 소비자에게 무료로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할 경우, 기업의 손해가 크다는 것이 일반적인 생각이지만 이로써 새로운 차원의 마케팅 효과가 창출되면서 기업이 얻을 수 있는 이익이 더 크다는 것이 이 프리 마케팅의 주요 내용이다. 프리 마케팅의 대표적인 예로 질레트의 면도기 무료 증정 이벤트를 들 수 있다. 소비자는 무료로 면도기를 얻게 되지만 면도기를 사용할 때 필요한 면도기의 날은 지속적으로 구매할 수밖에 없기 때문에 결론적으로 질레트가 얻는 이익이 더 크게 되는 것이다. 오늘날에는 이와 같은 프리 마케팅이 더욱 활발하게 이용되면서 마케팅 업계에서 주류로 자리 잡고 있
2019.05.12 03: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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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의 아버지'라 불리는 필립 코틀러 박사는 저서 『필립 코틀러의 굿워크 전략』에서 '공익과 기업 이익 사이에서 절묘한 균형을 이루는 것이 미래기업의 생존전략'이라고 주장했다.과거의 기업이 수익 창출을 위해 존재했다면, 현재의 기업은 사회문제 해결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이해관계자와의 관계 유지에 힘써야 함을 요구하고 있는 것이다. 이는 단순한 기부활동, 봉사활동을 넘어 일자리 창출, 지역사회 발전, 환경 보호, 상생 협력 등 사회 전반에 걸쳐 가치를 창출하여 지속성장의 방향성을 제시해야 함을 의미한다.'대한민국 사회적가치 우수기업(KOREA Social Value Index ; 이하 KSVI)'은 이와 같은 시대적 소명에 맞추어 기업의 사회적 가치 창출 활동의 수준을 조사하고 널리
2018.12.10 15: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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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대화 인공지능 기술 ‘핑퐁’을 개발하는 인공지능 스타트업 스캐터랩(http://www.scatterlab.co.kr)의 김종윤 대표가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에서 주최하는 2018 대한민국마케팅대상 개인부문 '앙트러프러너십(The Prize of Entrepreneurship)' 대상을 수상했다. 'The Prize of entrepreneurship' 시상은 도전 정신을 바탕으로 새로운 사업을 창조하는 능력과 의지를 반영해 고객가치 중심의 브랜드를 경영하고 성과를 내는 기업이나 개인을 대상으로 브랜드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최종 심사를 거쳐 선정된다. 스캐터랩은 방대한 메신저 대화 데이터베이스를 머신러닝 기술로 학습시켜 사람과 대화형 인공지능이 친근하고 친구 같은 대화를 나눌 수 있
2018.04.25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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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50 아재를 잡아라", 모바일 게임 시장에 분 블루슈머 열풍 모바일 게임 시장에 큰 변화가 나타나고 있다. 이제까지 모바일 게임의 주 이용자가 20, 30대의 남성이었다면 이제는 점차 40, 50대의 중년 남성의 이용 비중이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변화는 모바일 게임 광고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엔씨소프트(NC soft)사의 리니지M(Lineage M), 넷마블(Netmarble)사의 레볼루션 광고가 그 예이다. #1. 엔씨소프트 '리니지 M' 기존의 모바일 게임 광고가 성우나 걸그룹 위주로 진행되었던 것과는 달리, 위 광고는 중년 남성들 위주로 진행된다는 차이가 있다. 이는 모바일 게임의 새로운 소비층인 중년 남성을 겨냥한 것으로 볼
2018.01.20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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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시대' PC보다 스마트폰 앱..."모바일 시장 잡아라" 스마트폰 사용하는 10명 중 7명 모바일 뱅킹 이용해모바일게임, 온라인게임 시장규모 넘어서나 소비자들의 모바일 기기 사용량이 높아지면서 은행·게임 등 각종 업계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제공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은행 업계는 지난 7월 인터넷은행 '카카오뱅크' 출범 이래, 인터넷전문은행이 잇따라 출범하면서 은행의 경쟁 환경이 급격하게 모바일로 바뀌는 추세다.스마트폰을 이용한 인터넷 뱅킹 이용자는 2015년 40.4%, 2016년 54.2%에 이어 2017년 69.9%로 대폭 늘었다. 스마트폰 이용자 10명 중 7명이 모바일뱅킹을 이용하는 셈이다. 반면 데스크톱으로 인터넷 뱅킹을 이용하
2017.12.26 0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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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마케팅협회(대표 김길환)와 공유가치경영학회(회장 전인수)는 "2015 The Pride of Korea (CEO부문)“을 발표한다. 본 조사는 2014년을 시작으로 매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경영자를 소비자 설문조사와 전문가 심의방식으로 결정하여 순위별 50위까지 발표한다. 조사결과 삼성전자 이건희 회장이 작년에 이어 1위에 올랐다. 그 뒤로는 다음카카오의 김범수 의장, 아모레퍼시픽의 서경배 회장이 각각 2, 3위에 올랐다. 삼성전자의 이재용 부회장은 올해 순위 4위로 작년 순위인 21위에서 크게 오른 것으로 나타났고, 현대자동차의 정몽구 회장은 작년과 동일하게 5위에 올랐다. 이에 반해 작년 순위에서 2위에 올랐던 현대카드 정태영 대표는 올해 순위 7위로 하락했으며, 작년 순위
2015.08.13 16: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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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마케팅협회(대표 김길환)는 "2015 The Pride of Korea _ Admired Company (존경받는 기업)"을 발표한다. 본 조사는 20대 성인남녀를 대상으로 일하고 싶은 기업의 요소(CEO 이미지, 지속성장가능성, 사회공헌, 기업브랜드) 항목을 설문하여 집계되며 이번이 3회째 이다. 대략 350개의 기업이 나온 가운데, 상위 50개의 기업이 정해졌다. 각 기업은 아래 표에 가나다 순으로 정리되어 있다. 각 요소 상위 10개의 기업도 이 중에 결정되었다.'The Pride of Korea _ Admired Company'의 '가장 닮고싶은 경영자 부문'에서는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이 13,14년 연속으로 1위에 선정이 되었다. 2년연속 2위와의 큰 차이를 보인 이건희 회장이 올
2015.08.06 23: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