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2020 제7회 중국인이 사랑하는 한국의 명품(KBPI : Korea Brands Popularity Index, 이하 한국의 명품)' 조사결과를 발표했다.한국의 명품 조사는 한중 양국 민간차원의 활발한 교류를 위하여 2014년부터 진행된 조사로, 중국인 소비자들이 경험한 한국의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및 추천의향을 평가한다.올해 조사는 지난 4월 20일부터 5월 15일까지, 한국의 상품 및 서비스를 이용해본 중국인 소비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조사를 실시했으며, 총 71개 산업군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상품 및 서비스를 선정했다. ■ 한국 브랜드에 대한 만족도 증가 올해 조사 결과, 전체 브랜드의 만족도 평균은
2020.06.08 15:30
-
장시간 마스크 착용 및 미세먼지로 인해 피부 트러블 고민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CJ올리브영에 따르면 최근 트러블케어 관련 제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2% 증가했다. 이처럼 트러블케어 기능성 화장품이 주목받기 시작하자, 화장품 브랜드들 역시 소비자들의 요구에 발맞춰 다양한 라인의 트러블케어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이에 소비자평가는 소비자의 트러블케어 제품 선택을 돕기 위해 트러블케어 제품 부문 10대 브랜드 조사를 진행했다. 해당 조사는 전국 온라인 패널 1,500명을 대상으로 2020년 4월 6일부터 4월 15일까지, 총 2회에 걸쳐 진행됐다. 2020 소비자평가 트러블케어 제품 부문 10대 브랜드로는 ▲라네즈(㈜아모레퍼시픽), ▲미샤(㈜에이블씨앤씨), ▲빌리프(
2020.04.17 14:02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2019 제6회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orea Purchase Ease Index, 이하 KPEI)' 조사결과를 발표했다. KPEI는 구매의사결정과정에서 소비자가 느끼는 '불안'의 정도를 측정하고 관리하기 위하여 개발된 평가 지수로, 올해로 6회째 조사를 맞이했다. 이번 조사는 지난 1월 14일부터 2월 8일까지 전국 남녀 소비자 1,055명을 대상으로 한 대면설문조사로 진행됐다. 총 120개 산업부문(소비재 54개, 내구재 32개, 서비스 34개)에서 산업별 1위 기업을 선정하였으며, 상대적 안심수준, 절대적 안심수준, 문제해결에 대한 기대수준, 재구매 의향 등을 조사하여 1,000점 만점으로 총점을 산출했다. 20
2019.02.21 09:00
-
중국은 1인 1가구 정책으로 자녀를 귀하게 여겨 ‘소황제’라고까지 칭한다. 중국의 부모는 이런 귀한 자녀를 위하여 좋은 상품을 위한 돈을 아끼지 않는다. 이런 성향으로 빛을 본 한국의 유아 화장품 중에는 네오팜의 아토팜이 있다. 아토팜은 중국 기관지 인민일보 인민망 한국지사(대표 저우위보)와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주최하는 '2018 제5회 중국인이 사랑하는 한국의 명품' 조사 결과에서 유아용 스킨케어 부문 1위로 선정되었다. 본 조사는 중국인 소비자가 한국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해 느끼는 만족도를 수치화하여, 2014년부터 한중 양국 공동발전을 위해 실시하고 있다. 2018 제5회 조사는 지난 4월 30일부터 5월 18일까지 3주에 걸쳐 1,089명의 중국인 소비자를 대상으로
2018.08.26 23:41
-
(정길선 기자) 중국 인민일보 인민망(한국대표 저우위보)과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공동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2018 제5회 한중경영대상'이 6월 28일 여의도 전경련플라자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한중경영대상'은 한중 양국의 민간차원 교류 확대 및 공동 산업 발전을 위하여 2013년 제정된 글로벌 시상제도로서, 한중 경제 협력 구현, 미래 지향적 가치 실현, 공유가치 경영 실천에 대한 혁신적인 노력으로 양국의 공동 발전을 선도하고 있는 개인과 기업을 대상으로 시상한다. 수상자는 소비자 조사 및 전문가 추천을 거친 후보군을 대상으로 한중 양국을 대표하는 심사위원회가 최종 심의하여 선정된다. 2018 한중경영대상 최고경영자상은 이수만 총괄프로듀서(SM엔
