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됐던 영화계가 다시 예전의 명성을 이어가려는 것으로 보인다. 영화진흥위원회에 따르면 2022년 대비 2023년 극장 수는 2.1% 증가했으며 스크린수 또한 49개가 증가했다. 비록 넷플릭스, 왓챠 등 다양한 OTT 플랫폼의 성공, 그리고 코로나19 시기 적자를 극복하고자 진행한 무리한 가격 인상으로 코로나 이전과 같은 매출로 회복하지 못하는 것은 사실이다. 그럼에도 영화계가 회복의 첫걸음을 내딛는 것은 단순히 좋은 영화가 다양하게 배급되었기 때문은 아니다. 영화 배급 이후의 다양한 마케팅이 병행되었기 때문이다.
지난 2014년, 한국을 떠들썩하게 만든 한 편의 영화가 개봉했다. 바로 '천만 관객' 타이틀을 달성한 김한민 감독의 이다. 은 김 감독의 '이순신 3부작' 중 첫 번째에 해당하는 영화다. 이순신이라는 역사적인 인물과 카리스마로 유명한 배우 최민식의 조합은 상영 전부터 대중에게 기대감을 불어 넣었다. 기대감에 부응하듯이, 은 개봉 3일 만에 관객 수 200만 명을 넘어서며, 당시 가장 빠른 속도로 200만 관객을 돌파한 영화에 올랐다. 뿐만 아니라 개봉 12일째 되는 날 오전, 누적 관람객 수 천만을 돌파하며
“올해로 백신이 나온다던데.” 영화 산업 종사자에게는 한 줄기 단비 같은 소식이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영업 손실이 막대했던 문화예술분야이기에, 밀려 있는 라인업이 한 가득이다. 특히 4대 기업 (CJ ENM, 롯데엔터테인먼트, NEW, 쇼박스)의 경우 큰 규모의 제작비를 동원한 영화도 다수 있어, 섣불리 나서지 않고 상황이 나아질 타이밍을 서로 엿보고 있는 추세이다.이에 반해 국내 OTT 기업 왓챠는 2021년 2월 5일부로 누적 앱 다운로드 수 1천만 건을 돌파했다는 소식을 전했다. 이러한 상승세에 힘입어 현재 진행하고 있는 영화 사업과 더불어 더 확장된 개념의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같은 산업군 속에서도 매우 상반된 분위기를 보이는 영화관, 그리고 OTT. 2021
카카오톡의 사용이 대중화된 만큼, 카카오톡 이모티콘의 인기도 날이 갈수록 늘고 있다. 많은 사람이 대화방 분위기를 바꿀 때, 대화를 마무리 할 때 등 이모티콘을 자주 사용한다. 이처럼 이모티콘의 활용도가 높은 만큼 이모티콘은 새로운 것에 익숙한 10·20대부터 부모님 세대인 50·60대까지 전 연령층에서 사랑받고 있다. 지난 2011년 11월, 카카오가 첫 모바일 메신저용 이모티콘(6개)를 출시한 뒤 8년 만에 상품 수는 1,100배(6,500여 개, 2018년 말 기준)증가하는 등 이모티콘 시장은 가파르게 성장 중이다. 이 기간 동안 이모티콘을 구매한 이용자는 2,000만 명에 달한다. 카카오톡 이모티콘이 새로운 소통 수단으로 급부상하면서 기업의 효과적인 홍보 마케팅 수단으로 떠오르고 있다.
한류스타로 유명한 싱어송 라이터 황치열이 생명공학 분야의 신흥 성장기업인 바이오월드 네이처(Bioworld Nature)가 주최하는 감사 행사에서 라이브 콘서트를 가질 예정이라고 회사 측이 전했다.이번 공연은 3월 18일 타이페이 ATT쇼박스(ATT Show Box)에서 열릴 예정이다. 바이오월드 네이처 설립자이자 황치열의 팬이기도 한 우샤오유(Wu shao-yu)는 “황치열 초청 공연을 포함한 이번 행사는 회사 고객과 지원자에 대한 감사의 뜻을 표하기 위한 것으로 그들의 꿈을 향한 노력을 응원한다는 취지를 담고 있다”고 말했다.우샤오유는 “황치열은 2015년 엠넷코리아의 ‘너의 목소리가 보여’에 출연하기 전까지 9년 동안이나 무명 가수 생활을 했다”며 “꿈을 이룬 그의 성공담에서 큰
서울--(뉴스와이어) 2015년 07월 13일 -- 우리은행(은행장 이광구, www.wooribank.com)은 영화배급사 ㈜쇼박스와 마케팅 협약을 맺고, 관객수에 따라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정기예금인 ‘시네마정기예금 ‘암살’’을 7월 31일까지 판매한다고 13일 밝혔다.가입금액은 1백만원 이상으로, 기본금리는 연 1.50%에 영화 관람객이 100만명을 돌파하는 경우 연1.55%, 300만명을 돌파하는 경우 연 1.60%, 600만명을 돌파하는 경우 연 1.70%의 금리를 제공하는 1년제 정기예금 상품이다.또한 상품 출시기념으로 시네마정기예금에 가입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암살’ 영화예매권 총 1,800매를 증정한다. 친구 및 가족과 함께 볼 수 있도록 영업점 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