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현대 사회에서 건강과 웰빙에 대한 관심은 그 어느 때보다 높아졌다. 특히 코로나19 팬데믹을 거치며 개인의 건강 관리에 대한 인식이 크게 변화하였고, 이는 헬스케어 시장의 급속한 성장을 이끌었다. 전 세계적으로 사람들은 더 이상 건강을 단순히 ‘질병이 없는 상태’로만 정의하지 않는다. 건강은 이제 웰빙, 즉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안녕의 총체적인 상태로 인식되며, 이는 헬스케어 산업의 방향성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통증 관리 시장은 헬스케어 산업 내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부문 중 하나이다. 글로벌 데이터 분석 기업인 Data
2024.04.01 16:18
-
피지털 광고피지털 광고는 오프라인 공간을 의미하는 피지컬과 디지털의 합성어로, 디지털을 활용해 오프라인과 온라인의 결합을 이뤄 오프라인 공간에서 물리적 경험을 확대하는 것을 말한다. 이 방식은 오프라인과 온라인 판매 연계를 통해 공간과 디지털을 혼합한다. 그 과정에서 디지털 플랫폼은 오프라인 공간으로, 오프라인 공간은 디지털로 확장한다.이러한 두 공간의 변화는 상반된 특징을 보완하는 데서 그 의미가 있다. 온라인은 가격비교, 상품 검색이 수월하다. 하지만 상품을 직접 볼 수 없기에 품질을 정확히 알기 어렵고 신뢰감이 떨어진다. 오프
2023.12.11 09:42
-
생성형 인공지능(AI)이 빛을 발하고 있는 지금 삼성생명의 ‘좋은 소식의 시작’ 광고 캠페인은 업계 최초로 생성형 AI를 활용하여 시청자와 누리꾼의 관심을 자아내는데 성공하였다. 삼성생명은 19일 광고 캠페인을 구성하는 모든 요소, 즉 이미지, BGM, 효과음 등을 100% 생성형 AI를 기반으로 ‘좋은 소식의 시작’ 광고 캠페인을 선보였다. 보험업계 최초로 생성형 AI를 광고 제작 전체 과정에 활용한 것이다. 삼성생명 광고 관계자는 “다채로운 표정과 디테일을 확보하기 위해 지난 3개월간 AI 프로그램으로 총 1만 장이 넘는 생성
2023.07.24 07:00
-
인터넷으로 연결된 관계가 만연한 지금도 ‘책’은 그 고유의 가치를 지키고 있다. SNS에서도 여러 가지 방식으로 개인의 세계를 펼친 글들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COVID-19로 단절된 세상에서 서로의 이야기를 주고 받기 위한 원초적인 수단을 다시금 찾아가고 있는 흐름이라고도 할 수 있는 것이다.과거에는 규모를 갖춘 출판사만이 가질 수 있던 고유한 권한으로 여겨지던 ‘출판’은 이제 더이상 어려운 일이 아니다. 의지와 시간, 그리고 매력적인 이야기만 있다면 얼마든지 책을 만들어낼 수 있다. 니치(Niche), 인디(Indi)
2023.02.06 07:32
-
몇 년 전만 해도 TV에는 유명 연예인만이 등장할 수 있었던 한정적인 매체로 다뤄졌다. 하지만 기술의 발전에 따라 핸드폰의 기능이 나날이 진보하고 언제어디서나 원하는 영상매체를 접할 수 있게 되었다. 그만큼 영상 제작의 영역도 넓어졌다. PD 같은 전문 직업을 가진 사람만이 대중들에게 정보가 담긴 매체들을 전파했다면 지금은 유튜브와 같이 누구나 영상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는 시대가 도래했다. 그중 가장 쉽게 만날 수 있는 콘텐츠가 ‘브이로그’이다. 브이로그란 ‘비디오(Video)’와 ‘블로그(Blog)’의 합성어로 자신만의 일상을
2022.12.19 00:07
-
날씨가 추워지고 연말이 다가오는 만큼 많은 사람들은 올해를 마무리하고 내년에 ‘더 발전하는 자신’을 위해 대비한다. 연말마다 ‘새해 다이어리 구매’가 하나의 행사로 자리 잡으면서 기업들은 연말에 소비자들을 끌어들일 시즌 다이어리를 출시하고 있다. 스타벅스, 투썸플레이스 등 프렌차이즈 카페는 다이어리가 지속적으로 사람들에게 사랑받았던 만큼 올해도 색다른 컨셉으로 소비자의 눈길을 끌었다. 스타벅스는 ‘몰스킨’과 협업하며 데일리 플래너와 토픽형 노트인 ‘라이프 저널’을 선보였다. 스타벅스는 겨울 e-프리퀀시를 완성한 고객들에게 플래너를
2022.11.28 02:00
-
세라젬이 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공동 주관하는 ‘2022 제8회 브랜드고객만족도(BCSI)’ 조사에서 3년 연속 온열기기 부문 1위에 선정됐다.올해로 8회를 맞이한 ‘브랜드고객만족도’는 브랜드에 대한 전반적 만족도, 품질, 추천 의향 등의 세부 항목을 기반으로 평가하는 소비자 조사로, 올해는 전국 소비자 4,000여명을 대상으로 총 114개 부문별 조사를 실시했다.세라젬은 직영체험 매장인 웰카페 등을 통한 충분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제품 설치, 배송, 고객 상담 등 서비스 영역을 직영화해 만족도를 높였다는 평가다. 2020년