2018.06.29 11:22
-
㈜네오팜(대표 이대열)의 민감피부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 ‘아토팜(ATOPALM)’이 중국 인민일보 인민망과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주최한 ‘2018 중국인이 사랑하는 한국의 명품(이하 YKSI)’ 조사에서 유아용 스킨케어 부문 1위 브랜드로 선정되었다.이번 조사는 중국 소비자가 많이 사용하는 상품 및 서비스 67개 부문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유아용 스킨케어 산업군은 올해 처음으로 조사가 진행되었다.‘징동닷컴’, ‘타오바오닷컴’ 등 중국 사이트 판매량 및 면세점 3사 판매량을 통해 유아용 스킨케어 산업군 내 4개 브랜드를 선정한 후, 한국 상품 및 서비스를 경험한 중국인 소비자를 대상으로 대면 설문조사가 실시되었다. 아토팜은 ‘브랜드 만족도 비교’, ‘추천 의향’ 등의 조사 결과 총점 1,00
2018.06.29 10:00
-
중국 공산당 기관지 인민일보 인민망 한국지사(대표 저우위보)와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2018 제5회 중국인이 사랑하는 한국의 명품' 조사결과를 발표하였다.본 조사는 중국인 소비자가 한국의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해 느끼는 만족도를 지수화함으로써, 한중 양국의 공동발전에 기여하기 위하여 2014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조사이다.올해 조사는 지난 4월 30일부터 5월 18일까지 3주에 걸쳐 1,089명의 중국인 소비자를 대상으로 대면조사를 진행하였다. 전년 대비 10개 증가한 총 67개 산업군에 대하여 가장 만족하는 브랜드, 해당 브랜드에 대한 전반적인 만족도 및 타인에 대한 추천의향 등을 1,000점 만점으로 환산하여 해당 산업군 내에서 순위를 산정하였
2018.06.08 14:26
-
재료 조달부터 R&D, 품질 관리, 영업 혁신, 그리고 마케팅 전략까지. 하나의 상품 및 서비스를 시장에 출시하기 위하여 기업이 많은 시간과 비용을 투자함은 자명하다.그러나 모든 상품과 서비스가 고객에게 선택받지는 못한다. 고객에게 꾸준히 사랑받으며 장수하는 브랜드가 있는 반면, 소리 소문 없이 시장에서 사라지는 브랜드도 존재한다.때문에 기업의 입장에서는 소비자들이 구매하지 않는 이유, 즉 구매결정과정에서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파악하고 관리하는 일이 점점 중요해진다. 세일즈 프로듀서로 명성을 알린 스티브 마틴(Steve.W.Martin)이 하버드비즈니스리뷰에 "고객은 그들이 선택을 할 때 공포, 불확실성, 의심 등을 느끼기 때문에 구매에 어려움을 겪는다"고 남겼듯이, '불안'은 소비자들의 구매결정
2018.04.09 09:32
-
국내 저출산·불황에도 유아용품시장 쑥쑥키워드는 안전성·친환경·프리미엄'두자녀 정책' 중국...유아용품시장 잠재력 커 국내 출산율은 감소하고 있지만 유아 관련 시장은 매년 성장세다. 아이의 수가 줄어든 만큼 고가, 고급 물품을 소비하고자 하는 현상에 'VIB(Very Important Baby)족'이라는 신조어도 생겼다. 특히, 최근 생리대나 어린이 완구 등에서 유해물질 검출이 잇따르면서 유아용품시장에서 안전성과 고급화가 키워드로 떠오르고 있다.업계의 조사에 따르면 소비자들이 유아용품 구매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인은 '제품의 안전성'(52%)인 것으로 조사되었다. '성능대비 합리적인 가격'(24%)이 2위에 올랐고, 이어 '제품 후기 및 평가점수'(8%)
2018.02.05 23:08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 평가인증본부가 '2017 소비자평가 10대 브랜드(유아용품부분)’을 발표했다. 조사는 전국 25-49세 여성 온라인 패널 1,500명을 기준으로 7월 28일부터 8월 3일까지, 총 2회에 걸쳐 진행되었다.소비자들이 추천하고 싶은 유아용품 10대 브랜드로 BnB, 그린핑거, 누크, 보솜이, 블루독베이비, 아가방, 아토팜, 압소바, 존슨즈베이비, 하기스가 조사되었다. 극심한 저출산율 시대에도 불구하고 유아용품 시장은 활성화되고 있다. 한 명의 자녀만을 갖는 가정이 늘어나면서 자녀를 위해 아낌없이 투자를 하는 ‘VIB(Very Important Baby)’족들의 증가와 그 한 아이를 위해 부모는 물론 조부모, 삼촌, 이모에 이르기까지 지갑을 여는 ‘에잇포
2017.08.08 13: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