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혼자 사는’시대가 왔다. 기술의 발전에 따라 점차 ‘개인화’가 중요한 문화적 코드로 작용하는 사회를 맞이하게 된 것이다. 변화는 식탁 위로도 찾아왔다. 그 대표적인 사례가 바로 밀키트 시장의 확대다. 밀키트(Meal Kit)는 식사(meal)와 키트(kit)가 합성된 신조어로, 가정간편식(HMR; Home Meal Replacement)의 한 종류다. 가정간편식은 집에서 간단하게 데워 먹을 수 있는 완전·반조리 식품 전반을 일컫는다. 이에 대한 통계자료를 보면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따른 HMR시장의 성장세를 알 수 있다. 지난 6월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이 발표한 ‘2018년 우리나라 가구의 가공식품 지출구조’에 의하면 지난해 한 가구당 외식비는 전년에 비해 1.4
AI, IT 등 세상은 신기술을 이용한 혁신을 이어나가고 있다. 세상에는 다양한 혁신의 결과물들이 있고, 기술의 발전은 여전히 진행 중이다. 그중 가전제품 또한 혁신을 이루고 있다. 세탁기 부문에서 고객에게 편리함을 더해줄 기술을 탑재한 '트롬 플러스'세탁기를 LG가 지난 1월 1일 출시하였다. LG전자는 '5방향 터보샷' 기술을 처음 탑재한 드럼세탁기 신제품 '트롬 플러스'를 출시하였다. 5방향 터보샷은 5개 방향에서 뿌려지는 강력한 물줄기에 손빨래 동작인 6모션을 결합해 짧은 시간에 세탁이 가능한 기술이다. 신제품은 21kg 용량에 모던스테인리스 색상으로 출시되며, 기존 3개였던 터보샷이 5개로 늘어 세탁기 내부에 빈틈없이 강력한 물줄기를 뿌려준다. 또한 손빨래 동작
운동할 시간과 식단 조절의 어려움 느껴쉽고 빠른 건강한 다이어트를 원해건강과 체중조절 등 도움 주는 다이어트식품을 찾는 수요 증가 나날이 강렬해지는 햇볕 덕분에 옷이 점점 얇아지면서 다가올 여름을 위해 다이어트를 준비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바쁜 현대인들에게 규칙적인 운동과 식단조절을 통한 다이어트는 현실적으로 어려워, 시간절약과 체중감량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는 다이어트 보조식품의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다이어트 보조식품이란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식품들을 가공한 기능성 식품들을 말한다. 체중 조절, 체지방 감소 및 촉진, 기초대사량 증가, 신진대사 활성화 등에 도움을 주는 보조식품 이다. 업계에서는 다이어트보조식품 시장이 더 커질 것으로 예상
서울--(뉴스와이어) 2015년 11월 29일 -- 현대경제연구원은 ‘경제주평’을 다음과 같이 발표했다.개요여성의 경제활동 증가로 맞벌이 가구는 점차 일반적인 가구 형태로 자리 잡고 있다. 맞벌이 가구란 유배우 가구(가구주 혼인 상태가 배우자 있음인 가구) 중 동거여부와 상관없이 부부가 모두 취업자인 가구이다. 본 보고서에서는 맞벌이 가구의 현황을 살펴보고 맞벌이 가구의 소비구조가 비맞벌이 가구와 어떻게 다른지 분석하였다.맞벌이 가구 현황 및 소비특성(맞벌이 가구 현황) 유배우 가구 중 맞벌이 가구는 2014년 502.8만 가구(가계동향조사 기준)로 전체 유배우 가구의 41.7%를 차지하였다. 가구주 연령별로는 40대와 50대가 맞벌이 가구 비중이 높은 반면 가구주 연령이 29세
수상 제품 기술 정보1. 제품 설명- 일반적인 전자레인지 용기 가열 시 lid film을 일부 개봉하지 않으면 내용물의 수증기가 팽창하여 용기가 폭발하면서 동시에 내용물과 함께 외부로 뿜어져 나오는 현상이 나타남.- 이를 방지하기 위해 lid film을 일부 개봉하여 전자레인지로 조리하면 가열효과가 저하되어 동시에 수분이 증발하고 고유한 풍미감이 저하됨.- 이러한 문제점들을 개선하기 위하여 lid film을 뜯지 않고 식품을 전자레인지로 가열 시 내부 수증기가 팽창하면 임계점에서 저절로 터지도록 설계한(self ventilating) ZZim pak을 개발함.- 따라서 ZZim pak 기술은 lid film을 뜯지 않고 바로 전자레인지로 조리할 수 있는 편의성이 있으며 가열 시 수증기가 증발하지 않고 음식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