2022.09.19 14:24
-
남양유업 ‘맛있는우유GT’가 (사)한국마케팅협회가 주최한 ‘2022 제8회 브랜드고객만족도(BCSI)’ 조사에서 우유 부문 1위에 선정됐다.브랜드고객만족도 조사는 (사)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실제 소비자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조사로써 소비자가 브랜드에 대해 느끼는 만족도 및 재이용 의향을 평가하기 위해 매년 진행된다. 올해 브랜드고객만족도 조사는 국내 소비자 4천여 명을 대상으로 114개 산업 부문별 조사를 거쳐 산업별 1위 제품을 선정했다.올해 우유 부문 1위 선정의 영예를 안은 ‘맛있는우유GT’는 신선하고 깔끔한 우유 맛을
2022.09.19 12:44
-
여타 다른 전염병과는 달리 코로나는 장기화되면서 여러 산업에 변화를 가져왔다. 그중에서도 가장 많은 변화가 이루어진 산업 중 하나는 여행/관광 산업이다. 실제로 코로나는 관광업계에 막대한 손해를 끼쳤는데 경기연구원에 따르면 2019년 1천 8백만여 명이던 국내 입국자가 2020년 전년대비 85.6% 감소하는 등 관광 업계가 큰 침체기에 빠지게 했다. 하지만 해외여행에 제약이 생기자 국내 여행으로 발길을 돌리는 수요가 많아졌다. 호스피탈리티 테크 기업 '온다'가 공개한 2021년 숙박업 지표에 따르면 2021년 국내 전체 숙박 앱 거
2022.09.09 09:00
-
도시문제 46권 507호에 따르면 우리나라 한 가구당 한 달 비닐봉지 소비량이 평균 50~70장에 이르며, 연간 150억~200억 장 정도 사용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이 엄청난 양의 봉지로부터 연간 445,000톤의 CO₂가 배출되어 환경이 오염되고 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자원의 절약과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이 시행되었다.자원재활용법 제10조에 따르면 '일회용품의 사용을 억제하고 일회용봉투 무상 제공을 금지한다‘고 명시되어 있다. 해당 법률의 시행으로 더 이상 대형마트에서 일회용 봉투를 사용할 수 없게 되었고, 고객은
2022.08.31 09:00
-
창업교육 전문기업 언더독스(대표: 김정헌·조상래)는 5월 9일까지 현대카드와 신용카드사회공헌재단 및 한국사회투자와 함께 소셜임팩트 창출을 목적으로 하는 예비창업팀을 육성하는 ‘IMPACTWELL ACADEMY (이하 임팩트웰 아카데미)’의 1기를 모집한다.임팩트웰 아카데미는 창업 시 사회 취약계층 고용 문제를 직접 해결할 수 있거나, △복지 △보건의료 △교육 △주거 △문화 △환경 등 사회 취약계층의 삶의 질 향상을 가능케 하는 사회서비스와 공익활동을 목적으로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가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창업교육사업이다. 이를
2022.04.21 10:12
-
(사)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고 ㈜소비자평가에서 주최하는 ‘2022 제 10회 디지털고객만족도(HTHI)’ 조사에서, 교육전문기업 EK(주) 키드키즈(회장 이희주)가 유아교육컨텐츠 부문에서 4년 연속 1위에 선정되었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하는 디지털고객만족도(HTHI : Heart to Heart Index)는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기업이 얼마나 고객과 소통하고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지를 지수화한 조사로, 미래시장 경쟁력을 예측하고 우수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매년 진행하고 있다. 협회는 92개 산업군 304개 기관 및 기업에서
2022.03.22 14:12
-
한국마케팅협회가 주최하고 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2 제 10회 디지털고객만족도 (HTHI, Heart To Heart Index)’ 라면 부문에서 삼양식품이 SNS 우수기업으로 조사됐다. 삼양식품은 다채로운 SNS 활동 중 블로그 활동이 특히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으며 블로그 부문 최고등급인 ‘AAA’등급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하는 디지털고객만족도(HTHI)는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및 유튜브 등 SNS 플랫폼에서 고객과의 소통이 우수한 기업을 발굴하는 조사로, 고객에게 진정성 있는 접
2022.03.21 17:20
-
한국마케팅협회가 주최하고 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2 제10회 디지털고객만족도 (HTHI, Heart To Heart Index)’ 사회안전 부문에서 1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경찰청은 공공 사회안전 부문에서 조사를 시작한 이후 1등을 한 번도 놓치지 않으며, 8회 연속 수상이라는 대기록을 세웠다. 올해로 10번째를 맞이하는 디지털고객만족도(HTHI)는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및 유튜브 등 SNS 플랫폼에서 고객과의 소통이 우수한 기업을 발굴하는 조사로, 고객에게 진정성 있는 접근을 통해 질적, 양적 만족감을
2022.03.18 12:33
-
2022년을 기점으로 10회를 맞게 되는 디지털고객만족도(HTHI, Heart To Heart Index)는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및 유튜브 등 SNS 플랫폼에서 고객과의 소통이 우수한 기업을 발굴하는 조사로, 고객에게 진정성 있는 접근을 통해 질적, 양적 만족감을 준 기업을 매년 선정한다. 평가 단계에서 협회는 기업의 SNS를 활용한 고객과의 소통 능력을 △활동성 △충성도 △공감성 △쌍방향성 △확산성의 5가지 세부 항목으로 구분해 양적, 질적 지표로 측정, 평가한다. 해당 조사는 디지털중심의 경영환경에서 기업이
2022.03.17 11:31
-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 ‘AGE 20’s’(에이지투웨니스)가 한국마케팅협회가 주최하고 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2 제10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에서 ‘디지털고객만족도(HTHI) 여성화장품부문 1위’를 수상했다. 디지털고객만족도(HTHI)는 SNS 경쟁력을 파악하는 조사로, 평가 단계에서 기업의 SNS를 활용한 고객과의 소통 능력을 △활동성 △충성도 △공감성 △쌍방향성 △확산성의 5가지 세부 항목으로 구분해 양적, 질적 지표로 측정, 평가한다. 조사하는 채널은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유튜브이다.
2022.03.17 11:18
-
프리미엄 컨템퍼러리 슈즈 브랜드 소다(SODA)가 한국마케팅협회가 주최하고 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2 제 10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 디지털고객만족도 (HTHI, Heart to Heart Index)' 구두 부문에서 2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 올해로 10번째를 맞이하는 디지털고객만족도(HTHI)는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및 유튜브 등 SNS 플랫폼에서 고객과의 소통이 우수한 기업을 발굴하는 조사로, 고객에게 진정성 있는 접근을 통해 질적, 양적 만족감을 준 기업을 매년 선정하여 수상한다. 평가 단계에서 협회는
2022.03.15 14:51
-
바야흐로 국민의 60%가 배달 앱을 사용하는 시대가 도래했다. 배달 음식의 대명사인 치킨, 피자, 짜장면은 물론이고 편의점 음식, 커피와 과일까지 배달이 가능하다. 데이터 분석업체 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 인덱스의 집계에 따르면, 지난해 온라인 음식 서비스 거래액은 전년 대비 78.6%나 증가했다. 장기화된 코로나19의 여파로 인해 급성장한 배달 시장은 외식 업계에 큰 파장을 불러일으켰다.하지만 이렇게 외식업 전체 매출에서 배달 앱의 매출이 차지하는 비중이 점점 늘어나면서 외식 프랜차이즈와 자영업자들의 불만이 터져 나오고 있다. 실제로
2022.03.06 08:53
-
4차 산업혁명 시대는 이른바 '데이터의 시대'이다. 나날이 늘어가는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수집하고 정리하는 것이 기업과 개인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핵심일 것이다. 이를 위해 탄생한 것이 4차 산업혁명의 대표 기술 중 하나로 자리매김한 '클라우드 서비스'이다. 일찍이 사람들은 네이버 클라우드나 구글 드라이브를 통해 사진이나 영상을 저장하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이처럼 개인의 온라인 스토리지 목적 외에도, 클라우드 서비스는 수많은 기업에서 적극 활용되고 있다. | 클라우드 서비스란'클라우드 서비스'는 인
2022.02.19 02:32